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여행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8월17일부터 11월30일까지 '여행업 종사자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디지털 역량·기술 교육, 직무 역량 강화 교육, 미래 인재 육성 교육, 맞춤형 교육 등 총 22개 강좌가 진행되며, 여행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을 소개한다. ●디지털 변화에 대응하는 역량이 중요한국생산성본부 R&D부문 김병철 교수팬데믹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성과가 보장되지 않아 시도하지 못
대구 메리어트 호텔이 어린이 프로그램 '엠 패스포트(M Passport)’를 론칭했다. 키즈 쿠킹 클래스, 키즈 아쿠아로빅 클래스 등을 포함한 패키지도 마련했다. 메리어트호텔&리조트는 아태지역 62개 호텔에서 엠 패스포트(M Passport)를 추가 론칭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엠 패스포트는 어린이 고객들에게 신체적·지적·정서적으로 긍정적인 자극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부모와 함께 체크인하는 3~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액티비티 지도가 담긴 엠 패스포트 지갑을 제공한다. 어린이 고객은 지도를
기업회의 한국 유치 확대를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손을 잡았다.한국관광공사는 11월27일 오후 원주 본사에서 세계적 체인호텔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코리아와 방한 기업회의 유치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부가 관광객인 외국인 기업회의 단체를 한국으로 유치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국내 소재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코리아 계열 19개 호텔이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게 협약의 주된 내용이다. 관광공사 32개 해외지사 조직망과 전 세계 70개 도시에서 운영 중인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세일즈 오피스(GSO,
-2017년 행사 유치 위해 6자간 업무협약-세계적 여행기업 CEO로 구성…1월 발표‘관광 분야의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WTTC 글로벌 서밋(World Travel&Tourism Council Global Summit)’을 한국으로 유치하기 위해 6개 기관 및 기업이 손을 잡았다.한국관광공사는 지난 15일 서울롯데호텔에서 서울시, 롯데그룹,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하나투어와 함께 2017년 WTTC 글로벌 서밋 한국 유치를 위한 6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WTTC(세계여행관광협의회)는 1990년 영국 런던에서 출범했으며, 세
-122억 달러에 합의, 내년 중순쯤 합병 마무리-객실 110만개·브랜드 30개·연매출 27억 달러메리어트인터내셔널이 스타우드호텔&리조트를 122억 달러(한화 약 14조3,000억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지난 16일(미국 현지시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메리어트는 100여개 국가의 5,500여개 호텔에 총 110만여개 호텔 객실을 운영하게 되어 객실 수 기준으로 세계 최대 규모 호텔그룹의 자리에 올라설 예정이다. 기존에 1위 자리에 있었던 힐튼월드와이드는 2위로 밀려나게 된다. 두 호텔의 인수합병은 내년 중순쯤 마무리될 전망이다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 서울 판교 오픈… 기념 프로모션경기도 판교 테크노밸리 중심에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 서울 판교(Courtyard by Marriott Seoul Pangyo)가 지난달 29일 개관했다. 총 282개의 객실을 갖췄으며 리프레싱 비즈니스(Refreshing Business)를 모토로 투숙 고객이 투숙기간 중 업무와 휴식의 적절한 균형을 가질 수 있도록 제공하겠다고 밝혔다.지하철 판교역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한 코트야드바이메리어트 서울 판교의 호텔 시설은 전체 19층 빌딩 중 8층부터 19층 까지다. 8층에는 호텔
JW메리어트호텔서울이 매튜 쿠퍼 총지배인을 새롭게 맞이했다. 호주 출신의 매튜 쿠퍼 총지배인은 약 25년간 호텔업에 종사했으며 인도 하이데라바드메리어트호텔&컨벤션, 구르가온의 코트야드메리어트호텔, 뱅갈루루메리어트호텔화이트필드 등을 거쳤다. 지난 2010년에는 메리어트인터내셔널이 수여하는 ‘글로벌 부문 최고의 총지배인’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다.
"패키지투어에 5성급 호텔을 쓰는 것, 더군다나 토종 브랜드도 아닌 글로벌 체인에다 시내 한복판에 위치한 호텔을 이용하는 상품을 상상이나 했겠는가. 중국 내 체인호텔들의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메리어트마켓플레이스포차이나(Marriott Market Place for China)가 지난 9일 JW메리어트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중국 메리어트 체인 키맨 대거 방한-홈쇼핑 상품 기획 등 새 트렌드 주도- 메리어트가 글로벌 행사는 한국에서 가진 적이 있지만 이렇게 중국만 특화한 행사는 처음으로 알고 있다. 한국은 강력한 잠재력을
"-리조트 관계자 방한 ‘한국 두배 성장 기대’-와이키키메리어트, 3월부터 한국 직원 상주한국에서만 하와이가 이슈인 것이 아니었다. 하와이 현지에서도 비자면제 이후 한국시장에 한층 높아진 관심을 반영하듯, 하와이 3개 섬에 5개 리조트를 보유한 메리어트 관계자들이 방한해 지난 20일 서울 반포동 JW메리어트호텔에서 설명회를 가졌다.이날 행사는 메리어트인터내셔널 에드 허버넷(Ed Hubennette) 북아시아·하와이·남태평양 부사장과 메리어트리조트하와이 페티 허먼(Pattie V.Herman 사진 왼쪽) 영업·마케팅 이사의 환영인사로
" 메리어트인터내셔널이 한국시장을 겨냥한 아시아태평양지구 프로모션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홍보마케팅 담당 리 서튼(Lee Sutton) 이사는 “아태지역에 운영 중인 코사무이, 푸켓, 방콕, 싱가포르, 뭄바이, 그리고 서울 메리어트 체인들이 선전하고 있어 관심이 높다”며 “매체 등을 통한 허니문과 휴양형 여행객들을 겨냥한 이미지 전달에 적극 공을 들일 계획”이라고 밝혔다.태국에서는 방콕, 푸켓, 코사무이 등에 체인이 있다. 아시아에서 첫 JW메리어트 체인으로 설립된 방콕은 내년에 리노베이션을 통해 최첨단 호텔로 거듭날 예정이며
"-온라인 가격 동일화 정책 움직임 대세통상 별 다섯 개로 분류되는 최고급 호텔 체인들을 가지고 있는 국제 호텔 그룹들이 자사 브랜드 가치 높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웹상에 떠도는 무분별한 할인가들을 통제하고 호텔 가격이 지나치게 떨어지는 현상을 막겠다는 취지다.최근 온라인상에서 할인 호텔 판매가 활성화되면서 같은 호텔이라도 천차만별의 가격이 웹상에 떠돌고 있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는 각각의 할인호텔 전문 업체들이 대량의 물량을 미리 사들이는 조건으로 공시가보다 훨씬 저렴한 도매가에 사들여 시장에 각각 내놓으면서 발생하게
,"■ 스카이펄클럽 제휴상하이 ‘르네상스 푸동’ 호텔이 새로이 남방항공의 마일리지서비스인 스카이펄클럽(Sky Pearl Club)의 제휴사에 동참했다. 이에 따라 스카이펄 회원이 묵게 될 경우 방 등급에 따라 1회에 400Km 또는 800Km의 마일리지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한편 ‘르네상스 푸동’은 남방항공과 제휴관계에 있는 메리어트인터내셔널의 체인호텔이며, 푸동공항과 상하이 신국제엑스포센터 등과 인접해 유리한 입지조건을 갖췄다. ■ 운항시간 변경남방항공의 선양(심양)-옌지(연길) 노선의 운항시간이 오는 25일까지 조정된다. 선양
,"지난 3월29일 아시아태평양 지역 메리어트호텔이 참석한 리셉션이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렸다. 홍콩 월드와이드세일즈오피스의 부사장인 버나드 데니스(Bernadette Dennis)씨를 비롯해 대만, 태국, 필리핀 등 아태지역 메리어트인터내셔날 관계자와 여행사, 호텔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메리어트, 르네상스, 라마다, 뉴월드 등 14개 다른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메리어트인터내셔널은 올해 1월 중국 상하이에 라마다프라자그랜드네이션을 비롯해 3개의 라마다호텔을 오픈한 데 이어 럭셔리 브랜드인 블가리호텔앤리조트(B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