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는 50여개의 크고 작은 해변들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도 청샤 비치는 특히나 현지인들에게 상대적으로 ‘조금 먼 곳’이라는 인식이 있어 더욱 한적하다. 분주한 일상에 지쳤다면 청샤 비치로 가자. 끝없는 백사장과 고요한 공기, 고운 모래와 파도 소리가 있는 이곳엔 이미 현실에서 벗어난 여행의 시간들이 기다리고 있다. 

 
●위아래로 특색이 다른 상 청샤 & 하 청샤

란타우 섬에 위치한 청샤 비치는 뻗어 있는 길이만 3km에 달하는 홍콩에서 가장 긴 해변이다. 해변 중간에 암석으로 된 곶이 하나 있는데, 그 곶을 기점으로 위쪽은 상 청샤(Upper Cheung Sha)와 하 청샤(Lower Cheung Sha)로 나뉜다. 색깔로도 구분이 가능한데, 상 청샤는 모래가 밝고, 하 청샤는 검은 빛이 돈다. 상 청샤 비치는 파도가 있어 주로 서퍼나 낚시꾼들에게, 비교적 모래가 곱고 파도가 잔잔한 하 청샤 비치는 해수욕을 즐기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그러나 서핑과 캠핑 장비를 대여하는 스포츠 숍과 슈퍼마켓, 레스토랑 등이 대부분 하 청샤 쪽에 자리하고 있어 무엇을 하든 우선 하 청샤를 베이스로 시작해야 한다.
 
청샤 비치에 가려면
센트럴에서는 6번 선착장(Central pier) 6에서 무이오로 가는 페리를 타고, 무이오 페리 선착장에서 청샤로 가는 버스 1, 3M, 4번 버스를 타면 된다. 구룡이나 신계에서는 MTR 퉁청역의 버스 터미널에서 11, 23, 11A번을 타면 되는데, 란타우 버스에서는 안내 방송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버스 기사에게 하 청샤(Lower Cheng Sha)에 내려 달라고 부탁을 하는 것이 좋다. 무이오 선착장 또는 퉁청 역에서 택시를 타는 방법도 있다. 비용은 70~90 HKD 정도, 시간은 20분 정도 걸린다. 

●미식만으로 충분한 목적 청샤 비치의 레스토랑들

청샤 비치는 경관만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끄는 곳은 아니다. 미식이 목적이고, 경치는 보너스라 말하는 사람들이 있을 만큼 전 세계 미식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터스 Bathers

지난 18년 동안 청샤 비치에서 가장 유명했던 더 스텁 레스토랑(The Stoep Restaurant)이 최근 무이오(Mui Wo) 비치로 이전하면서 그 자리에 생긴 레스토랑. 센트럴에 있어도 손색이 없을 만한 수준급의 레스토랑이 바닷가에 자리 잡았다고 생각하는 편이 빠르겠다. 어느 메뉴 하나 뒤쳐지는 것이 없어 선호하는 식재료만 선택하면 메뉴 실패가 없다. 
오픈: 화~금요일 12:00~21:00, 토~일요일·공휴일 09:00~22:00(월요일 휴무) 
주소: 32 Lower Cheung Sha, Lantau Island, Hong Kong
전화: +852 2504 4788     
홈페이지: bathers.com.hk/dish
 
 
란타나 Lantana

식사에 있어 모험이 싫다면 안전한 선택이 될 수 있다. 메뉴 종류가 많지 않은 대신 피자와 샐러드에 셰프의 정성이 듬뿍 들어간다.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느낌이다. 
오픈: 월~일요일 11:00~21:00
주소: G/F, 40 Lower Chung Sha, Lantau Island, Hong Kong
전화:  +852 5465 551
 

롱 아일랜드 Long Island

바터스와 란타나 사이에 있는 레스토랑. 음식과 서비스 모두 두루두루 호평을 받고 있으며 샹그리아와 BBQ 립이 인기 메뉴다. 시골 식당에 온 것 같은 정겨움이 있는 곳이다. 
오픈: 월~금요일 11:00~21:30, 토~일요일 10:00~21:30
주소: 35 Lower Cheung Sha Village, Lantau Island, Hong Kong
전화: +852 2320 2001  
 

란타우 다이너 Lantau Diner

란타나 뒤편에 위치한 곳으로, 세련되고 아기자기한 공간으로 꾸며진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유기농 식재료를 사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표방하고 있다. 해변에서 적격인 시원한 스무디와 샐러드, 키즈 메뉴 등이 준비돼 있어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나 채식 주의자에게도 적합하다. 
주소: 39 Lower Cheung Sha, Lantau Island, Hong Kong
전화: +852 9369 6227
 
글=최경숙 자료제공=홍콩관광청 에디터=김예지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