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호주는 호준 대륙의 1/3을 차지할 정도로 넓다. 그만큼 다양한 MICE 시설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국에서는 직항 노선이 있는 퀸즈랜드, 뉴사우스웨일즈, 빅토리아주만 관심이 있지만 호주 동부가 가지고 있는 매력 이외에 서호주는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자연, 도시 등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MICE 목저지로 서호주가 적합한 여러 가지 이유를 알아본다. <편집자주>
자료제공=서호주정부관광청 02-6351-5156

■대륙의 1/3이 서호주

서호주는 호주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호주 최대의 주로서 한국의 33배에 해당하는 광대한 면적을 자랑한다. 서호주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도시 퍼스(Perth), 전통과 문화가 살아있는 프리맨틀(Prementle), 초록빛의 아름다운 인도양, 전세계에서 가장 큰 나무들이 들어선 울창한 숲, 지구의 역사를 보여주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모험 넘치는 아웃백 등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퍼스는 MICE 개최지로서 아름다운 자연과 잘 갖춰진 도시 인프라·접근이 쉬운 교통 등 다양한 이점을 갖춘 최적의 장소로 손꼽힌다.

특히 서호주가 우리나라 인센티브 여행자들에게 유리한 것은 신규 여행지라는 점 때문이다. 인센티브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성취하기 어려운 목표나 실적을 달성한 사람들에게 포상의 의미로 여행을 보내주는 것이기 때문에 식상한 장소 보다는 참신한 서호주가 적합하다.

■퍼스의 MICE 전문가!

퍼스컨벤션뷰로는 세계적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MICE 행사의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진다. 퍼스컨벤션뷰로는 퍼스와 서호주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및 행사 목적에 부합하는 장소 섭외, 행사 기획 제안 등 인센티브 설계자들을 통해 최고의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50명 이상의 해외 MICE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면 퍼스를 눈여겨 볼 만하다.

서호주로 인센티브 투어를 유치할 경우 ▲맞춤식 제안서와 일정 제안 ▲행사 장소, 숙소 및 공급처 검색 서비스 ▲서호주내 비즈니스/인센티브 이벤트 관련사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권한 ▲홍보용 자료 사용 ▲입국지원 서비스-서호주에 도착시, 참가자들을 위한 위해 ▲퍼스 국제공항 내 전자식 환영 표지판(변경될 수 있음) ▲서호주 환영 패키지 포함내역: 퍼스 시장으로부터의 환영 문구 ▲서호주에서 준비한 기념품 등을 제공한다.



■최고의 MICE 시설 밀집

퍼스컨벤션·익스히비션센터는 퍼스가 자랑하는 최고의 MICE 시설이다. 정부가 아닌 개인 회사가 운영하며 다양한 목적의 행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퍼스의 두 가지 아이콘인 스완강과 킹스 파크를 마주하고 있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건물도 현대적이고 독특해 눈에 띈다. 컨벤션과 전시 행사만을 위해 지어진 전용시설로 MICE 행사에 최적화된 공간 구성을 보여준다.

퍼스컨벤션센터는 탁 트인 시야와 넓은 공간을 강점으로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퍼스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퍼스의 주요 호텔 및 관광지로부터 걸어서 접근할 수 있다. 퍼스컨벤션센터 이외에 버스우드 엔터테인먼트 콤플렉스 Burswood Entertainment Complex)도 눈여겨 볼만 하다. 호텔과 컨벤션, 레스토랑, 카지노, 골프장 등이 총 망라된 퍼스 최고의 컨벤션 단지로 다양한 갈라 이벤트, 볼륨 및 컨퍼런스 룸 등에서 행사가 가능하다. 단지내에는 5성급 호텔인 크라운 메트로폴 퍼스(Crown Metropol Perth), 4성급 크라운 프로미네이드 퍼스(Crown Promenade Perth) 호텔이 있어 숙박에도 용이하다. 500개 객실 규모의 6성급 호텔인 크라운 타워 퍼스(Crown Towers Perth) 호텔도 조만간 들어설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