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위 MOU 체결
-한일 쇼핑관광 활성화

(재)한국방문위원회가 민간차원의 한일 관광 교류 활성화를 위해 사단법인 일본쇼핑관광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15년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2015)과 재팬쇼핑페스티벌(Japan Shopping Festival)의 상호 교류 방안에 대한 협약이 주요 내용으로, 양국을 오가는 쇼핑관광객을 극대화 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 16일 일본 도쿄 임페리얼호텔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서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과 2020년 도쿄올림픽을 앞두고 유럽, 미주 등 원거리 지역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경우 한국과 일본을 하나의 목적지로 프로모션하는 것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국의 항공사나 여행협회, 호텔 등 유관기관을 통해 서로의 이벤트를 홍보함으로써 쇼핑관광객 수를 극대화하겠다는 취지다.

협약식에 참석한 한경아 한국방문위원회 사무국장<사진 맨 오른쪽>은 “방한 일본 관광객이 줄고 있는 가운데, 쇼핑을 주제로 한 민간차원의 한일 협력으로 양국 관광을 활성화 시키는 것은 물론 나아가 한일관계에 온풍을 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다가와 히로미 일본쇼핑관광협회 회장<가운데>은 “이번 협약식을 시작으로 보다 실질적인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