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신문·트래비 3회 연속 ‘굿 콘텐츠 인증'

작성자 작성일17-11-27 10:14 조회172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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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년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에서 여행신문 및 자매지인 트래비가 동시에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여행신문과 트래비는 지난 17일 유효 기간이 2년인 굿 콘텐츠 인증에 합격해 2013년부터 3회 연속 여행 콘텐츠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www.goodcontent.kr)이란 콘텐츠산업진흥법 22조에 근거해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서비스를 발굴하고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인증을 통해 서비스제공자는 해당 콘텐츠서비스의 공신력을 확보하고, 이용자는 믿고 구매·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시작됐다. 품질인증은 온라인 사이트의 정확성과 편의성, 안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다. 평가 절차도 엄격하다.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7인 내외의 전문가평가위원회와 성별, 연령별, 지역별로 선발된 30인 내외의 이용자평가단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인증 업체를 최종 결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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