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 7월20일부터 연간 운항 매주 목·일 출발
-핫밀·음료 등 기내식 제공 … 유아·아동식도 제공
-아기바구니, 마일리지 등 ‘프리미엄 서비스’ 까지
 
올 여름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동양의 하와이’로 불리는 산야가 어떨까. 푸른 바다 사이로 야자수가 늘어서 있고, 적당한 바람과 따사로운 햇살, 그리고 최고의 편의시설을 갖춘 휴양 복합 리조트 단지까지 갖췄다. 때마침 호텔앤에어닷컴에서 대한항공의 인천-산야 노선을 7월20일부터 주2회로 운항하니, 이보다 편하게 산야를 다녀올 수 있는 기회가 또 있을까.
 
3박5일·4박6일 최적의 스케줄

대한항공의 인천-산야 노선은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에 출발한다. 짧게는 3박5일의 일정으로 또는 하루 더 추가된 4박6일의 일정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대한항공 전세기의 가장 큰 장점은 4시간20분의 짧지 않은 이동 시간을 ‘편안’하게, ‘최고의 서비스’와 함께 보낼 수 있다는 것. 항공 좌석은 하나투어(비즈니스 4석, 이코노미 72석)와 모두투어(비즈니스 4석, 이코노미71석)에서 판매한다.
 
 

널찍한 좌석으로 편안하게
 
여행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피로감을 낮추는 것. 그런 의미에서 인천-산야 노선의 대한항공은 널찍한 좌석 환경으로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운항 기재인 B737-900ER의 총 좌석은 159석. 비슷한 기종의 좌석이 180석 이상인 것과 비교하면 20석 이상 줄었다. 좌석 수를 줄이고 좌석 간 간격을 넓게 조정한 덕분이다. 일반석 좌석 간격은 32~33피치의 너비 17.2인치를 갖췄으며, 비즈니스석은 50피치로 너비 21인치를 자랑한다. 4시간 이상의 이동시간에 쌓이는 피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셈이다.
 
 
기내에서도 든든하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하지 않나. 기내에서도 배를 든든히 해야 알찬 여행도 즐길 수 있다. 대한항공은 모든 승객에게 핫밀(Hot Meal)과 맥주, 와인, 쥬스 등의 음료를 무료로 서비스 한다. 기념일인 탑승객에게는 케이크 서비스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이라도 걱정 없다. 아동·유아식을 선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12개월 미만 영아에게는 액상 분유 또는 가루 분유와 아기용 주스를 제공하고 유아식을 신청하면 이유식과 아기용 주스를 제공한다. 12세 미만의 아동에게 제공하는 아동식은 스파게티나 햄버거, 오므라이스, 돈까스 중 선택할 수 있다.
 
대한항공만의 프리미엄 서비스

마일리지 적립은 국적 대형항공사만의 장점. 인천-산야 노선도 80%까지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아기와 동행할 경우 신청하면 아기바구니인 베시넷도 제공한다. 성인은 물론 아이들도 쾌적한 환경에서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얘기다. 뿐만 아니다. 전 좌석 개인용 모니터를 장착해 한국영화 4편을 포함한 다양한 영화와 음악, 게임 등의 AVOD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편리한 기내면세점은 덤이다.
 
 

●리조트 안에서 모든 것이 가능해  
맹글로브 트리 리조트 월드 산야 베이 

휴양지 여행의 승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리조트다. 하이난의 ‘맹글로브 트리 리조트 월드 산야 베이’는 산야 국제공항에서 15분 정도 소요되는 최적의 입지와 산야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워터 파크인 ‘아마존 정글’,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레스토랑 등 모든 것을 갖췄다. 
 
 

가족형 호텔(Kapok A/B동)과 가족·비즈니스 고객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호텔(Buddha동), 컨벤션 센터와 연결된 마이스 소비자를 위한 호텔(Coconet동) 등 리조트 내 각 동마다 콘셉트가 다르다. 고객 각각의 취향에 따라, 방문 목적에 따라 원하는 콘셉트의 객실을 선택해서 묵을 수 있다. 
해변과는 또 다른 매력의 워터파크 아마존 정글도 맹글로브 리조트의 장점. 3만3,000제곱미터의 워터파크는 7가지 물놀이 시설로 구성됐다.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파도풀장, 실외유수풀, 스파, 온천, 워터슬라이드 등 어른부터 아이까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최첨단 정화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고객의 피부를 생각하는 맹글로브 리조트의 배려다.
 

71개의 레스토랑&바는 빠질 수 없는 매력이다. 하이난도의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맹글로브 해산물 광장’과 함께 중식당,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 전문점, 바비큐 전문점, 한식당, 일식당,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바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세계 저명한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쇼핑거리, 명품관과 쇼핑몰로 구성된 ‘맹글로브 럭셔리 센터’는 그저 머무는  리조트를 벗어나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복합 리조트다. 문의 호텔앤에어닷컴 02-310-2600, 02-310-2662
 

●색다른 엔터테인먼트 즐기고 싶다면 
송성가무쇼(천고정쇼) 

하이난의 특색을 담은 하이난 최대 규모의 가무극인 ‘송성가무쇼’는 이미 소비자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산야 여행의 필수코스로 자리 잡았다. 예술작품으로 손꼽이는 송성가무쇼의 연출은 영화 <붉은 수수밭>으로 잘 알려진 장예모 감독. 하이난에서는 세계 3대 공연을 물랑루즈와 라스베이거스 공연, 그리고 송정가무쇼로 이야기 한다. 그만큼 현지에서는 일생에 꼭 한번은 봐야하는 공연으로 알려져 있다. 공연장 역시 3,0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어마어마한 규모다. 한 시간 공연으로 5개 스토리를 선보이는데 직접 보고도 믿기 힘들 정도의 기예와 산야의 문화, 역사, 미래까지 담았다.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특수효과와 무대의상, 연출기법으로 공연을 관람한 관광객들은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