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 눈과 두 발로 홍콩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홍콩관광청은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와 홍콩의 주요 트레킹 코스를 소개했고, 엠넷·스타일온 등 인기 케이블티비 채널과 함께 스타마케팅을 펼쳤다. 또한 800만 가입자를 보유한 이마트몰과도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홍콩관광청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한국 소비자에 홍콩을 효과적으로 알렸다”고 자평한다. <편집자 주>

-코오롱 소비자에 트레킹 코스 소개
-수퍼스타K 등 케이블티비로 방영
-이마트몰과 ‘무료 여행’ 프로모션




■슈스케4가 선택한 홍콩

2012년 8월17일부터 11월23까지 캐이블티비 엠넷을 뜨겁게 달궜던 <슈퍼스타K4>의 주인공인 로이킴, 3위를 차지한 정준영이 홍콩에서 자신의 끼를 마음껏 분출했다. 지난 11월30일,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2 엠넷 아시안뮤직어워드(이하 마마콘서트)’에서 그들은 기존의 스타들에 뒤지지 않을 정도의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2009년 아시안 웨이브(Asian Wave), 2010년 원아시아(One Asia)에 이어 2012년에는 ‘음악으로 하나 되는 세상(Music Makes One)’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아시안뮤직어워드에는 신화, 싸이, 샤이니, 비스트 등 한국의 유명 가수는 물론 세계 여러 국가의 가수들이 참가했다.

세계적인 대중음악 시상식을 유치한 홍콩관광청은 여러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콩을 알린다. 마마콘서트를 마친 로이킴과 정준영, 배우 윤시윤, 박신혜는 인기 케이블 채널인 티비엔(TVN)의 ‘택시’ 홍콩편에 출연했다. 정준영과 로이킴은 영화 <도둑들>에 나오는 점보레스토랑에서 홍콩의 맛을 체험하고, 영화의 거리에서 심포니오브라이트도 즐겼다. 윤시윤과 박신혜는 겨울 축제 기간 중 로맨틱한 홍콩을 느낀다. 타이청 베이커리의 타르트를 즐기고, 영화 <중경삼림>에 나오는 미들레벨 에스컬레이터도 탄다. 이런 모습들이 담긴 택시 홍콩편은 12월6일부터 12월13일 2회에 걸쳐 케이블 채널인 티비엔에서 방영된다.



■김수로·김민종, 와인의 달인을 만나다

드라마 <남자의 품격>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김수로와 김민종. 그들이 와인의 ‘달인’ 이지현 씨를 만나기 위해 홍콩을 방문했다. 지난 11월1일 시작해 11월4일까지 열린 제4회 와인페스티벌을 비롯해 와인과 관련된 많은 프로모션이 펼쳐진 11월은, 홍콩정부와 홍콩관광청이 지정한 ‘와인의 달’이었다. 와인과 밀접한 관계가 없어 보이지만 홍콩은 전지역에서 세금 부담 없이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와인 면세구역’이다. 이에 많은 와인 애호가들과 와인 마스터들이 홍콩을 찾고 있다. 특히 한국인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로 와인마스터를 획득한 이지현 씨가 홍콩에서 활동하고 있다. 김수로와 김민종은 지난 11월22일부터 11월25일까지 그녀를 만나기 위해 홍콩 여행을 감행했다. 그들은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빅토리아 피크를 방문하고, 피크에 있는 스카이테라스 전망대에도 찾아간다. 두 중년의 남성들이 바라본 홍콩의 모습과 와인의 달인 이지현 씨를 만난 이야기는 케이블 채널인 스타일온(StyleOn)에서 2013년 1월중에 공개된다.


■명품 트레킹이 가능한 홍콩

홍콩 전체 면적 중 녹지가 75%에 이른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높고 낮은 산악지역이 많아 오래전부터 트레킹 코스가 발달했다는 점도 마찬가지다. 대표적인 트레킹 코스는 ‘용의 등’이라고 불리는 드래곤스 백과 맥리호스 트레일 등이다. 드래곤스 백은 2004년 <타임>이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하이킹 트랙으로, 홍콩섬 서쪽 빅토리아 협곡에서 시작해 동쪽으로 50km 정도 이어지는 ‘홍콩 트레일’의 일부이다. 총 연장 4.5km이며 완급이 적어 어린이와 함께 걷기에도 무리가 없다. 맥리호스 트레일은 구룡반도를 동서로 관통하는 길을 일컫는다. 홍콩의 25대 총독 머레이 맥리호스 경의 이름을 딴 코스로 13.5km의 코스가 이어지는 동안 홍콩에서 가장 아름답다는 해안선을 구경할 수 있다. 유명 트레킹 코스만 있는 게 아니다. 홍콩관광청은 홍콩의 아름다운 자연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가을마다 ‘홍콩 그레이트 아웃도어’ 캠페인을 벌이기도 한다.

한편, 홍콩관광청은 우수한 트레킹 코스를 소개하기 위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와 함께하는 ‘홍콩 명품 트레킹 여행’을 진행했다. 지난 9월21일부터 10월21일까지 한달 간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총 37쌍을 선발, 홍콩의 트레킹 코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줬다. 선발된 사람들은 3개 팀으로 나눠 각각 홍콩을 방문해, 드래곤스 백, 맥리호스 트레일 코스를 직접 만끽했다.


■이마트에서도 홍콩
홍콩관광청은 이마트몰과 함께 ‘우리가족 홍콩간다’를 진행했다. 이마트 맘키즈 회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로 지난 11월1일부터 11월14일까지 진행됐다. 3인 기준 총 5가족을 선정해 홍콩 왕복 항공권, 홍콩 디즈니할리우드호텔 2일 숙박, 홍콩 디즈니랜드 파크 이용권 3배를 각각 증정했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