-지속 성장 전망…VR 결합 등 업그레이드도
 
새로운 마케팅 채널인 온라인 방송의 성장이 활발하다. 지난해 12월까지 중국 인터넷 사용 인구는 전체 인구의 53.2%에 달하는 7억3,100만명이다. 그중 모바일 인터넷 사용자는 매년 10% 이상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6억9,500만명에 달했다. 이를 반영한 지난해 온라인 방송 플랫폼은 700개를 넘어섰다.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도 증가하도 있다. 샤오미는 20여 개 온라인 방송 플랫폼으로 제품 발표회를 개최해 101만명 이상이 시청했으며 타오바오, 메이블린, 요식업체 등도 큰 성공을 거뒀다. 온라인 방송의 성장은 지속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대도시를 넘어선 중소도시로의 확장은 물론 기존 플랫폼에 VR을 결합한 첨단 방송으로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전망된다.

KOTRA 해외시장뉴스 5월17일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