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명·100명 이상 모객에 각각 ‘VI 제공’
-인증된 크루즈사·고급 상품 만족도↑
 
장강삼협 크루즈 상품을 중심으로 고급테마여행 상품을 선보이는 베스트래블이 B2B 판매를 강화하고 대리점 확장 활동에 나섰다. 매년 꾸준히 두 배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는 베스트래블의 주영욱 대표를 만나 대리점 모집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들었다. <편집자 주>

-B2B 판매를 강화한다고 들었다. 이유는?
좀 더 많은 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2014년 판매를 시작한 장강삼협 크루즈 상품은 2014년 600여명, 2015년 1,200여명을 모객했다. 지난해에는 2,400여명이 장강삼협 크루즈 상품을 구매해 매년 2배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올해 목표는 4,000명 이상의 여행객을 송출하는 것이다. 전국의 대리점을 통해 장강삼협 상품을 소개하고, 좀 더 다양한 판로로 상품을 알리기 위해 B2B 판매 강화를 결정했다.

-베스트래블 대리점의 장점은?
베스트래블에서 직접 개발한 고급 여행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장강삼협 크루즈 상품 판매 대리점에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당 1인 15만원의 수수료를 지급하는 것은 물론 20명 이상일 경우 추가로 1인 2만원의 VI(Volume Incentive)를 제공한다. 대리점의 상품 구매 누적 인원이 100명을 넘어서도 추가로 VI 100만원을 지급한다. 1인 최대 18만원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3월7일부터 12월까지 주3회 출발하는 항공 좌석 역시 대리점에 우선으로 제공한다. 15명 이상의 단체일 경우 단독 행사도 가능하고 1인 FOC도 지급돼 대리점 관계자가 인솔자로 동행, 보다 만족도 높은 행사를 진행 할 수도 있다.

-본격적인 모집 시기는 언제인가
1월부터 꾸준히 모집하고 있다. 우선 1월10일부터 서울, 대구, 광주, 부산, 대전에서 대리점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 참석한 대리점 관계자분들 중 매회 추첨을 통해 2명에게 장강삼협 크루즈 탑승권도 제공한다. 지난 12월 대리점 대상으로 장강삼협 1차 팸투어를 진행했다. 오는 3월15일 수요일 출발 예정으로 2차 팸투어도 준비하고 있다. 

-장강삼협 크루즈 상품의 차별점이 있다면
장강삼협 크루즈는 바다가 아닌 강에서 즐기는 크루즈다. 베스트래블의 장강삼협 크루즈 상품은 장강에서 크루즈를 운항하는 8개 크루즈사 중 가장 큰 ‘양쯔 골드 크루즈 회사’의 크루즈를 탑승한다. 1만7,000톤급의 가장 큰 크루즈는 다양한 내부 시설을 갖춘 것은 물론 서비스의 품질도 남다르다. 전문 지식을 갖춘 가이드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조한다. 고객의 90% 이상이 장년층인 점을 고려한 세심한 서비스도 여행 후 고맙다는 인사로 돌아온다. 약 3년간 장강삼협 크루즈 상품을 이용한 4,000여명의 고객에게 단 한 번의 컴플레인도 받지 않은 것만으로도 알 수 있다고 자부한다.
 

양이슬 기자 ysy@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