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딩동, 당신의 수하물이 지연됐습니다!

작성자 손고은 작성일 조회6,091회 댓글0건
날짜 : 2017-08-08

본문

-AA, 고객 수하물 알림 서비스 도입 
-수하물 연착시 모바일로 처리 가능
 
아메리칸항공(AA)이 ‘고객 수하물 알림(Customer Baggage Notification, 이하 CBN)’ 서비스를 도입했다.
 
CBN은 항공기가 목적지에 도착한 후 수하물이 동일한 항공편으로 함께 운송되지 않은 경우 도착 즉시 알림을 통해 수하물 상태와 조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아메리칸항공의 CBN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가 멈출 때까지 기다린 후에야 수하물이 제대로 도착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인하는 기존의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아메리칸항공이 고객에게 제공하는 알림 서비스 종류는 총 세 가지다. 우선 수하물이 고객보다 먼저 도착했음을 알리는 ‘수하물 조기 도착 알림’과 고객의 수하물이 연착되었음을 알리고 수하물 서비스, 사무실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도록 안내하는 ‘수하물 연착,  수하물 서비스실 방문 요망 알림’이 있다.
 
또 고객의 수하물이 연착되었음을 알리고 휴대폰으로 ‘모바일 수하물 처리 요청’을 작성하도록 안내하는 메시지 기능도 자랑한다. 모바일 수하물 처리 요청은 고객의 수하물 수령 희망 주소 및 수하물 상세 정보를 기입하면 해당 위치로 고객의 수하물을 전달해주는 서비스다. 이 경우 수하물 처리를 요청하기 위해 수하물 서비스 사무실에 들러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CBN 서비스 신청은 아메리칸 항공 앱을 이용하여 아메리칸 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AAdvantage? 에 가입하거나 예약이나 탑승 수속 시 알림을 받을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가능하다. 알림 수신 방법은 이메일, 모바일 알림 메시지, 문자 메시지 또는 음성 알림 등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미투데이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