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정부관광청이 괌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괌 OX 퀴즈 이벤트’, ‘7월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괌정부관광청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간소화된 괌 입국 절차를 홍보하기 위해 8월5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괌 입국 시 필요한 서류에 관한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괌 2인 항공권(1명) ▲스타벅스 교환권(15명)을 제공한다. 페이스북 이벤트는 괌정부관광청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8월9일까지 진행한다. 괌정부
진에어가 8월12일까지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진에어는 가족여행객 비중이 높은 괌의 특성을 반영해 성인, 소인 구분 없이 3인 이상 왕복 항공권 예매 고객에게 1인당 6만원의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2인 이하의 경우 1인당 4만원씩 할인받는다. 이번 이벤트는 7월27일부터 8월12일까지 진행되며, 7월27일~10월29일 사이 운항하는 인천‧부산-괌 노선이 할인 대상이다. 항공권 결제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창에 기입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부산-괌 노선 승객 대상으로 김해 워터파크 입장권을 제공
에어서울이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괌 컨셉존’을 운영한다.에어서울은 6월3일부터 한 달간 괌정부관광청과 함께 ‘괌 컨셉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7~8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직장인 대상으로 휴양지 중심의 해외여행을 독려할 계획이다. 커피빈 광화문점에 위치한 에어서울 라운지에 휴양지 콘셉트로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매장 일부를 괌의 분위기로 꾸미고 괌여행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지난 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괌 컨셉존’ 오픈을 기념해 에어서울 캐빈승무원들이 해외여행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했다. 해외여행 컨설팅존에서는 현
괌정부관광청이 집에서 괌 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Give Us A Moment(잠시 시간을 주세요)’ 캠페인을 시작했다. 해당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내고, 아름다운 괌에서 방문객들과 새로운 순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맞춰 괌정부관광청 한국사무소는 5월24일까지 소셜 미디어를 통한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사무소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내 모습과 본인이 직접 촬영한 괌 이미지를 합성해 필수 해시태그(#GUAM #GiveUsAMoment #StandbyGuam #집괌여행 #곧괌)와
모두투어가 관정부관광청과 함께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양사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직접 괌에 다녀온 사진을 해시태그 및 사람태그를 해서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는 7월13일 모두투어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벤트 담첨자에게는 명품 가방과 고급 청소기 등을 제공한다.
지금 잘 팔리는 상품만 허구한 날 팔다간 시장이 뒤처지기 십상. 갈수록 진화하는 여행객들에게 끌려 다니지 않으려면 여행사가 새로운 상품을 계속해서 기획하고 만들어내야 한다. 고객의 니즈를 꿰뚫을, 여행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을, 하반기 대박을 노리는 야심작들을 소개한다. 새벽 비행기 때문에 1박 추가, 아까웠다고요?한진관광 ‘1박 절약 괌여행 5일’담당자의 기획 의도? 한진관광 송비석 대양주노선장지역┃괌출시 시기┃6월말 출시해 판매중주요 타깃┃아동을 동반하지 않은 젊은 자유여행객 대한항공 노선 중에는 괌에서 새벽 3시에 출발하
"-여전히 각종 특가 광고 넘쳐나-대출받으면 괌여행 할인 광고도여행사 광고가 시원한 여름, 휴양지 등의 이미지을 내세우며 막바지 손님 모객에 여념이 없다. 최근 광고에서 집중적으로 부각되는 여행상품은 홋카이도가 단연 으뜸이다. KAL투어는 지난 6일 월요일자 조선일보와 9일자 중앙일보 등에 ‘대한항공 직항전세기로 떠나는 시원하고 특별한 여름 휴가지’라는 제목과 함께 홋카이도와 러시아 바이칼 상품을 전면에 부각시켰다. 롯데관광과 하나투어 등도 6일자 조선일보에 홋카이도 상품을 크게 부각시켰다. 하지만 한 때 여름철 최대 효자 상품 중
"오현진 hjin@keytle.co.kr커뮤니케이션 키틀 차장 네이버의 키워드 광고상품이 지난 6월4일 ‘플러스프로’에서 ‘플러스링크’로 변경됐다. 새로 시작된 키워드의 광고 단가를 비교해 보니 기존 플러스프로에 비해 주당 최소 2만원에서 최대 27만원까지 광고비가 낮아졌다.이미 지난 연재에서 언급한대로 ‘플러스링크’는 CPT(Cost Per Time) 기간제방식의 키워드 광고로 입찰을 통해 매주 목요일부터 그 다음주 수요일까지 7일간 고정순위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광고위치가 파워링크 하단으로 높은 클릭을 보장 받지 못하는 단점
"괌정부관광청은 이달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홈플러스 매출 상위 60개 매장에서 코카콜라 매대에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매 여부에 상관없이 응모할 수 있으며, 즉석에서 스크래치 카드를 긁으면 당첨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1등상으로는 괌힐튼호텔에서 머무를 수 있는 괌여행권을 4쌍에게 제공한다. 이밖에 보스턴백 3명, 매장별로 등산용 야외 방석 또는 미닛메이드컵을 100에게 증정한다."
"오현진커뮤니케이션 키틀 차장 hjin@keytle.co.kr-제주항공 포털 광고 집중네이버의 상단 메인 배너 광고는 3월30일 현재 50개의 광고가 집행 되고 있다. 이중 여행업에서는 유일하게 제주항공의 광고가 집행되고 있다. 광고는 인천-오사카 왕복 19만9,000원이라는 인터넷 할인가 표시와 스모선수 이미지를 함께 등장시켜 ‘일본취항’을 강조하는 소재를 꾸준히 노출하고 있다. 온라인광고 분석 전문 업체 리서치 애드의 광고 통계자료에 의하면 제주항공은 3월 동안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에만 집중적으로 배너광고를 집행
" 아직도 생생하다. 실내 연습장에서 풀스윙을 연습하다 월반이라도 하듯 처음 나갈 때의 기분이. 동전의 양면처럼 두려움과 긴장감, 그리고 이루 말할 수 없는 설렘이 뒤섞여 밤잠조차 설쳤던 순간들. 두 번째부터는 괜찮을 줄 알았던 것이 서투른 안도였을까. 괌에서 두 번째 라운드를 준비하며 느낀 긴장감은 필드에 뛰쳐나가고 싶은 ‘흥분’과도 같았다. 누구나 일상을 잊을 수밖에 없는 그 곳, 괌이었기 때문이라고 확신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괌 글·사진〓방
"-‘CO+괌’ 상품 무가지 광고 진행-좌석 소진 의미, 결정된 바 없어탑항공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지난 4일 탑항공은 한 무가지에 전면으로 ‘탑항공이 드리는 괌여행’이라는 제목의 전면광고를 게재했다. 괌 전세기를 진행하는 콘티넨탈항공의 좌석을 이용한 7, 8월 성수기 휴양상품 광고였다. 이를 두고 한 관계자는 “탑항공의 패키지나 상품 부문으로의 진출은 이미 기정화된 사실 아니었겠냐”며 “여름 시즌을 앞두고 콘티넨탈항공이 진행하는 괌 전세기와 탑항공의 의도와 타이밍이 맞아떨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그동안 관련 업계에서는 “항공
"투어몰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알뜰한’ 괌여행 이벤트를 준비했다. 투어몰은 오는 20일까지 괌관광청과 공동으로 리조트 숙박권 및 여행경비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투어몰 홈페이지(www.tourmall.com) 내에 게재된 퀴즈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쌍을 선정, 내년 6월까지 유효한 괌 하얏트리젠시 4박 숙박권을 제공하는 한편, 8월21일~9월25일 사이에 출발하는 특정한 괌 상품 구매고객 중 역시 1쌍을 추첨해 총 여행경비의 50%를 지원해 주는 것. 당첨자 발표는 이벤트 다음날인 2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1688-20
"괌정부관광청이 온라인 쇼핑몰 인터파크(www.interpark.com)와 함께 3월13일부터 4월8일까지 ‘괌여행 자선경매 이벤트’를 진행한다.지난해에 처음 시행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괌관광청에서뿐만 아니라 괌 현지 호텔들 및 여행업체들이 다수 참여해 호텔 숙박권, 놀이시설 이용권, 기념품 등 푸짐한 상품들을 협찬했다. 이들 업체에서 기부한 상품들은 인터파크에서 진행되는 경매를 통해 판매되며, 수익금은 전액 장애아동을 돕기 위한 성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경매 이벤트는 천원부터 시작
"-마이괌 니코호텔·니산렌트카 프로모션 FIT전문여행사 마이괌투어에서 가족여행객을 겨냥한 색다른 여행상품을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호텔니코괌, 니산렌터카와 함께 전일정 자동차 렌트를 포함한 ‘니산 프로모션’은 비교적 넓지 않고 자유여행에 적합한 괌여행에 적합한 상품이다.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호텔에서의 색다른 체험이벤트다. 특히 초등학생 자녀를 동반한 가족여행객에 인상 깊을법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아이들이 레스토랑 종업원에게 50달러 상당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 현지인 직원과 영어로 직접 이야기도 나누고
"-네이트닷컴 ‘통’ 1억 여행 공모전‘내가 원하는 여행’의 청사진만 그리면 현실로 이뤄질 수 있는 기회가 왔다.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의 ‘통’에서 오는 12월4일까지 ‘통통한 1억 여행공모전’을 진행한다. ‘통’이란 ‘퍼뮤니케이션’으로 지칭되는 기존 블로그 개념의 컨텐츠로서, 네이트닷컴에서 최근 새롭게 선보인 1인 미디어 서비스다.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통 홈페이지(tong.nate.com)의 이벤트창에서 자신의 여행통을 만든 후, 빙고미션을 수행하고 원하는 테마 내에서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미션달성 및 여행계획서 내역에
"괌정부관광청이 차모로 민속공연을 재연한다. 오는 6월3~5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괌 페스티발’이 개최된다. 백화점외부에 공연무대를 설치해 기간중 매일 오후 2~4시에 괌 현지에서 초청된 차모로 공연단이 전통 민속춤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괌관광청측은 행사 관람객들에게 괌 여행자료 배포, 즉석 괌 여행상담 및 무료 괌여행권 경품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경연 기자 ellie@traveltimes.co.kr"
"-내일여행 여행계획 공모 이벤트-PIC 마스코트 ‘사키’ 홍보 행사온라인 사용인구의 증가에 따라 여행업계에서도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활동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개별여행 전문 내일여행에서는 올해 초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함께 캠페인 및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중이다. 이번에 5월16일~6월20일까지 진행하는 ‘더 넓은 세상과 만나고 싶다’는 여행계획을 이벤트페이지에 올리면 소정의 심사를 거쳐 호주, 유럽 및 일본 배낭여행15일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참여자 관심도에 따라 ▲나에게 여행이란 ▲나의 여행 히스토리 ▲어느
"괌정부관광청은 가족 대상 외식업체 TGI프라이데이스(이하 TGI)와 ‘을유년 새해 T.G.I.FRIDAY’S에서 먹GO 괌여행도 가GO’를 실시한다. 오는 2월말까지 모든 TGI매장에서 식사한 방문객들에게 발급된 영수증 상단에는 응모번가 찍혀 있다. 이를 오는 TGI 홈페이지(www.tgif.co.kr)의 이벤트 응모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5쌍에게 괌 여행권을 증정한다. 한편 당첨되지 못한 경우에도 영수증을 롯데월드어드벤처 정문 상품매장에 들고 가면 캐릭터 타월로 교환(TGI 잠실점 제외)해 준다.이지혜 기자 imari@tra
"패키지 여행사와 홀세일러 업체들 사이에서 현지 직영체제 구축이 확대되고 있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에 이어 올해 들어 범한여행이 괌에 직영랜드를 설립했으며 일부 여행사들도 현지 랜드 설립과 직영 사무실 설치 등 직할체체 설립에 부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범한여행은 올해 1월1일부로 괌 현지에 ‘괌 레드캡 투어&트래블’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 범한여행의 홍성국 과장은 “괌의 경우 지난 98년 이후 가장 많은 수의 관광객을 송객하는 등 물량이 꾸준해 직영랜드를 설립하게 됐다”며 “현재의 덤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