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4박5일 럭셔리 트래블 마트 개최 … 45개 콘텐츠사, 39명 해외바이어 참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8일 신라호텔에서 국내 최초로 럭셔리 트래블 마트(KLTM, Korea Luxury Travel Mart 2017)를 열어 방한관광시장의 질적 전환을 꾀했다.

전 세계 15개국, 39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석해 4박5일간 한국에 머물며 럭셔리 관광콘텐츠를 직접 체험하는 동시에 한국만의 독특한 럭셔리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시간을 가졌다. B2B상담회, 세미나, 현장답사, 전통체험 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B2B행사에서는 국내 인바운드 여행업체 100여명과 초청 바이어들이 참석해 상담회를 진행했다. 여행업체는 포시즌스를 포함한 고급호텔, 한옥호텔, 미쉐린 식당, 웰니스 시설, 뷰티·패션업체, 갤러리·박물관 등 45개 럭셔리 콘텐츠사였다.

세미나에서는 문화관광연구원, 여행업계 대표, 호텔 관계자 등이 참여해 세계 럭셔리 관광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 럭셔리 관광사업의 당면과제와 해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행사를 신호탄으로 방한 인바운드 시장의 양적 성장에 걸맞은 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강수환 기자 hwa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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