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르드노르웨이의 하당에르 지구 로프투스(Lofthus) 마을에 위치한 울란스방(Ullensvang)호텔은 우트네 가문이 1846년부터 5대째 운영하고 있는 곳이다. 침대가 1개뿐인 여관으로 처음 시작해 지금은 344개의 침대, 170여개 객실을 갖춘 고급 호텔이 됐다. 호텔 바로 앞에는 하당에르피오르드와 호수가 펼쳐져 있고 뒤쪽으로는 노르웨이 최대 국립공원인 하당에르비다가 자리해 있다.

호텔을 둘러싼 천혜의 자연환경은 노르웨이의 유명 작곡가 에드바르드 그리그에게 영감을 주기도 했다. 그리그는 1877년 울란스방호텔을 처음 방문한 이후 자주 이곳을 찾아와 작곡에 몰두했다. 지금도 호텔 정원 한켠에는 그리그가 작곡 작업을 했던 오두막이 보존되어 있다.

울란스방호텔의 레스토랑 ‘자노니’는 홈메이드스타일의 음식과 푸짐한 저녁 뷔페로 유명하다. 하당에르 피오르드의 풍경을 감상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야외수영장, 29도의 물온도를 유지하는 인피니티풀장, 실내수영장도 갖추고 있다. 호텔 인근에서는 다양한 수상 액티비티와 피오르드 트레킹, 과수원·농장 투어 등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최근 노르웨이의 유명 여성 등산가인 H.M. Dronning Songja는 울란스방호텔 인근 지역의 매력에 빠져 자신의 이름을 딴 트레킹 코스를 만들기도 했다.
 
울란스방호텔
한스 에드먼드 H. 우트네(Hans Edmund H. Utne) 오너

고서령 기자 ksr@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