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나가사키현의 서쪽에 위치하는 고토열도 북부에 자리한 신가미고토초는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섬 자체가 서해국립공원으로 지정돼있다. 거주민의 25% 이상이 가톨릭 신자로 총 29개의 성당이 자리 잡고 있으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잠정리스트에 등재된 ‘가시라가시마 성당’, 일본 국가지정중요문화재로 등록된 ‘아오사가우라 성당’ 등 다양하고 아름다운 성당을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일본의 아라가키 유이라는 배우가 출연하는 ‘입술로 노래를’이라는 영화 촬영이 진행됐으며, 오는 9월23일에는 ‘가미고토 국제 음악 축제’가 개최된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음악 축제에는 체코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 중 하나인 ‘체코 국립 실내 관현악단’이 참여한다. 체코 국립 실내 관현악단은 지휘자 없이 활동 하는 것이 특징으로, 이번 축제에서 총 3곡을 연주한다. 
그밖에도 매년 3월 동백나무길 노드릭워킹, 5월에는 반딧불축제, 7월에는 하마구리하마 해수욕장 개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10월11일~12일에는 ‘제9회 가미고토 성당순례 워크&크루즈(Walk&Cruise)’, 12월9일부터 14일까지는 ‘Church Week in 가미고토 성당 음악회’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축제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81-959-42-3851, kanko2@town.shinkamigoto.nagasaki.jp

신가미고토초 관광물산과
임근호 번역원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