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라톤·비비큐 블락파티등 다양
-2016년 PATA 총회도 괌에서 개최돼
 
지난달 18일 괌 마이크로네시아 몰(Micronecia Mall)에서 개최된 ‘2016 괌 방문의 해 엑스포’에서는 2016년을 괌 방문의 해로 선언하고, 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온리 온 괌(Only On Guam)’ 이벤트 및 액티비티 등을 소개했다.

내년에도 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될 전망이다. 괌의 상징적 이벤트로 꼽을 수 있는 제4회 괌 국제 마라톤(4th Guam International Marathon)을 4월10일 개최하는데 이어 10월에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코코 하프 마라톤(Ko'ko Half Marathon)과 에키든 릴레이(Ekiden Relay) 등을 개최한다. 이어 쇼핑 이벤트인 ‘숍 괌 페스티벌(Shop Guam Festival)’은 11월1일부터 2017년까지 2월15일까지 개최되며 매년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는 괌 해방 기념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해방 기념일인 21일에는 기념 퍼레이드를 개최하며, 괌의 로컬 음식을 비롯해 다양한 비비큐를 체험할 수 있는 비비큐 블락파티도 7월2일로 예정돼 있다. 

올해는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인 PATA(Pacific Asia Travel Association)의 총회도 괌에서 진행된다. 5월18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PATA 총회는 괌이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에 소속된 이후로 처음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그밖에 괌 레이디스 골프 토너먼트(Guam Governor's Cup Ladies Golf Tourna ment), 괌 라이브 국제뮤직페스티벌(Guam Live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제12회 퍼시픽 아트 페스티벌(Festival of Pacific Arts(FestPac))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괌정부관광청 홈페이지나 블로그(blog.naver.com/guamkoko)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괌은 대부분의 호텔이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의 편리함을 자랑한다. 쇼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족여행 목적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라이드 덕(Ride a Duck), 라이드 제트스키(Ride a Jetski), 스카이다이빙 등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차모르바비큐, 레드라이스, 치킨 켈라구엔(Kelaguen) 등 다양한 음식도 맛볼 수 있다. www.welcometoguam.co.kr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