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7~8월 성수기 예약보다 9~10월 가을 예약이 더욱 활발한 모습이다. 7~8월 높은 수익률을 보이는 백두산 관광의 여행자제 권고로 인해 대부분의 여행사가 예년보다 좋지 않은 실적을 나타낸 것 역시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올해 9~10월 모객 역시 대표 관광지인 장자제로 관광객이 몰리는 추세다. 직판여행사 중국팀 관계자는 “선모객은 대부분 장자제 고객”이라며 “타 지역 상품을 구매하는 선모객은 많지 않으며 8월 모객보다 9월 선모객의 반응이 더 좋은 편”이라고 전했다.
 
양이슬 기자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