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80개국 430개 이상의 고급 호텔
-회원 호텔 품질 및 서비스 등 관리 철저
 
더 리딩 호텔즈 오브 더 월드(The Leading Hotels Of The World·이하 LHW)가 지난 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8개 해외 호텔들이 참가해 국내 여행사 관계자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갖고 판매 활성화를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쇼케이스를 위해 일본에서 방문한 쿄지 와타나베 이사를 만나 LHW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편집자 주>
 
- LHW에 대해 소개해 달라
LHW는 호텔 레프리젠터티브 A.G(Hotel Repre sentative A.G)가 소유한 고급호텔 협회다. 우리는 전 세계 80개국 이상의 약 430개 호텔 및 리조트가 가입한 세계 최대 고급호텔 집단이다. 왕궁, 도심의 리조트, 고대 성, 사파리 텐트 빌리지, 그리고 열대우림 호텔들까지 다양한 호텔들이 가입돼있다. 디자인과 서비스 등이 매우 뛰어나며 호텔이 위치한 지역의 문화를 잘 표현한 유니크한 호텔들만이 멤버로 지원할 수 있다. 메인 오피스는 뉴욕에 있으며, 전 세계 25개 도시에 사무소가 있다.
 
- 협회 가입을 위해 심사를 거치는가
그렇다.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야한다. 가입하고자 한다면 고급호텔 범주에 있어야 한다. 이사회와 함께 수백개의 표준에 기초한 조사보고서를 작성해야하며, 이사회 멤버들은 후보 호텔의 가입을 허락할 것인지 말 것인지에 대해 투표를 실시해 가입을 결정하게 된다. 대부분의 호텔들이 개인 오너의 독립 호텔이었으나, 최근에는 체인 브랜드 호텔임에도 개인오너나 소규모 개발 업체들이 소유한 럭셔리 부티크 호텔들의 가입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한국에서는 오늘 행사가 마련된 신라호텔과 부산의 파라다이스 호텔이 가입돼있다. 
 
- LHW는 가입된 호텔을 위해 어떠한 일을 하는가
LHW는 체인에 속해있지 않은 독립적인 호텔들을 위한 예약업무를 진행한다. 또한 판매, 마케팅, 광고, 공적인 협력, 금융서비스, 호텔 관리, 호텔 조사 등 호텔 관련 모든 범주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우리는 호텔 체인은 아니다. 비록 몇몇 호텔들은 체인호텔의 일부이지만, LHW은 가입할 자격이 있는 개성과 품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호텔들은 체인호텔이 아닌 독립된 호텔들이다. 
쉽게 얘기해 우리는 직접 호텔을 소유하고 경영하는 것이 아니라 회원 호텔들의 영업과 마케팅을 지원하고 서비스 품질을 관리한다.
 
- 한국 시장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한국에서 LHW 인지도가 아직까지 높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한국은 아웃바운드 시장이 매우 급격히 발전하고 있으며, 고품격 여행층도 많아 잠재고객이 많다. LHW 회원 호텔들은 가격대가 높아 판매하기가 쉽지는 않지만, 최고의 상품으로 여행사에도 고수익을 줄 수 있는 만큼 많은 한국 여행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협력을 부탁 한다.
 
신지훈 기자 jhshi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