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안 한려수도, 점점이 떠있는 섬들, 그 청정해역의 중심부에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진「충무 마리나 리조트」가 올 여름 국내 최고의 해변휴양지로 부상하고 있다. 제트스키, 윈드서핑, 파라 세일링 등 다양한 수상레포츠 시설은 물론 환상적인 요트의 대중화를 위해 조성한 충무 도남 관광 단지 내에 (주)금호개발이 민자사업자로 참여해 개발중인 육. 해상 종합 리조트 타운이다. 휴가철을 맞아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충무 마리나 리조트 」의 이모저모를 소개한다. <편집자 註> 】
국내 최고의 바다명승지 한려수도. 그 중심지인 충무 앞 바다는 섬이 많고 파도가 높지 않아 국내에서 가장 이상적인 세일정 해역을 손꼽히는 지역이다.
충무 마리나 리조트의 등장과 함께 이 지역은 비로소 국제적인 관광지다운 면모를 갖추게 됐다.
(주) 금호개발이 마리나 리조트 개발을 위해 조성한 육. 해상부지는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동 일대의 총 12만4천여 평 규모.
지난해 4월 1차로 요트클럽 하우스, 육/해상 계류장 등의 마리나 시설과 유람선터미널을 개장한데 이어 지난 4월 2백72실 규모의 충무 마리나콘도를 완성함으로써 명실공히 리조트단지로서의 기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주)금호개발 측은 제2단계 사업으로 오는 97년 6월까지 총 8백10억 원을 들여 스포츠센터, 육. 해상 유희공원, 야외 체육시설, 콘도미니엄 B동, 관람전시관, 오락관, 이충무공 전승기념관 및 기타 상업시설 등을 연차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충무 마리나]
「마리나」란 요트를 탈 수 있는 부대시설을 갖춘 요트전용 항구를 말한다.
충무 마리나는 총 3백50척의 요트를 정박시킬 수 있는 육. 해상 계류장과 요트 수리소 및 보관소, 급유소 등 요트를 타는데 필요한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회원전용 요트클럽 하우스 내에 7개의 크고 작은 회의실과 락카 시설, 멤버스 라운지 등은 편안한 휴식과 기업체 연수 및 비즈니스공간으로 매우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마린숍에서는 각종 해양스포츠 장비 구입은 물론 손쉽게 대여할 수 있다.
요트를 이용해 트롤낚시, 스킨스쿠버, 제트스키, 세일보드, 윈드서핑 등 스릴 넘치는 해양 스포츠를 맘껏 즐길 수도 있고 요트스쿨에서 조종술을 배우면 직접 충무 앞 바다를 항해하는 기쁨을 누릴 수도 있다.
바다 위의 별장으로 불리는 요트에서의 생활은 이국적인 낭만과 흥미를 더해줄 것이다. 외국에서는 마리나 시설이 이미 여러 곳에 조성돼 온 국민이 즐길 수 있는 건전한 레저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충무 마리나 콘도]
뛰어난 전망을 자랑하는 충무 마리나 콘도는 어느 객실에서나 쪽빛 남해바다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풋풋한 바다 내음과 정겨운 뱃고동 소리, 최고급 수준의 시설, 그리고 품격 높은 서비스로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숙박 시설이다.
지상 15층 지하 1층 규모의 충무 마리나 콘도는 총 2백72개의 객실이 용도와 이용객 수에 따라▲원룸 형식의 16평형과 ▲방2, 거실이 딸린 27평형 ▲건물 양측 가장 전망 좋은 자리에 위치한 60평형의 최고급 디럭스 룸 등 3개평형으로 구분된다.
그밖에 분위기 있는 한. 양식당, 라운지 바, 유아 놀이방, 사우나, 노래방, 대소연회장, 회의실 등 특급호텔 못지 않은 다양한 부대시설 들을 갖추고 있다.
한편 금호개발 측은 현재 설악과 화문에도 콘도를 건설중이며 국내유명콘도와의 이용제휴 및 제주지역과의 연계 등 체인콘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백55실 규모의 별장형 외관으로 꾸며지는 금호설악콘도와 대규모 온천장, 수영장을 갖춘 금호타운콘도도 오는 97년 중에 개장하게 된다.
또한 오는 96년 개장예정인 진주컨트리클럽은 충무 마리나 리조트와 불과 30분 거리에 18홀 규모로 건설 중이어서 완공되면 콘도와 연계해 가족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남권의 새로운 명문 골프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금호개발은 이밖에도 스키장 건설, 호텔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레저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충무 마리나를 중심으로 한 한려수도 관광개발은 국내요트인구의 저변확대와 건전한 해양레저문화의 발전에 커다란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변 관광코스
청정해역 한려수도를 중심으로 한 육. 해상 관광자원은 무궁무진하다.
우선 충무시내에는 이 충무공의 영정을 모신 충렬사, 동양최초의 해저터널, 뛰어난 경관의 용화사 등이 있으며 시내외곽을 따라 펼쳐져 있는 미륵도 일주도로를 달리면 평화로운 어촌풍경과 함께 남해의 정취를 흠벅 느낄 수 있다.
바다에는 이 충무공의 전승지인 한산도 제승당, 바다의 금강산이라 불리는 거제 해금강, 특이한 자태만으로 탄성을 자아내는 매물도의 바위섬들, 그리고 섬마다 펼쳐진 다양한 형태의 해수욕장 등이 한려수도의 풍미를 더해준다. 특히 충무에서 뱃길로 15.2km 지점에 위치한 비진도 해수욕장은 빼놓을 수 없는 관광명소다.
또한 매년 4월28일에는 충렬사에서 이 충무공 탄신제를 올리고 10월마다 열리는 한산제와 흥겨운 오광대 놀이의 가락과 춤사위도 볼 만하다.
성수기에는 정기여객선과 유람선이 수시로 운행되며 충무 마리나 리조트에서는 이용객들의 휴가 및 여행일정에 맞게 다양한 패키지 관광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교통편, 어떻게 갈까
서울에서는 진주행 항공편을 이용, 공항에서 대기중인 셔틀버스로 갈아타면 서울에서 2시간만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남부지방에서는 육로나 뱃길을 이용해 2~3시간이며 닿을 수 있으며 금호그룹이 운영하는 아시아나항공 및 금호고속관광, 허쓰렌트카 등을 이용할 경우 교통편 예약은 물론 콘도, 요트 등의 일괄 예약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 어떻게 할까
현재 모집중인 충무 마리나 리조트회원은 콘도회원과 요트회원으로 구분되며 패밀리 상품도 준비돼 있어 한가족이 일일 10만원정도면 콘도와 요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회원권 분양문의는 02-758-8761, 이용예약전화는 02-774-2500, 충무 마리나 콘도 현지 연락처는 0557-646-7001번이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