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윙즈는 항공권 특가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올해는 다양한 방면에서 서비스 개선과 확장이 이뤄질 예정이다. 가장 중요한 이슈는 주요 항공사들과의 API 계약이 성사됐다는 것이다. 현재 진에어와 계약이 성사된 상태며, 차근차근 다른 국내 항공사들과도 계약을 준비하고 있다. 대부분 항공사들이 API 공개에 적극적이지 않은 편인 것을 감안하면 상당한 의미가 있는 일이다. 지금까지 실시간이 아니었던 상품들을 앞으로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되므로 서비스가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된다. 

같은 이유에서 다루는 상품군도 확장된다. 실시간으로 항공사의 데이터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특가 뿐만 아니라 일반 상품도 아우를 수 있게 된다. 곧 항공사별 최저가 시점을 알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이용자는 보다 다양한 선택권을 쥘 수 있다. 타깃도 확장된다. 전체적인 가격 흐름을 보여줄 수 있게 되므로 가격대에 맞춰 여행을 가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다. 주말이나 성수기 등 기존 특가 프로모션이 적었던 시점에 대해서도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실시간 좌석이 오픈되면 각 항공사별 플레이윙즈의 판매 비중이 더 커질 것이다. 현재 평균 5~10%를 차지하지만 향후에는 20%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본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는 거래액 1,000억원대를 넘어설 수 있을 것이다. 메이저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플레이윙즈 오유근 대표
 
 
차민경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