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 갖고 올해 지원 소개…비즈니스와 레저 융합한 블레저 노려

태국이 한국의 마이스 시장에 집중한다. 태국컨벤션전시뷰로(이하 TCEB)는 한국을 아시아의 주요 마이스 시장으로 선정하고 늘어나는 한국 마이스 여행객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기로 했다. 

TCEB는 지난 1월30일 태국관광청, 타이항공 등과 ‘타일랜드 커넥트 코리아: 비즈니스 성공을 향한 활기찬 여정’이라는 주제로 비즈니스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한국 마이스 업체 관계자 40여명이 참가해 태국 내 행사에 관심을 나타냈다. 

올해 TCEB는 새로운 프로모션 캠페인인 ‘Meet by Design’을 공개하고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했다. ‘MEET NOW, MEET SMART, MEET MEGA’ 등 세 가지 세부 내용으로 나눠지며, 각 프로그램에 따라 혜택과 지원 내용이 달라진다. 또한 단순 비즈니스 여행에 그치지 않고 레저를 융합하는 ‘블레저(비즈니스+레저)’를 보다 확장시킬 계획이다. 행사에서는 블레저 여행 경험담 스토리텔링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TCEB는 태국의 전시, 컨벤션 등을 전담하는 정부기관으로, 여러 비즈니스 행사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차민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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