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I 여행사 서비스업 부문 최초 획득…“고객만족 전담부서 운영” 

하나투어가 2014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여행사 서비스업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수상은 여행사 서비스 부문이 생긴지 첫 번째 수상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 지난 10월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2014 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인증식’이 열렸다.

NCSI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는 71개 산업 306개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평가척도로,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체험해 본 고객들의 직접 평가를 통해 고객기대수준과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고객기대수준, 고객인지품질, 고객인지가치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게 됐다. 하나투어는 ‘CS(고객만족)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고 이를 통해 고객만족을 제고하고 체계화된 사고예방 시스템을 갖추는 등 다방면의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며 수상 이유를 분석했다. 수상에 대해 하나투어 관계자는 “자체적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고객경험지표를 만들어 분석하는 등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를 열고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