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푸켓인포는 B2B 대상으로 태국 푸켓 지역의 현지투어와 호텔 등을 제공하고 있다. 푸켓 파통 시내에 자리한 안다만엠브레이스 호텔 로비에 투어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곳에서 각종 현지 정보는 물론 여행자들을 위한 편의 제공도 하고 있다. 

아이푸켓인포는 지난해 말 오픈한 이후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7~8월 여름 성수기는 매우 바빴다. LCC의 취항으로 유입도 많았고, 덕분에 여행자들의 방문도 이어졌다. 성수기가 마무리되면서 한 숨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공교롭게도 태국 방콕에 폭발 사고가 난 이후부터 문의와 예약이 줄어든 것이 아쉽다. 패키지의 경우에는 임박한 행사들이 많이 깨졌다고 하는데 자유여행은 보다 폭넓게 영향을 받은 분위기다. 방콕과는 떨어진 지역인지라 영향이 없을 줄 알았는데 다소 영향이 있었던 것 같다. 또한 9~10월 비수기에 접어든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 다만 앞으로 휴일이 여럿 있기 때문에 예약도 살아날 것으로 기대한다. 

비수기에는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인기 있는 호텔과 신규 호텔 등을 추가로 섭외해서 좀 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기 위한 것이다. 9~10월에 섭외를 하면 오는 11월부터 돌아오는 겨울 성수기에 좀 더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www.iphuket.info
 
아이푸켓인포 도국현 차장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