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요리·생활 속 전통·예술과 공예 등 새 캠페인 소개

“외국관광객이 독일을 찾는 이유는 ‘전통과 관습’ 때문이다”
독일관광청이 2015년 캠페인 핵심 주제를 ‘전통과 관습’으로 정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는 독일에서 휴가를 보내기로 결정한 관광객들이 그 이유로 ‘독일의 전통과 관습’을 꼽았기 때문이다. 
페트라 헤도르퍼 독일관광청장은 “독일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관광객들이 독일의 무형 문화유산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리스토프 불프 독일 유네스코 위원회 회장 또한 “생활 속 전통은 독일 사회의 창의력과 발명가 정신의 산물이다. 이번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통해 독일 무형 문화유산이 더 많이 알려지게 될 것”이라며 이번 캠페인 선정을 환영했다.

‘전통과 관습’ 캠페인은 크게 ‘독일요리’, ‘생활 속 전통’, ‘예술과 공예’ 세 가지로 분류된다. 독일관광청은 이 세 가지 항목을 홍보하기 위해 글로벌 블로거들을 초청해 투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SNS를 통해 해쉬태그 #JoinGermanTradition를 검색하면 투어를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다. www.germany.travel/tradition

신지훈 기자 jhshi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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