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31일까지 사업 참가 신청 접수 … 관광중소기업에 투자유치 컨설팅 등 지원

한국관광공사는 8월3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관광 분야 중소기업에 대한 민간의 투자를 활성화하고 맞춤형 기업컨설팅을 지원해 관광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원사업 참여 기업에게는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투자유치 전략 수립 등 맞춤형 기업컨설팅 ▲투자유치 역량강화 전문 교육 초청 ▲크라우드펀딩 등록 발생 수수료 지원 ▲대국민 홍보 연계 이벤트 개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펀딩 성공 기업에게는 후속 투자 연계 지원 등의 특전도 제공한다. 또 IBK기업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투자 정보마당(www.ciip.or.kr)’ 내 관광기업투자 전용 페이지 구축 등의 지원정책도 펼친다.

참가 신청은 기업투자정보마당에 회원가입을 하고 기업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기타 세부 내용은 투어벤처사이트 내 관광크라우드펀딩코너(tourventure.or.kr/crowding.do)에서 볼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지원단 함경준 단장은 “우리나라 관광 중소기업의 상당수가 아이디어는 있으나 자금 및 홍보 등의 문제로 이를 현실화 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크라우드펀딩 지원 사업에 많은 관광 중소기업이 참여해 성공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관광공사 지난 18일 제주웰컴센터에서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제주지역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