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일부터, 전국 노선 예약 가능해져…탑승 60일 전부터 2시간 전까지 예매

태국 SRT(State Railway of Thailand, 태국 국영 철도라인)를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월1일부터 SRT의 온라인 티켓팅 서비스가 시작 웹페이지(www.railway.co.th,  www.thairailwayticket.com)에서 공식적으로 시작됐다. 

SRT는 태국 전역을 통행하는 국영 철도로 남부노선, 북부노선, 북동부노선, 동부노선 등으로 나뉜다. 내륙 지역 전체를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으로 일등석부터 삼등석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침대칸이나 TV,영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이 있는 좌석 등도 갖추고 있다. 주중에는 매일 8만명, 주말에는 매일 9만명 가량이 이용하고 있고, 인기가 많은 북부노선의 치앙마이 구간은 80%의 탑승률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RT가 새로 시작된 온라인 티켓팅 서비스는 탑승 60일 전부터 최소 2시간 전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신용카드를 이용할 경우 20~40바트의 추가 요금이 붙는다. 미리 예매한 티켓을 프린트한 뒤 탑승 전에 제시하면 바로 입장할 수 있다. 

온라인 예약이 가능해지면서 여행자에게도 기차 여행을 위한 사전 준비가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국내선 항공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이동 시간이 긴 것은 단점으로 꼽힌다. 치앙마이의 경우 방콕에서 출발하면 총 11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다만, 비용적 측면에서는 훨씬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고 공항이 없는 다수의 지역으로도 접근성이 높은 것이 장점이 될 수 있다.
 
차민경 기자 cham@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