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 2인 무료, 디너 등 포함 X10 패키지 출시
-동행 아동 숙박·식사비 무료, “가성비 극대화”

베트남에서 시작된 호텔의 스파 포함 패키지가 태국으로 번지고 있다. 스파 포함 패키지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호텔 스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마케팅적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최근 한국 영업을 시작한 태국 카오락의 X10 리조트는 ‘X10 패키지’를 통해 스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텔 서비스 패키지가 진화하고 있다. 조식 포함의 기본 패키지에서 지난 몇 년 사이에는 레스토랑 식사, 부대시설 이용, 무료 음료 제공 등이 포함된 ‘골드카드’가 흥행했다. 이어 최근에는 ‘호텔 스파’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스파 패키지가 주목 받고 있다. 스파 서비스를 포함하는 패키지는 베트남의 흥행과 맞물린다. 베트남 지역 내 호텔들이 한국 영업을 시작하며 차별화 서비스로 내세운 부분이 ‘스파’였기 때문이다. 호텔 스파 가격을 숙박료에 녹여 제공하는 방식으로, 투숙을 결정하면 스파가 당연히 따라오는 방식이다. 

인기는 태국으로도 이전되고 있다. 카오락의 X10 리조트가 스파를 포함한 X10 패키지를 출시한 것이다. X10 패키지는 스파 1회(2인), 디너 1회, 미니바 1회 무료 서비스와 아동 기프트카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일반적인 골드카드 서비스보다 혜택의 가짓수는 줄었지만, 효용성은 보다 높다. 다만 골드카드처럼 추가 비용을 내야 하는 구조다. X10 리조트의 한국 GSA 프라이빗라벨 박영수 과장은 “실제로 필요한 것, 잘 쓸 수 있는 혜택으로만 구성했다”며 “스파가 포함돼 있는 것이 여행자에게 큰 메리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롭게 한국 시장에 마케팅을 시작하는 X10 리조트는 태국 카오락에 작년 11월 오픈한 신생 리조트다. 총 284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족형 객실로 구성돼 있다. 박 과장은 “전 객실에 소파베드가 배치돼 있어 따로 엑스트라 베드가 필요 없고, 수영장에 워터 슬라이드가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구조”라고 설명했다. 무엇보다 동행하는 아동의 숙박료, 식비 등이 모두 무료다. 박 과장은 “투숙객 모두에게 해당되는 것으로, 비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X10 리조트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마케팅을 시작할 계획이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