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중심으로 개편
-향후 5년간 15,000개 창출

한국관광공사는 기관 홈페이지(kto.visitkorea.or.kr)를 일자리 창출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KTO Happy JOB-행복한 관광, 즐거운 일자리’라는 슬로건 아래 대내외 일자리 콘텐츠를 홈페이지 전면에 배치했다. 관광 일자리 정보를 통합 제공해 이용자 접근성을 강화하고, 일자리 소통체계 구축을 위해 ▲관광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관광일자리 정보 ▲KTO Happy JOB 로드맵 ▲KTO Happy JOB 발자취 ▲KTO Happy JOB 실행체계 5개 하위 메뉴를 신설했다.

‘관광일자리 정보’에서는 KTO 직접채용, 관광인, 관광벤처사업, 관광산업 일자리 박람회 등 관광분야 채용 및 창업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워크넷 등을 연계해 정부 일자리 정책과 기타 채용정보도 함께 열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관광공사는 지난해 9월 노사 공동 ‘KTO 일자리위원회’를 구성했고, ‘일자리 중심 관광산업 육성 로드맵(2022 KTO Happy JOB)’을 수립했다. 향후 5년간 민간 부문 미래형 일자리 1만5,000개를 직접 창출한다는 목표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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