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위, 판매 및 제휴사와 간담회…성공적 운영 위해 의견교환 지속

‘코리아 투어 카드(KOREA TO UR CARD)’ 성공적 운영을 위해 관계자들이 머리를 맞댔다. 
(재)한국방문위원회는 지난 6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코리아투어카드 제휴 및 판매 기업, 지자체 등 관계자와 함께 ‘코리아투어카드 간담회’를 열고 성공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했다고 밝혔다. 

코리아투어카드는 한국방문위원회가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기념해 (주)한국스마트카드와 함께 지난해 1월 말 출시한 외국인 전용 교통관광카드다. 지난해 1년 동안 20만장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사업 첫 해, 기본 교통 기능에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주요 관광·쇼핑·엔터테인먼트 부문 180여개 기업의 혜택을 담은 개별여행객 맞춤형 카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이날 간담회는 올해 성공적인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리아투어카드 판매처인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을 비롯해 면세점, 백화점, 공연업체, 관광지, 숙박시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제휴기업에서 참석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앞으로도 제휴 및 판매처들과 지속적으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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