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에서는 바빠질 수밖에 없다. 쇼핑은 필수, 각종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고 매 끼마다 섬나라 맛집을 섭렵하려면 당연히 일분일초가 아쉽기 때문이다. 제주도의 1/3 크기의 작은 섬, 괌에서는 티켓 한 장으로도 자유여행이 가능하다. 트롤리 패스 이야기다. <편집자 주> 
 
 
트롤리 패스가 필수품이 된 이유  
 
트롤리(Trolley) 버스는 괌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 명소나 쇼핑센터, 호텔을 콕콕 찝어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통한다. 총 9개 노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1일권, 2일권, 3일권, 5일권까지 선택 가능하다. 유효기간 내 주요 노선 4개를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효율적인 이동이 필요한 자유여행객들에게 필수품으로 통하고 있다.
 
다양한 노선으로 접근성 높여
 
트롤리 버스는 괌에서 총 9개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노선은 호텔 및 쇼핑센터, 레스토랑이 밀집한 투몬비치를 지나는 노선이다. 9개 노선 중 5개 노선이 투몬비치 지역을 포함하고 있다. 

우선 투몬셔틀 노선은 남쪽방향과 북쪽방향행으로 나뉜다. 마이크로네시아몰부터 괌 프리미엄 아웃렛(GPO)을 연결한다. 투몬비치에 위치한 롯데호텔, 아웃리거 괌 호텔&리조트, 호텔 니코 괌, 피에스타 리조트, 힐튼 호텔 괌 등 주요 호텔을 거친다. 호텔에서 목적지가 마이크로네시아몰이라면 북쪽방향행을, 괌 프리미엄 아웃렛이라면 남쪽방향행을 이용하면 된다. 

쇼핑이 목적이라면 빨간색 쇼핑몰 노선을 기억하자. 쇼핑몰 노선은 마이크로네시아몰과 K마트, 괌 프리미엄 아웃렛을 왕복하는 노선이다. 하루 스케줄을 쇼핑으로 계획한 이들에게 유용한 노선이 될 것. T갤러리아에서 마이크로네시아몰과 K마트까지는 초록색 노선을 이용하자. 투몬셔틀에 비해 많은 호텔을 거치지 않아 효율적인 이동이 가능하다. 

파란색 노선 레오팔레스↔GPO 셔틀버스는 레오팔레스 리조트 투숙객에게 필요한 노선이다. 아가나 쇼핑센터와 괌 프리미엄 아웃렛까지 왕복 연결한다. 아가나 차모로 셔틀버스는 일종의 시티투어가 가능한 노선이다. 투몬 샌드 플라자(Tumon Sands Plaza)에서 시작해 괌 프리미엄 아웃렛을 거쳐 아가나 베이까지 순환한다. 아가나 대성당, 차모르 빌리지까지 주요 관광명소를 다녀올 수 있다. 비슷한 노선으로는 차모로 빌리지 야시장 셔틀버스가 있다. 매주 수요일 저녁 차모로 빌리지에서 열리는 야시장을 방문하고 싶다면 두 노선을 활용하면 된다. 

괌 데이투어에 빠지지 않는 곳, 사랑의 절벽이다. 차모로 연인들의 이야기가 전해지는 전설의 장소 사랑의 절벽은 괌에서 탁 트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뷰 포인트 스폿으로 통한다. 트롤리 버스는 T갤러리아에서 출발해 사랑의 절벽까지 잇는 노선을 운영한다. JP 수퍼 스토어와 마이크로네시아몰을 거쳐 곧장 사랑의 절벽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의 아쉬운 점을 보완했다. 그밖에 투몬비치 일대를 거쳐 마이크로네시아몰, 벼룩시장까지 연결하는 벼룩시장 셔틀버스도 운행 중이다. 
 
놓칠 것이 없는 트롤리 버스 
 
트롤리 버스는 괌의 풍경에 낭만을 더했다. 클래식한 디자인 덕분이다. 목조로 만들어져 움직일 때마다 투닥투닥 내는 낡은 소리마저 정겹다. 그런데 최근 클래식한 버스에 IT 기술이 더해졌다. GPS 위치 수신기를 장착해 버스 정류장에 도착하기 150m 전부터 안내방송이 자동으로 흘러나온다. 물론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까지 4개 국어로 방송되니 하차해야 할 정류장을 지나치는 일은 일어나기 어렵다. 

그뿐인가. 버스에 설치된 모니터에서는 괌에서 즐길 수 있는 각종 액티비티, 레스토랑, 쇼핑몰 등의 옵션 정보가 연이어 방영된다. 마음에 드는 투어나 레스토랑 예약 정보까지 한눈에 담았으니 마음껏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여행사 특전도 ‘풍성’ 
 
트롤리 버스는 현지에서도 구매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 미리 예약할 수도 있다. 1일권과 2일권, 5일권은 현지에서만 각각 12USD, 15USD, 25USD에 판매한다. 3일권의 경우 국내에서도 온라인으로 20USD에 미리 예약 가능하다. 트롤리 버스 한국사무소는 국내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특정 패스를 특가로 제공한다. 3일권의 경우 17USD, 5일권은 20USD다. 

복합티켓도 판매한다. 트롤리 기본 패스에 벼룩시장 또는 차모로 야시장, 사랑의 절벽, 렌터카 중 하나를 더한 멀티 상품이다. 복합 티켓 및 단품은 트롤리 버스 온라인 홈페이지(www.tbusmall.com)에서 구매 가능하며 여행사 커미션은 15~20%를 제공한다. 구매 후 사업자 등록증을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