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6일까지 tbs교통방송 접수
-여행상품권 및 커피교환권 시상
 
중국국가여유국 서울지국이 중국여행을 다녀온 여행객을 대상으로 ‘제1회 중국여행 에피소드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tbs교통방송과 함께 진행하는 ‘제1회 중국여행 에피소드 수기 공모전’은 중국 여행 경험이 있는 한국인이 중국여행 중 먹었던 음식 이야기를 비롯해 재미있고, 즐겁고, 감동적이었던 에피소드를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 기간은 12월2일부터 2017년 1월6일까지로 tbs교통방송 대표 프로그램인 김미화·나선홍·이수지의 ‘유쾌한 만남’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에피소드가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기 공모에 참여한 사람 중 심사를 통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을 수상하며 총 77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및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선착순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음료 교환권(기프티콘)을 참가상으로 제공한다. 

중국국가여유국 관계자는 “중국을 직접 여행한 사람의 글을 통해 중국을 이해하고 알아가는 기회를 만든다면 많은 한국인이 중국을 낯선 곳이 아닌 가까운 곳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며 기획 의도를 전했다.

한편 중국국가여유국은 2016년 상반기에 ‘제2회 한국인이 바라본 중국여행 사진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