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관광청은 2023년 샌프란시스코를 찾은 방문객이 전년대비 약 5.2% 증가한 2,310만명이라고 발표했다.관광 소비액 또한 증가세였다. 총관광 소비액은 전년대비 약 18% 증가한 88억달러(약 12조)를 기록했고, 출장객이나 기업에서 지출한 소비액도 전년대비 20% 증가해 약 93억달러(약 12조6000억원)를 기록했다.해외여행객의 증가와 컨벤션 등 대형 이벤트는 샌프란시스코 관광 회복을 큰 폭으로 끌어올렸다. 해외여행객은 2022년 대비 약 26% 증가한 200만명으로 한국과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 방문객이 두각을
에어프레미아가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확대한다.에어프레미아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활용해 사전 좌석지정과 모바일 탑승권 발급이 가능한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의 적용 노선을 늘리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을 강화했다. 3월7일부터 인천에서 출발하는 LA, 뉴욕, 샌프란시스코 등 미주 노선의 온라인 체크인이 가능해진다. 기존 나리타와 방콕 노선에 한정되어 있던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미주 노선까지 확대 운영하는 것이다.나리타국제공항과 수완나품국제공항에서 국내로 입국할 때 온라인 체크인 이용이 가능해져 탑승수속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올해 유럽과 미주 여러 노선에 신규 항공사들이 진입하면서 여행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지 관심이 큰 가운데 여행사들의 얼굴에는 기대와 걱정이 교차하고 있다. 다양한 항공 스케줄이 추가되고 직항의 편의성이 커졌지만 패키지 상품 개발을 위한 항공사의 그룹 좌석 지원이 호의적이지만은 않은 분위기여서다. 줄줄이 사탕처럼 신규 취항우선 미주 노선에는 5월17일부터 에어프레미아(YP)가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을 주4회, 웨스트젯(WS)이 인천-캘거리 노선을 주3회 신규 운항한다. 또 티웨이항공(TW)이 올해 하반기 인천-밴쿠버 노선 운항을 준비
모두투어가 메이저리그 야구팬을 겨냥한 ‘전문가와 함께 떠나는 메이저리그 직관 상품’을 출시했다.‘한승훈 해설/도상현 기자와 함께 떠나는 미국 뉴욕 야구 여행 8일’은 하이브리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를 이용해 5월24일 출발하며 ‘바람의 손자’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현 최고의 야구 선수라 불리는 오타니(로스앤젤러스 다저스)의 경기를 직관할 수 있는 여행상품이다.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vs 뉴욕 메츠(5월25일) 경기에서는 이정후 선수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3루 내야석에서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vs 뉴욕 메츠(5월2
에어프레미아가 5월17일부터 미국 본토로 가는 3번째 정기편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은 5월17일부터 매주 4회(월·수·금·일요일) 운항한다. 출발편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5시30분 출발해 샌프란시스코 공항에 오후 12시30분 도착한다. 복편은 현지공항에서 오후 3시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다음날 오후 7시50분 도착한다. 운항 스케줄은 정부 인가 조건으로 일부 변동될 수 있어 여행 전 확인이 필요하다.항공권 예매는 24일부터 에어프레미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가능하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올해 주요 여행사들이 저가 패키지여행을 지양하고 양질의 패키지여행을 확대하겠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한 가운데 주한외국관광청들이 힘을 보탠다. 특히 기존 패키지여행 일정과는 다른 새로운 일정의 상품을 개발한다거나 지역사회와 보다 교류하고 선한 영향력을 주고받는 여행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한 상품, 개인의 취향을 반영한 테마여행 상품 등을 독려할 전망이다. 체류기간 길수록 '좋아요'외국관광청들은 신규 목적지를 한국시장에 알리거나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세일즈·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패키지여행 상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이 최근 비즈니스 리더 등으로 구성된 비영리단체인 어드밴스드 SF의 ‘올 스타트 히어(All Starts here SF)’ 캠페인을 소개했다.이번 캠페인은 기업 및 비즈니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달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 회의를 비롯해, 샌프란시스코가 글로벌 콘퍼런스, 인공지능 및 생명과학 분야를 주도하는 비즈니스뿐 아니라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임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올 스타트 히어 캠페인은 갭, 리바이스, 우버, 리프트(Lyft), 오픈 AI 등 샌프란시스코에서 탄생한 수많은
샌프란시스코 관광청이 차기 신임 청장으로 스캇 벡(Scott Beck)을 임명했다고 26일 전했다.스캇 벡 신임 청장은 2019년부터 약 4년간 캐나다 토론토 관광청장으로 조직을 이끌어 성장시킨 바 있으며, 오는 10월30일 부임할 예정이다. 또 스캇 벡 신임 청장은 관광산업 및 컨벤션 분야에서 35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관광업계 전문가다. 호텔 총지배인을 비롯해 솔트레이크 관광청에서 컨벤션 사업을 이끄는 등 주요 직책을 맡아왔다.스캇 벡 신임청장은 “샌프란시스코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여행객들이 꼭 가보고 싶어 하는 도시이며
미국, 호주 등에서 공유숙박을 규제하는 움직임이 이는 가운데 호텔업에 미칠 영향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뉴욕타임스는 9월5일부로 뉴욕시가 숙박공유규제법에 따라 단기 임대 규제 단속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에어비앤비와 같은 공유숙박 업체를 통해 자신의 주거지를 30일 미만으로 임대하는 주민들은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와 임대수익 등을 신고해야 한다. 뉴욕시는 이를 바탕으로 관광세, 판매세 등을 부과하며 위반할 경우 임대인은 최대 5,000달러의 벌금을 물어야 한다. 에어비앤비를 통해 뉴욕시에서 단기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시에서 라이센스
숙소 예약 플랫폼으로 시작한 여기어때가 서비스 영역을 해외호텔, 항공권으로 확대한지 벌써 1년이 지났다. 앱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요금과 대대적인 캠페인으로 해외여행 서비스 플랫폼으로서 인지도를 넓혔다는 평가다. 여기어때 강소혜 아웃바운드 마케팅전략팀장을 만나 그동안의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었다. -해외여행 서비스를 시작한 후 그동안의 성과는. 여기어때는 지난해 5월 해외항공권에 이어 7월에는 해외숙소 서비스를 시작했다. 거래액 기준 실시간 항공권과 호텔을 통들어 작년 7월 대비 약 45배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거래액뿐
이원구간 판매에 속도를 내는 아시아 항공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항공사마다, 노선마다 편차가 있긴 하지만 국제선 네트워크가 확대되면서 도시 간 연결성이 높아진 덕분이다.주요 인기 노선은 장거리 지역이다. 특히 호주와 뉴질랜드의 경우 코로나19 이후 비교적 뒤늦게 국경이 개방되면서 수요가 몰렸고, 직항 노선은 한동안 높은 운임에도 높은 탑승률을 이어왔다. 그래서 베트남이나 타이베이,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를 경유해 이동하는 수요가 지난 상반기 내내 쏠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중화항공 관계자는 “호주 주요 도시들은 타이베이에서 1시간~1
칸쿤 허니문 시장이 내년에는 더욱 뜨거울 전망이다. 유나이티드항공과 아에로멕시코가 각각 샌프란시스코와 멕시코시티에서 칸쿤을 연결하는 노선을 준비 중인 데다 칸쿤 내 한국 시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호텔들의 지원 사격도 펼쳐지고 있어서다.칸쿤 전문 랜드사 익사이팅투어는 지난달 30일 주요 허니문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칸쿤 여행 상품 판매 방안에 대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시크릿 더 바인 칸쿤(Secrets The Vine Cancun) Hayde Bacelis 세일즈 이사와 팔라디움 호텔 그룹(Palladium Hotel
캘리포니아 관광청이 골프 명소,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 와이너리 등 캘리포니아 대표 여행지를 소개했다. 페블 비치로 떠나는 골프여행수많은 골퍼들의 버킷 리스트인 페블 비치는 샌프란시스코공항에서 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미국 골프 다이제스트가 2년마다 선정하는 세계 100대 골프장으로, 샌프란시스코 인근 몬터레이 반도의 절경이 압권인 세계적인 코스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에서는 최근 골프 전문 여행사들과 페블 비치에서의 품격 있는 라운드를 경험할 수 있는 골프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고급 호텔 5박 이상
필리핀관광부는 마닐라의 니노이 아키노국제공항을 포함해 총 8개 국제공항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발표했다.필리핀 교통부가 발표한 20223년 6월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필리핀 대표 국제공항인 니노이 아키노국제공항의 6월 항공기 운항 횟수는 전년동월대비 75%, 좌석 공급은 120% 늘었다. 보라카이로 들어가는 관문인 칼리보국제공항은 각각 640%, 409% 증가했다. 세부 막탄국제공항도 운항 횟수와 공급 좌석이 300%, 297% 성장했으며, 보홀 팡라오국제공항은 각각 200%, 128% 상승했다.올해 6~7월에만 총 58편의 항공편
샌프란시스코 케이블카가 탄생 150주년을 맞았다.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은 케이블카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8월2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다.샌프란시스코관광청이 마켓 스트리트 레일웨이(MSR)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지상에서 케이블로 운행하는 케이블카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샌프란시스코를 경험해 볼 수 있게 돕자는 취지로 기획됐다.이벤트는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인 #SFCableCar와 함께 다양한 모습의 케이블카 탑승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올웨이즈 샌프란시스코(Always San Francisco)'를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은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 여행객의 여행 욕구를 자극하고, 즐길 거리로 가득한 샌프란시스코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특히 일반 여행객뿐 아니라 출장과 여행을 동시에 계획하는 블레저(비즈니스+레저) 여행객 등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번 캠페인은 샌프란시스코의 골든게이트 브리지, 케이블카, 롬바드 스트리트와 같은 상징적인 명소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의 벽화 아티스트, 차이나타운의 전통 무용수, 현지의
미국방문위원회(Visit USA Committee)가 주한 미국상공회의소(AMCHAM)와 공동으로 회원사 150여 명을 초청해 네트워킹 리셉션을 13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와인과 골프의 성지로서 미국을 홍보하기 위해 와인과 골프를 테마로 기획됐다. 캘리포니아 와인협회 등이 함께 한 이날 행사는 캘리포니아 와인 시음회, 안홍기 프로의 원 포인트 골프 레슨, 미국 스타일의 음식을 함께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또한 추첨을 통해 델타항공의 시애틀 왕복 항공권, 유나이티드항공의 샌프란시스코 왕복 항공권 및 웬티 와이너리 방문권
미국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 ‘IPW(International Pow Wow) 2023’이 5월20일부터 24일까지 텍사스주 샌안토니오 헨리 B. 곤잘레스 컨벤션 센터(Henry B. Gonzalez Convention Center)에서 열렸다. 2027년까지 관광객 9,000만명을 유치하겠다는 목표 아래 미국만의 다양성을 강조한 전략과 이벤트가 펼쳐졌다. ●4일 동안 경제 가치 55억달러 창출 IPW는 미국여행업협회(U.S. Travel Association)가 주관하는 미국 최대 규모의 여행박람회로 매년 전 세계 관광업계 관계자
캘리포니아관광청이 부산을 찾았다. 지난 1일 ‘제2차 2023 클럽 캘리포니아 교육 세미나’를 열고 여행지로서의 캘리포니아를 소개했다. 지난 1월 서울에서 진행된 이후 한국에서 열리는 두 번째 세미나다.이번 세미나에는 애너하임관광청, 로스앤젤레스관광청, 샌디에이고관광청, 샌프란시스코관광청, 부에나파크관광청, 팜스프링스관광청 그리고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 캘리포니아의 7개 파트너사가 참여했다. 총 70여 개 부산 및 경남권 여행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은 캘리포니아에 대한 기초정보, 주요 테마 별 여행 정보, 그리고 파트너사로
유나이티드항공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공격적으로 확대한다. 올해 2월 미국 내 7개 허브 공항을 중심으로 미국 항공사 역사상 최초로 가장 많은 유럽 네트워크를 구축한 데 이어 이번에는 아시아태평양 노선 확대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호주‧뉴질랜드는 물론 한국 노선에 공급석을 늘리는 전략을 4월27일 발표했다.유나이티드항공은 4월24일부터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을 기존 주7회에서 주12회로 증편했다. 또 오는 6월2일부터는 주14회, 즉 매일 2회로 운항을 더 확대한다. 이는 유나이티드항공이 인천-샌프란시스코 노선에 취항한 1986년 이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