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외국인 여행객들의 기동 범위가 넓어졌다.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Klook)이 외국인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출시한지 3달 만에 예약 건수가 14배(1294%) 가까이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클룩의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온라인 예약 및 결제 불편을 개선하고 이동 편의성을 높여 큰 호응을 얻으며 매달 예약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론칭 첫 달인 1월 대비 3월 한 달간 예약 수는 14배 가까이 증가했고, 4월 셋째 주에는 이미 3월 예약 건을 120% 달성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1월1일부터 4
클룩(Klook)이 매달 깜짝 프로모션 ‘플래시 세일’과 함께 여행 큐레이션 콘텐츠 ‘도시정복’ 시리즈를 선보인다.클룩의 플래시 세일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열려 일요일까지 3일간 제공되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다양한 해외여행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클룩 앱 첫 결제 고객에게는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4월 1차 플래시 세일은 12일부터 14일, 2차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클룩은 올 한 해 플래시 세일을 통해 각종 액티비티와 투어 등의 여행상품은 물론 호텔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
홍콩관광청이 홍콩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Hong Kong Outdoor Festival)’을 3월16~17일, 22~24일에 진행한다.‘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은 요가, 트레킹, 러닝을 즐길 수 있는 홍콩의 아웃도어 관광지를 알리고,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선셋 시티요가 ▲드래곤스 백 트레킹 ▲도심 나이트러닝 총 3가지 클래스로 구성됐다. 클룩(Klook)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선셋 시티요가는 하버시티 오션터미널 덱에서 전문
클룩(Klook)이 새해를 맞아 올해 여행 계획이 있는 아태지역 13개국의 MZ세대(18-40세) 2,600명을 대상으로 ‘2024 트래블 펄스(Travel Pulse)’ 여행 트렌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MZ 세대 여행객 10명 중 9명은 올해 가족‧연인‧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행을 떠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의미 있는 여행을 통한 연결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4년 아태지역 MZ 세대 64%는 여행 예산을 늘릴 계획이다. 한국인들은 이보다 높은 66%가 작년보다 예산을 늘릴 계
클룩(Klook)이 외국인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클룩은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서 방한 관광객들이 복잡한 절차 및 제한된 언어와 결제 수단 등의 불편함 없이 손쉽게 전국 고속버스 승차권을 실시간 예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속버스 티켓은 클룩 앱과 홈페이지의 교통 카테고리에서 ‘버스’ 및 ‘한국 고속버스’를 선택하면 전국 고속버스 노선별 운행 시간표와 좌석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매표소에 줄을 설 필요 없이 QR 코드로 바로 탑승하면 된다.클룩은 폭넓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한국 시장에서 ‘모빌리티’ 분야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클룩은 지난 7일 2억1,000만달러(한화 약 2,760억원) 규모의 시리즈E+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투자에는 유수의 글로벌 투자사들과 함께 한국의 유명 벤처캐피탈(VC)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올해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3배 성장하며 연간 총거래액 30억달러(한화 약 4조원)를 돌파했고, 올해 초에는 창사 이래 첫 흑자 전환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
클룩(Klook)이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이용객을 대상으로 해외 인기 여행지 액티비티 할인 프로모션을 11월23일까지 진행한다.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는 앱을 이용해 26개 통화를 환율 100% 우대로 환전하고 해외에서 무료로 인출·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기존 선불 충전금 ‘외화 하나머니’로만 사용이 가능했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에 신용결제 기능을 추가해 두 개의 결제 수단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더했다. 클룩은 트래블로그와 손잡고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클룩에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이용하
문화체육관광부가 중국 국경절 등 9~10월의 황금연휴를 앞두고, 관광 수용태세를 전방위적으로 점검한다.문관부는 관광업계, 지자체와 함께 K-관광 활성화로 내수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외래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여행을 즐긴 후 재방문할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전에 관광업계 전반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7월과 8월 방한 외래객 수가 매월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외래객 방한여행 회복세가 본격화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문관부는 한국호텔업협회,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관광객 숙박시설 이용현황, 객실 점유율
아시아나항공과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이 유럽 축구 직관 여행을 응원한다. 아시아나항공 유럽 노선 항공권 구매 시 클룩 유럽 축구 티켓과 여행상품을 할인해준다. 9월11일부터 내년 5월1일까지 아시아나항공 인천발 유럽 노선(런던·프랑크푸르트·파리·바르셀로나·로마·이스탄불) 항공권을 구매하고, 이달 9월18일부터 내년 5월15일 기간 동안 유럽으로 출발하는 고객 대상이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유럽 노선 항공권 결제 후 생성되는 '아시아나항공 전용 클룩 이벤트 페이지' 링크로 접속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영국
클룩(Klook)이 가을 여행 시즌을 위해 ‘여행의 설렘만 남겨요’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클룩이 국내에서 진행하는 첫 브랜드 캠페인으로 다양한 해외여행 프로모션과 함께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여행의 설렘만 남겨요’ 슬로건을 주제로, 클룩을 이용하면 여행에서 겪게 되는 여러 불편을 해소하고 처음 설레던 마음 그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다섯 편의 영상을 통해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5곳(일본·홍콩·파리·스위스·동남아)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변수를 연출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간편결제 수단으로 ‘토스페이’를 추가 도입하고 론칭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클룩은 15개 언어 및 41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에 이어 이번 토스페이 도입을 통해 결제 인프라를 확대하고 한국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클룩에서 여행 상품 결제 시 결제 수단으로 ‘토스페이’를 선택하면 토스(toss) 앱과 연동돼 비밀번호나 생체 인식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클룩은 토스페이 론칭을 기념해 8월28일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라쿠텐트래블(Rakuten Travel)이 ‘우리 같이, 일본 여행’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6월12일 오전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과 함께 진행한다. 도쿄, 교토, 오사카, 오키나와를 대상으로 인기 있는 액티비티와 숙소를 제안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숙박시설에서 할인금액에 제약이 없는 7%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또한, 신규 회원에 한하여 10% 할인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이와 함께 클룩은 시부야 스카이 전망대 입장권(도쿄), 오사카 E-패스(
클룩(Klook)이 2023년 설 연휴 해외 자유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클룩은 1월15일까지 예약된 설 연휴(1월20일~1월24일) 해외여행 예약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여행 예약 건수가 작년 설 연휴 대비 1만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올해 설 연휴에 집중된 것으로 분석된다.이번 설 연휴에 자유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곳은 일본과 싱가포르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클룩에서 가장 많이 예약된 나라는 ▲일본 ▲싱가포르 ▲미국 ▲태국 ▲베트남이다. 일본과 동남아 예약이 전체의 78%를 차지하며
클룩(Klook)이 프리미어 리그(EPL) 2022-23 시즌 전 경기 티켓을 공식 판매하고, 아시아나항공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클룩은 손흥민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런던 토트넘 홋스퍼 FC 프리미어 리그 축구 경기 티켓’ 외에도 ▲런던 아스널 FC ▲리버풀 FC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맨체스터 시티 FC 등의 프리미어 리그 축구 경기 티켓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축구 경기뿐만 아니라 프리미어 리그·라리가 경기장 투어 티켓도 예약 가능하다. ▲토트넘 홋스퍼 경기장 투어 ▲아스널 FC 에미레이트 스타디움 투어 ▲리버풀
클룩(Klook)이 9.81파크 제주와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판매채널 확장을 시작한다. 클룩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9.81파크 제주 최초의 공식 B2B 파트너로서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9.81파크를 소개하고 티켓 판매 촉진에 나서겠다는 계획이다.9.81파크 제주는 그래비티 레이싱(Gravity Racing)을 메인 테마로 하는 스마트 테마파크다. 그래비티 레이싱은 자체 개발 차량 GR을 타고, 중력가속도(g=9.81m/s²)를 이용해 경사진 트랙에서 다운힐 레이싱을 즐기는 이색 액티비티다. 자동 회차, 실시간
클룩(Klook)이 렌터카 가격비교 업체 카모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공급망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차량 관제 및 카셰어링 등 관련 서비스와 기술 역량을 고도화하며 차량 렌탈 서비스의 아웃바운드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클룩은 전 세계 180개국 여행지 9,000여 곳에서 대여할 수 있는 50만대 이상의 렌터카 인벤토리를 카모아에 독점 제공한다.카모아는 전국 4만5,000여대 이상의 차량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하고 손쉽게 예약·결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기존에 미국 괌·사이
여행자 10명 충 7명이 친구와의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클룩(Klook)은 엔데믹 시대를 맞아 아‧태 지역 자유여행객들의 여행 방식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아‧태 지역의 여행객 70%는 나 홀로 여행보다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2019년 설문조사에서 밀레니얼 세대 79%가 혼자 여행하고 싶다고 응답한 것과는 정반대다. 한국도 2019년 조사에서 93%가 ‘혼행’을 떠나고 싶다고 했지만, 올해는 30%만이 혼행을 선호한다고 답했다.클룩은 대면활동이 어려웠던 코로나19를 겪고 난 후
클룩(Klook)이 여행 검색 엔진 카약(KAYAK)과 파트너십을 확장한다. 양사의 파트너십 확대로 카약 유저들은 클룩의 액티비티, 투어, 스파, 입장권 등 전세계 1,000개 이상의 도시에 등록된 49만개 이상의 다양한 현지 체험을 쉽게 예약할 수 있게 됐다.클룩과 카약은 현지 공급업체의 렌터카 차량을 비교 구매할 수 있도록 렌터카 카테고리 제휴를 맺고 작년부터 아태지역에서 렌터카 인벤토리를 확보해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 확장을 계기로 추후 아태지역 유저들을 위한 대규모 공동 마케팅 기회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
클룩(Klook)이 AXA손해보험과 여행자 보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보험상품 공동연구‧개발,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 등 전략적 비즈니스 상생 협력 기회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클룩은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액티비티와 입장권, 렌터카, 철도 등 현지 교통수단에서 호텔까지 쉽게 예약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클룩에 등록된 전 세계 여행상품과 서비스는 2019년 10만개 수준에서 2021년 49만개 이상으로 4배 이상 증가했다.AXA손해보험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 니즈를
클룩(Klook)이 인기 TV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를 테마로 ‘바퀴달린 브레드이발소’ 서울시티투어 버스를 선보인다.클룩의 단독 기획상품으로 선보이는 바퀴달린 브레드이발소 버스 투어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로 꾸며진 오픈탑 버스를 타고, 현대적 도심과 역사적 장소인 고궁 등을 경유하며 서울의 과거와 현재를 만날 수 있는 상품이다. 오디오 가이드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브레드이발소 캐릭터 성우의 목소리로 녹음했다. 전문 투어 가이드도 함께 탑승한다.출발지인 광화문 서울시티투어버스 정류장은 다양한 캐릭터들과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