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나관광청이 한국에서 '4시간30분 거리의 미국'인 사이판의 다양한 영어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유학 목적지로서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마리아나관광청은 4월27일과 28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55회 해외 유학 박람회’에 참가해 사이판의 영어 연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사이판 영어캠프 프로그램은 사이판 현지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고, 방과 후 액티비티를 즐기는 일정으로 구성된다. 이번 박람회에서 노랑풍선, 마이리얼트립 등 여행사 담당자가 마리아나관광청 부스에서 직접 상담을 진행해 현장 예약 시 특별 할인
전통적인 비수기로 불리는 2분기에 접어들며 1분기 대비 여행수요가 주춤하다. 여행업계는 다양한 프로모션은 물론 저마다의 전략을 통해 비수기 타개에 나섰다.2분기 여행수요가 주춤할 조짐은 3월부터 보였다. 국토교통부 에어포탈에 따르면 3월1~28일까지 국제선 여객수는 640만명이었다. 같은 기간 1월 655만명, 2월 689만명에 비해 눈에 띄게 감소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의 1분기 모객 실적에서도 비슷한 패턴을 읽을 수 있다. 3월 모객수가 1~2월보다 한풀 꺾였다. 3월 하나투어는 25만4,893명을, 모두투어는 17만2,090
따뜻한 봄을 맞아 여행업계의 사회공헌 활동이 줄 잇고 있다. 저소득층을 위한 쌀 기부부터, 여행경비 무료 지원까지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에어부산이 부산시에서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에어부산은 4월11일 부산시 소재 강서구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쌀 400kg을 전달했다. 기부한 쌀은 복지관 내 무료 급식소와 복지관을 직접 찾아오기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복지관을 찾은 에어부산 두성국 대표와 캐빈승무원 봉사동아리인 ‘블루엔젤’ 등 임직원은 어르신들의 점심 배식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식사를
중국여행이 살아날 조짐이다. 여행업계는 2분기부터 중국여행 수요 회복을 기대하고 중국여행 패키지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항공사들도 중국 노선 운항에 적극적인 태도다.■ 기지개 핀 중국여행 수요여행업계는 올해 중국여행 수요 회복에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올 하계시즌 중국 노선 확대에 따라 항공 좌석 공급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중국여행 수요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는 올 하계시즌 231개 노선을 주 최대 4,528회 운항한다고 밝혔다. 그중 중국 노선 운항횟수는 주1,020회로 22.5% 비중이
괌정부관광청과 진에어가 3월19일부터 23일까지 공동 팸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에는 국내 MICE 관계자 및 서울‧부산 주요 여행사 25명이 참가했다.이번 팸투어는 MICE 목적지로서의 괌을 알리며 국내 MICE 관계자와 여행업계 관계자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괌정부관광청은 첫날 두짓타니 괌 리조트에서 환영식을 개최하고, 호텔, 옵션투어, 레스토랑 등 현지 관광업계 파트너들을 함께 초청해 MICE 그룹 및 한국인 여행객 유치를 위한 방안을 서로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팸투어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괌의 주
2023년 상장 여행‧항공사들은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 그 이상의 성과를 나타냈다. 2019년 노재팬을 비롯해 2020~2022년 코로나19까지 장장 4년간의 부진을 털어내고 흑자 잔치를 벌였다. 2023년 상장 여행‧항공사들의 사업보고서를 살펴봤다.사상 최대 실적에 ‘축배’지난해를 가장 기분 좋게 마무리한 곳은 항공사다. 국제선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여객 수요를 이끈 덕분이다. 각사가 발표한 연결재무제표에 따르면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에어서울,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까지 모든 상장 항공사들은 역대 최대 실적을
싱가포르가 공격적인 연예인 마케팅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싱가포르관광청은 지난 3월에만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전참시)’과 유튜브 채널 ‘성시경의 먹을텐데’ 등을 통해 싱가포르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했다.친숙한 연예인이 싱가포르의 다채로운 모습을 즐기는 모습은 자연스레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3월9일과 16일 방영된 전참시에서 전현무가 싱가포르관광청 홍보 사진 촬영 차 이영자, 송은이, 홍현희, 한현재 메이크업아티스트와 함께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에피소드가 그려졌다. 싱가포르를 방문한 전참시 멤버들은 이영자의
노랑풍선이 에어프레미아와 함께 오슬로 직항 단독 전세기로 떠나는 여름시즌 한정 ‘북유럽 4국 9일’ 상품을 출시했다.이 상품은 에어프레미아의 ‘이코노미’와 ‘비즈니스 라이트’ 좌석을 이용한다. 노랑풍선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오슬로 직항 전세기 상품은 6월11일부터 8월15일까지 매주 2회(화·목요일) 총 20회 왕복 운항한다. 유럽 전문 인솔자가 출발부터 귀국까지 전 일정 동행해 고객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노르웨이, 핀란드, 스웨덴, 덴마크 총 4개 북유럽 국가를 9일간 여행하는 일정이다. 오슬로에 도착한 뒤
에어프레미아가 여행업계와 손잡고 바르셀로나와 오슬로에 전세기를 총 60회 왕복 운항한다.에어프레미아는 3월26일부터 10월31일까지 인천-바르셀로나, 인천-오슬로 노선에 총 60회 왕복 전세기를 운항한다. 바르셀로나 전세기는 3월26일부터 5월30일, 8월20일부터 10월31일까지 각각 20회씩 운항한다. 오슬로 전세기는 6월11일부터 8월15일까지 여름시즌 한정으로 총 20회 왕복 운항한다. 오슬로 노선은 노랑풍선 단독으로 판매되는 ‘에어프레미아X오슬로’ 상품을 통해 운항한다. 운항 스케줄은 주2회(화·목요일) 인천에서 오전 10
여행업계 대표 골프 친목모임인 PAG(Passenger agent & Airline Golf association)가 지난 19일 2024년 첫 필드 모임을 진행했다.총 8개 조가 참여해 레이크사이드CC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 권오린 회장 등 집행부는 “회원들에게 좋은 음식을 대접하고 즐거운 시간, 유익한 모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올해 남은 연간 행사 일정과 일정별 후원사 등을 소개했다.이날 행사는 올해 창립 35주년을 맞은 모두투어가 전체 경비를 후원해 회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저녁 만찬에 함께한 모두투어 우종
노랑풍선이 카카오와 함께 '톡학생증'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재학-졸업 정보 간편 인증 서비스다. 지난해 10월 노랑풍선은 카카오와 톡학생증 인증 서비스 활성화 및 MZ세대 고객층 확보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올해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혜택 및 무료 여행 등의 경품을 선사한다.6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선착순 1만명에게 ▲해외 패키지&에어텔 ▲국내 패키지 ▲국내·외 호텔 등에 최대 17만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팩을 지급한다. 쿠폰팩은 8월3
노랑풍선이 ㈜해외교육과 함께 ‘MBC 연합캠프 교육 상품’ 판매 및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MBC 연합캠프는 영어 캠프로 지난 16년 동안 3만여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시즌, 총 2회에 걸쳐 국내(제주도)를 비롯해 ▲미국(버지니아, 메릴랜드, 로스앤젤레스) ▲캐나다(밴쿠버, 토론토), ▲말레이시아(조호바루, 쿠알라룸푸르) 등 총 10개 국가, 20개 지역에서 개최된다.3월11일, 노랑풍선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노랑풍선 상품영업본부 김현숙 부사장과 해외교육 이민수 이사 외 양사 임
노랑풍선이 ‘2024년도 상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노랑풍선은 2022년부터 여행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여행 수요 정상화에 대비해 인력 채용을 확대해 왔다. 지난해 8월에는 팬데믹 이후 중단됐던 공채 13기 신입사원 모집을 3년 만에 재개해 총 33명의 인턴사원을 선발했다.이번에도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접수 기간은 3월17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상품운영 ▲항공▲경영관리 ▲영업 등의 직무에서 두 자릿수 인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전문학사 이상 기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2024년 8월) 중 해외여행에 결격사
노랑풍선이 패키지 여행사로는 최초로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YOU LOVE 유럽♥노랑풍선’을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 아웃렛 타임빌라스는 서울에서 가깝고 자연 친화적인 건축디자인으로 설계돼 가족 단위 고객들로부터 쇼핑과 나들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공간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2월23일부터 3월3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YOU LOVE 유럽♥노랑풍선’ 팝업스토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대표하는 명소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과 튀르키예 카파도키아를 상징하는 대형 열기
지난해 해외여행 시장은 분주하게 움직인 만큼 확실한 성적표를 받았다. 국내 상장 항공사들은 줄줄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여행사들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오랜만에 흐뭇한 실적을 낸 항공‧여행업계는 직원들과 성과급을 나누며 자축하고 있다.상장 항공사‧여행사들이 최근 공시한 잠정 실적(연결재무제표)에 따르면 대한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등 국내 항공사들은 줄줄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매출로 살펴보면 맏형 대한항공이 14조5,751억원으로 압도적으로 가장 많았고, 영업이익 1조5,869억원을 냈다. 이에 따라
노랑풍선이 바닷길 따라 즐기는 일본선박 여행상품을 출시했다.이번 상품은 ▲대욕장 ▲레스토랑 편의점 ▲오락실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보유한 대형 선박 ‘부관훼리’와 ‘카멜리아’를 이용해 부산항에서 8월31일까지 출발한다. 다인실부터 4인실, 5인실 등 출발 인원에 따라 선실 선택이 가능하다.여행 코스로는 ▲후쿠오카와 다자이후, 유후인 등을 방문할 수 있는 규슈 ▲가까운 거리로 단기 여행이 가능하며 아름다운 자연을 보유한 대마도 ▲글리코상과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오사카 등이 있다. 항공과는 다르게 출발날짜가 임박했을 때도 예
노랑풍선이 특가 딜 서비스인 ‘옐로팡딜’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합리적인 여행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노랑풍선이 2023년 2월 론칭한 ‘옐로팡딜’은 파격적인 가격과 혜택을 담은 여행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지난 1년간 총 1만967명의 고객이 560개의 상품을 이용했다. 옐로팡딜 론칭 1주년 프로모션과 이벤트는 2월2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노랑풍선의 옐로팡딜 론칭 1주년 프로모션은 ▲그동안 판매했던 상품을 선별해 당시 가격으로 재오픈하는 ‘그때 그 가격’ ▲
노랑풍선이 레저부터 관광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사이판 마라톤 2024’ 상품을 출시했다.올해 16회째를 맞는 사이판 마라톤은 마리아나관광청에서 주관하는 정기 대회로 사이판의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42.195km를 뛰는 ▲풀 마라톤 코스를 비롯해 ▲하프 마라톤 ▲10km ▲5km 코스 등 연령과 거리에 따라 다양한 구간에 참가할 수 있다. 여기에 스포츠 인플루언서인 ‘스포츠봉’과 함께 대회 참여도 가능하다. 3월7일까지 출발 고객을 대상으로 3월9일 가라판 마이크로해변의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에서 진행되는 사이판
노랑풍선이 ‘2024 허니문 상품 컬렉션’을 2월29일까지 운영한다.이번 컬렉션은 올해 허니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부부를 위해 ▲괌‧사이판 ▲동남아시아 ▲몰디브‧모리셔스 ▲하와이‧칸쿤 ▲유럽 등 다양한 지역별 상품을 선보이고, 허니문의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프로모션 기간에 혜택을 담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프로모션 기간 중 2024 허니문 컬렉션 패키지 상품(유럽지역 제외)을 신규 예약 후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발리‧푸켓 풀빌라 4박 숙박권을 제공한다. 당첨된 고객은 예약한 상품의 총금
티몬이 마카오정부관광청과 가족여행 특별전 ‘Welcome to 마카오’를 개최한다. 항공권·호텔·액티비티 등 여행에 필요한 상품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티몬투어는 마카오정부관광청과 손잡고 ‘Welcome to 마카오’를 16일까지 실시한다.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행사 테마를 ‘가족여행’으로 꾸리고 한층 다채로운 혜택과 이벤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마카오는 동서양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으로 4시간 안팎의 짧은 비행과 프리미엄 호캉스, 맛집 등 장점 많다. 또 2월에 ‘라이트 업 마카오’ 축제, 신년(구정) 퍼레이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