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관계자 간의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 목표 실적 송객인원 20%, 수익 15% ↑ 

참좋은여행이 지난 2일 시무식과 함께 새로운 경영 방침 및 목표 실적을 발표했다. 
참좋은여행의 올해 경영 방침은 ‘경영 지침’ 및 ‘실행 전략’으로 나뉜다. 경영 지침은 ‘따뜻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으로 사회, 고객, 회사, 직원, 협력사 5대 이해 관계자 간의 관계 형성이라는 기본 지침을 이른다. 이를 업무에 적용하는 방법으로는 ▲고객중심·서비스 품질경영 지속 추진 ▲협력사·가이드 영역별 투명한 관리 체계 구축 ▲재구매 고객 관리 체계 마련 등이 있다. 실행 전략으로는 ‘선택과 집중에 기반한 패스트-무버(Fast-Mover)’를 들었다. 산업 내 경쟁 강도가 높은 만큼 민첩하고 역동적인 자세로 자원을 집중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한편 참좋은여행은 2017년 목표 실적으로 서비스 품질 개선과 함께 양적 매출의 동반 성장을 과제로 삼았다. 패키지 상품을 기준으로 온라인 국내외 항공 및 호텔 매출을 제외하고 송객인원 20%, 판매수익 15% 성장률을 목표로 설정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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