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의 라이브 커머스 ‘야놀자라이브’가 쑥쑥 성정하고 있다.야놀자라이브는 방송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여가 상품과 혜택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을 강화한 카테고리다. 2021년 11월 론칭한 이후 300여 개의 방송을 송출했다. 야놀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야놀자라이브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14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이번 1분기 시청자 수는 전년 대비 600% 증가한 340만여 명으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야놀자는 사전 알림 기능을 신청한 수는 출시 3개월 만에 17만여 건을 돌파했고, 방송
문화체육관광부가 그동안 외국인 대상으로만 허용했던 도시민박(공유숙박)을 내국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화를 추진한다고 최근 밝혔다. 하지만, 숙박업계 간 이해관계 충돌과 위법행위에 대한 제재의 어려움 등 넘어야 할 산도 많다.정부는 도시민박에 대한 규제를 관광 분야 신산업 발전을 위해 개선해야 하는 대표적인 ‘킬러 규제’ 중 하나로 꼽았다. 내국인 공유숙박을 제도화하면 이용자는 안전하게 공유숙박을 이용하고, 신규 관광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정부는 꾸준히 도심 내국인 대상 공유숙박에 대한 제도화 방안을
모두투어와 인터파크트리플, 야놀자가 패키지여행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3사는 지난 12일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패키지여행 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모두투어의 패키지여행 상품 기획·운영의 전문성과 인터파크트리플, 야놀자의 플랫폼 역량을 통한 각사 간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지난해 기본적인 패키지여행을 개발하는 여행사업부 조직을 축소한 대신 테마여행 쪽에 힘을 싣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인터파크트리플과 야놀자는 모두
해외여행의 비수기로 접어드는 3월, 여행업계에 각종 프로모션이 쏟아지고 있다. 해외여행 상품에 적용 가능한 각종 쿠폰부터 신상 여행 기획전, 카드사 할인,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하다.교원투어 여행이지는 편의점 CU와 손을 잡았다. 여행이지는 3월31일까지 CU의 간편식 ‘압도적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원하는 여행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이지 회원 가입 후 CU 압도적 시리즈 간편식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다. 상품 구매 시 포켓CU 멤버십을 적립하면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자동으로 발급되는데
야놀자가 철도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야놀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한국철도공사가 시행하는 ‘2024 여행가는 달 캠페인’에 참여, ‘3월 숨은 여행 찾기, 로컬 재발견’ 슬로건에 맞춰 철도 여행 혜택을 선보인다. 3월 말까지 야놀자 플랫폼에서 KTX 승차권과 국내 숙소를 묶음 구매시 승차권을 선착순으로 최대 50% 할인해준다. 기차 탑승일 기준 3월부터 4월14일까지 적용 가능하다. 또한 결합 할인 혜택을 제외한 KTX 결제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 대상으로 2,000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여행업계가 설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숙박 패키지와 레저 상품 할인부터 내국인을 위한 면세점 경품 프로모션까지 다양하다. 레고랜드호텔이 설캉스를 만끽할 수 있도록 2월7일까지 객실 패키지를 할인 판매한다. ‘조식 패키지’, ‘파크 2일 패키지’, ‘워터 플레이 패키지’ 등 호텔 패키지 3종류를 최대 30%까지 할인한다. 사계절 이용 가능한 호텔 물놀이장 오픈 기념으로 론칭한 ‘워터 플레이 패키지’는 선착순 500객실 한정으로 레고랜드 샤워 가운 및 수영 가방 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설 연휴를 맞이해 준비한 ‘패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7일부터 ‘설 연휴 여행가는 달과 함께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시작한다.이번 프로모션은 설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국민 국내여행 지원 및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숙박 할인쿠폰은 7일 오전 10시부터 야놀자, 여기어때, 지마켓 3개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1인 1매, 총 9만장을 선착순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국내 약 3만개 숙박시설에 사용 가능하고 5만원 초과 숙박 상품 예약 시 3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참여사에서 제공하는 추가 할인쿠폰, 카드사 할인, 경품 이벤
야놀자가 해외여행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야놀자는 지난해 7월 국내외 항공권 서비스를 론칭하고 해외 숙소 카테고리의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지난해 12월 해외여행 거래액 247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월대비 178% 성장한 수치다.야놀자의 글로벌 항공 거래액은 서비스 론칭 이후 월평균 25%씩 성장해왔다. 야놀자는 해외 출발 항공권의 검색‧예약 기능을 도입하고 국제선 추천 정렬 기준을 개선하는 등 고객이 원하는 항공편을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또한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
인터파크트리플이 지난해 항공권 시장에서 확실한 영향력을 과시했다. 인터파크트리플은 지난해 BSP 항공권 누적 발권액 1조2,502억원을 달성하며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본사 기준으로나 본사+지사 합산 기준으로나 가장 많은 발권액을 기록했고, 2019년보다 72% 증가한 규모라는 점에서도 의미를 더했다.또 오랫동안 1위 자리를 두고 경쟁을 펼쳐온 하나투어와도 589억원의 격차를 벌리며 앞섰다. 하나투어의 2023년 BSP 항공권 누적 발권액은 본사+지사 합산 기준 1조1,913억원으로 집계됐다. 양사는 오랫동안 BSP 항공권 시장에서
지난해 여행사들은 그 어느 때보다 분주한 한해를 보냈다. 코로나19의 각종 제약에서 벗어나 해외여행이 본격화되면서 전력 질주했고, 그 결과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오랜만에 성취감을 맛 봤다. 새해 여행사들은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규모로 완전한 정상화를 준비하는 한편 장기적으로 더 탄탄한 수익 구조를 구축하기 위한 전술을 펼칠 전망이다. 지난해 여행시장은 지속적인 ‘회복세’를 이어갔다. ‘성장세’라고 표현할 수 없는 이유는 지난해 내국인 출국자수는 물론 대부분 여행사들의 실적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수준까지는 도달하지 못했기 때
야놀자가 ‘올 겨울에도 놀자, 계산적으로’ 캠페인을 공개했다.올해 야놀자는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놀자, 계산적으로’ 콘셉트의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겨울 성수기에는 20대 친구들끼리 즉흥적으로 떠난 오사카 여행, 아빠와 아들의 첫 스노우보드 여행 등 일상 속 즐거운 여행‧여가의 순간을 담았다. 야놀자는 주요 온라인 채널 및 TV 등을 통해 신규 캠페인을 공개하고 계산적으로 떠난 여행에서 예상치 못한 행복을 경험한다는 메시지를 공유한다는 계획이다.먼저 이달 말까지 매주 엄선한 국내 특급호텔‧펜션에 트리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야놀자가 올해 3분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야놀자가 공시한 3분기 연결재무제표에 따르면 매출 2,387억원, 영업이익 120억원, 순이익 198억원으로 전 사업영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나타냈다.먼저 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5% 성장한 1,083억원이다. 야놀자는 해외여행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규 항공 서비스를 론칭한 시너지 효과로 분석했다. 영업이익 83억원, 순이익 84억원으로 야놀자 플랫폼은 야놀자 전체의 캐시카우로서 수익성 확대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클라우드 부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가 지난 27일부터 시작됐다. 5만원 이상 숙박시설 이용시 3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총 49개 온라인 여행사와 3만여개 국내 숙박시설이 참여한다. 역대급 혜택에 단독 혜택까지 추가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모았다.티몬은 3만원 할인 쿠폰에 최대 15% 추가 즉시 할인 혜택을 더한다. 최대 10만원까지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국 인기 숙소도 총출동한다. 특히, 티몬의 추천 상품을 모은 ‘슈퍼픽’ 라인업에 주목하면 한층 합리적이고 알찬 여행 계획을 완성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오는 3일까지 한정
타이드스퀘어가 주관하는 글로벌 여행 마케팅 콘퍼런스 ‘WiT Seoul 2023’의 주요 연사 라인업이 확정됐다.11월2일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AI 시대의 새로운 여행 기술과 방향성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제는 ‘The Human Revolution’으로 인간 중심의 혁신과 변화에 대한 다양한 세션과 패널 토론이 준비돼 있다. 국내외 영향력 있는 리더들과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각 전문 분야에서 인간 중심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비전을 공유
선선한 가을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담은 여행 기획전이 나오고 있다. 야놀자는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과 함께 ‘가을 산촌 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야외활동 수요가 증가하는 가을을 맞아 산촌 여행을 독려하기 위해서다. 관광객 유입을 통해 산촌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산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10월 말까지 목공 체험·산림 레포츠·역사 트레킹 등 한국임업진흥원과 연계된 산촌 체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2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만원, 3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야놀자가 해외여행에 최적화된 ‘전 국민 대여행시대’ 캠페인을 진행한다.우선 야놀자는 이달 말까지 신규 캠페인을 통해 최대 60만원 쿠폰팩을 지급한다. 탑승 및 투숙일 기준 올해 말까지 해외 숙소 및 항공 최대 2만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일본‧태국‧베트남 등 인기 해외여행지 전용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또한 글로벌 항공과 해외 숙소 예약 시 최대 1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5%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놀먹보 시즌2 마지막 이벤트도 선보인다. 야놀자는 16일부터 일주일 간 하
야놀자가 올해 추석 연휴 기간 해외 숙소 예약 건수가 전년 대비 3,367% 증가했다고 밝혔다.야놀자는 올해 추석, 개천절, 한글날 등을 포함한 연휴 기간(9월28일~10월9일) 야놀자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2023 추석 황금연휴 여가 트렌드’를 발표했다. 국내 숙소 예약 건수는 전년 추석 대비 207%,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435% 증가했다. 숙소 유형별로는 글램핑 및 카라반 등 야외형 숙소가 254%, 풀빌라가 240%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경기도(20%), 서울(14%), 부산(9%), 강원특별자치도(8%), 경상
한국과 태국의 관광기업이 서로 기술협력을 약속하고 시장진출 기회를 모색하는 장이 열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3-2024 한-태 상호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 3일 태국 방콕 페닌슐라 호텔(The Peninsula Bangkok)에서 ‘한-태 관광기업 협력포럼’을 개최했다. 태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은 한-태 관광 스타트업, 태국관광청, 투자사, 관광기업 등 70여개사, 총 150여명의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포럼 주제는 ‘국경 없는 혁신, 하나의 창조적인 생태계(Borderless Innovation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의 막이 올랐다. 5만원 초과 3만원 할인쿠폰에 더해 여행사들은 각각 독점 혜택을 내세우며 고객 유치에 나섰다. 다채널 운영 기업인 야놀자는 채널별 단독 혜택을 마련했다. 야놀자에서는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 전용 최대 7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9월 말까지 호텔·리조트 투숙 시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돌려준다. 데일리호텔은 골드 회원 대상으로 최대 7,000원 포인트를 지급하고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2만5,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5,000원 중복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제휴카
여행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가을 여행객 잡기에 나섰다. 해외호텔 기획전부터 항공사 특별 이벤트까지 합리적인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될 이벤트를 모아봤다.하나투어는 해외호텔 수요 증가에 따라 ‘해외호텔 혜택 끝판왕’ 기획전을 진행한다. ▲1+1 혜택 호텔 ▲최대 60% 임박 특가 ▲취향 저격 맞춤 호텔 ▲TV/너튜브 그 호텔 등 합리적인 가격과 특별한 혜택을 적용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해외호텔 즉시 할인 쿠폰 및 앱 전용 쿠폰, 항공·호텔 최대 100만원 할인 쿠폰, 투어‧입장권 50% 할인 특가도 마련했다.한편 하나투어의 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