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동북부 지역 메사추세츠, 뉴욕, 뉴저지 등에 자리한 메리어트호텔의 한국 마켓을 관리하고 있다. 미국은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로, 메리어트호텔에서도 한국 마켓에 대한 관심이 높다. 여행사에서도 많은 여행자들을 보내고 있지만 직접적인 관계가 없기 때문에 현지에서는 한국에서 보내는 물량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다. 그래서 작년 9월부터 하나투어가 맨하탄에 있는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맨하탄헤럴드스퀘어(Courtyard by Marriot Manhattan Herald Square)와 하드블록 계약을 맺은 것이 상당히 의미 있다. 하나투어와는 오는 9월부터 다시 1년간 재계약을 한다.
 
한국 여행사와의 첫 스텝인만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고, 더 많은 협력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메리어트뉴욕마퀴스(New York Marriott Marquis)호텔 또한 하나투어, 모두투어는 물론 동부관광 등 여러 여행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동북부 지역에는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메리어트 계열 호텔들이 많이 있다. 메사추세츠 지역은 주로 학회를 위해 찾는 경우가 많고 뉴욕은 인센티브, 비즈니스 수요가 많다. 뉴저지는 패키지 여행자들이 많은 편이다. 한국에서 열리는 각종 마켓플레이스, 세일즈미팅과 박람회 등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고,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만들어갈 생각이다. soojin.chang@marriott.com
 
-메리어트인터네셔널 
장수진 실장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