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리조트 푸꾸옥(Fusion Resort Phu Quoc)
페르난도 아로요 파시오 (Fernando Arroyo Fassio GM)
 
베트남 퓨전리조트가 한국 시장에서 세를 넓혀가고 있다. 설계 디자인부터 운영까지, 리조트의 모든 것을 직접 기획하는 퓨전리조트는 그 독특한 가치를 인정받아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의 성적을 보이며 상승 중이다. 베트남의 신흥 시장인 푸꾸옥에도 지난 6월 새로운 지점이 오픈했고, 본격적인 한국 시장 마케팅을 시작한다. <편집자주>
 
 
-퓨전리조트 푸꾸옥, 6월 오픈 이후 승승장구
-성장률 높아, 중요 시장 한국에 적극 마케팅
 
-퓨전리조트 푸꾸옥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베트남의 휴양지 푸꾸옥에 지난 6월 오픈한 신생 리조트다. 퓨전리조트의 6번째 리조트다. 푸꾸옥의 북서쪽에 자리해 있고, 97개 풀빌라로 구성된다. 푸꾸옥 공항에서 약 40분 거리에 있으며 리조트에서 10분 거리에 빈펄 리조트가 위치하고 있다. 한국 고객에게도 인기가 많고, 때문에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해나가려고 한다. 최근에는 <살림남>이라는 한국 방송을 통해 리조트가 소개되면서 많이 알려지기도 했다. 방송 콘셉트와 같이 허니문이 메인 타깃이 될 것이다. 

-특별한 셀링 포인트가 있다면
위치, 스파 인클루시브, 바다와 강을 겸하는 환경 등이 강점이다. 퓨전리조트 푸꾸옥은 푸꾸옥에서도 한적한 편에 속하는 북쪽에 자리하고 있다. 현재 남쪽은 개발이 바쁘게 진행되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붐비고 복잡한 편이다. 여러 가지 즐길거리가 있는 빈펄과도 10분 거리로 가까워서 투숙객들이 다양한 활동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스파 인클루시브는 퓨전리조트를 대표하는 정체성 중 하나다.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투숙객 모두에게 스파를 제공한다. 1인당 하루 최대 2회가 지원되므로, 만약 커플이 투숙한다면 하루에 총 4회 트리트먼트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휴양지 고급 리조트 대부분 오션프론트를 강조하는데, 우리는 오션프론트이면서 리버프론트이기도 하다. 리조트 옆으로 강이 지나가기 때문이다. 독특한 입지 자체도 매력적이고 이를 통해서 투숙하는 동안 푸꾸옥의 다양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푸꾸옥 시장의 현재는 
푸꾸옥은 베트남 정부 차원에서 관광지로 집중 육성하고 개발하는 지역이다. 도로나 전기 등 기반시설부터 다양한 레저 오락 시설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물론 이에 호응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움직임도 커지고 있다. 현재 한국에서는 전세기가 취항하고 있는데, 내년부터는 정기성 항공편이 운항될 가능성이 높다. 푸꾸옥은 기본적으로 베트남 로컬 사람들의 휴양지기 때문에 로컬 시장이 가장 메인이 될 것이지만 아시아 시장도 중요하다. 베트남에 대한 한국 사람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한국을 주요 마케팅 시장으로 보고 있다. 

-한국 시장의 성적은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상당히 예약률이 높다. 이번 겨울 시즌 성장성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서울 강북과 강남, 그리고 부산에서 설명회를 각각 진행하면서 퓨전리조트를 푸꾸옥의 대표적인 리조트로 각인시킬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늘어나는 한국 시장에 대응해 한국인 ‘퓨저니스타(Fusionista)’를 적극 모집한다. 투숙객의 모든 편의를 돕는 직원으로, 한국어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인력으로 구성하기 위해 한국인을 뽑는다. 또 퓨전리조트 푸꾸옥은 11월까지 40% 할인 프로모션과 11월부터 내년 8월까지 30% 할인, 골드카드 및 실버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해 적극적으로 한국 시장과 소통한다. 문의 퓨전리조트 한국사무소 www.fusionresorts.com
 
차민경 기자 cham@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