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 일본여행닷컴
■상품명 : 소그룹팩
■판매가 : 59만9,000원부터
■문  의 : 02-775-1811
 
 
-최소 4명부터 최대 9명까지 출발 가능
-일정 조절 가능·한국 가이드 항시 동행

여행이 패키지여행에서 자유여행으로 변화를 보이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단체여행 역시 소규모 그룹으로 떠날 수 있는 상품이 등장했다. 트레킹, 캠핑 레저 상품을 주로 판매하는 일본여행닷컴에서는 최소 4명만 모이면 출발할 수 있는 ‘소그룹팩’의 판매를 시작했다. 

일본여행닷컴에서 판매하는 ‘소그룹팩’의 장점은 크게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최소 4명 이상이면 언제든지 출발 가능하다는 것이다. 소그룹이라는 말에 걸맞게 최대 9명 까지가 적정선이다. 패키지 상품이지만 소규모 단위의 마음 맞는 친구, 가족, 지인들과 단독으로 일정을 소화하며 함께 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다. 일본 현지에서 사전에 제공하는 기본 일정으로 여행하던 중 일정을 변경하고 싶을 경우 일부는 변경 할 수 있다는 매력도 있다. 예를 들면 사전에 계획된 식당이 아닌 고급 레스토랑에서 일본의 음식을 제대로 맛보고 싶다거나, 미리 예정된 관광지를 가는 것보다 숙소에서 쉬고 싶을 경우에는 일행의 컨디션에 따라 여유롭게 일정을 조절할 수 있다. 

현지에서 한국 가이드가 24시간 함께 한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다. 한국에서부터 함께 출발한 한국 가이드가 여행의 공식 일정이 끝난 후에도 같은 숙소에 머물고 있어,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현지에서 이용하는 차량 역시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준비됐다. 천장이 높고, 공간이 넓은 10인용 차량을 이용해 긴 구간 이동에도 피로감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

서태원 일본여행닷컴 소장은 “소규모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는 여행 트렌드와, 소규모로 여행을 했을 경우 여행객의 만족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해 상품을 구성했다”며 “소그룹이지만 현지 차량 수배비용 등을 조율해 가격적인 측면에서는 일반 대형 패키지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일본여행닷컴의 소그룹팩은 일본 전역을 대상으로 상품을 구성중이다. 현재 구성된 상품으로는 규슈올레길, 일본 사가현 료칸 여행, 가족여행 상품이 있다. 상품은 8명 기준 총액 59만9,000원부터며 항공, 숙박, 식사, 차량요금 등이 포함돼 있다. 가이드 봉사료는 별도다.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