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추석, 상차림의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호텔업계가 나섰다. 성묘길에 드라이브스루로도 호텔 셰프의 정성과 손길이 깃든 명절 음식을 받을 수 있다.■ 격식과 예의를 갖춘 상차림, 르메르디앙서울명동르메르디앙서울명동은 명절 음식 테이크아웃 서비스 ‘명절 투 고’를 9월20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인다. 프리미엄 상차림 등 2종류로 준비하고, 친환경 용기에 개별 포장돼 위생과 휴대성까지 고려했다. 기본 메뉴로는 ▲6종 모둠전 ▲소갈비찜 ▲부세 굴비구이 ▲불고기 등 총 7가지로 식사부터 디저트까지 포함된다. 또 프리미엄 메뉴는 ▲한우
호텔들이 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어 주기 위해 '맛그레이드'에 나섰다. 제철 식재료로 만든 메인요리부터 디저트와 음료까지 다양한 미식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 부산 명물을 싱가포르 스타일로, 포시즌스호텔서울포시즌스호텔서울의 중식당 유유안은 부산의 명물 ‘청게’ 제철을 맞아 머드크랩 프로모션을 1일부터 선보였다. 부산 청게 수확이 가능한 시기까지 운영하며, 가격은 시가로 책정된다. 청게는 낙동강 하구 기수 지역에서만 잡히는 지역 특산품으로 여름부터 가을까지가 제철이다. 유유안의 머드크랩은 독특한 요리법으로 특별한 맛을 선보인다. 매
타이완이 올해 한국인 120만명 유치를 목표로 한국시장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했다. 6월16일 타이완관광청과 타이완관광협회가 ‘2023 타이완 관광설명회’를 열었다.현재 한국은 타이완 인바운드 최대 시장이다. 타이완관광청에 따르면, 올해 1~4월 타이완을 방문한 한국인은 코로나 이전의 50% 수준인 20만6,981명, 한국을 방문한 타이완인은 24만4,378명을 기록했다. 타이완관광협회(TVA) 예쥐란 회장은 “‘제36차 한국-타이완 관광교류회의’에서 상호교류 300만명을 달성하자는 데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현재 양국간 항공공급과
에어프랑스가 한국 취항 40주년을 맞아 지난 15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1983년 7월4일, 에어프랑스는 파리-인천 운항을 시작한 한국에 취항한 최초의 유럽 항공사다.한국 취항 40주년 행사에는 보리스 다쏘(Boris Darceaux)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 시몬 크라이트호프(Simon Kruithof)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영업상무, 이문정 한국지사장, 베아트리스 델퓨(Béatrice Delpuech) 한국‧일본 화물 지역 본부장 등이 참석해 200여명의 비즈
홍콩관광 활성화를 위해 홍콩국제공항이 나섰다.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홍콩을 홍보한다.홍콩국제공항은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2만4,000장 이상의 무료 왕복 항공권을 배포한다. 이번 행사는 홍콩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홍콩국제공항의 ‘월드 오브 위너스(World of Winners)’ 글로벌 항공권 증정 캠페인의 일환이다.캠페인은 5월16일부터 시작하며, 캐세이퍼시픽항공과 홍콩익스프레스항공, 홍콩항공, 그레이터베이항공이 분담해 홍콩행 무료 항공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서울과 제주, 부산에서 출발하는 이코노미 클래스
도심 호텔들이 여성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레스토랑 혜택을 비롯해 객실 패키지 상품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여심 잡기에 나섰다.호텔 나루 서울 엠갤러리의 레스토랑 부아쟁은 4월부터 ‘런치 4포 레이디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주중 점심에 레스토랑 부아쟁에서 4명의 여성 고객이 런치 쉐어링 스페셜을 이용하면 1명은 무료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이다. 호텔 22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한강 전망과 서울의 스카이라인을 바라보며 에피타이저, 오늘의 파스타,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 등 풍성한 메뉴를 맛
호텔업계가 아이에게 특별한 겨울방학 추억을 만들어주고픈 부모를 위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액티비티와 캐릭터 콘셉트룸까지, 아이 동반 가족 투숙객을 위한 객실 상품을 모았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스케이트와 호캉스를 한 번에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아이스링크와 안락한 객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윈터 홀리데이(Winter Holiday) 패키지’를 2월19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오아시스 아이스링크 이용 및 스케이트 렌탈권 2인,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조식 2인, 피트니스 및 실내수영장 무료 이용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을 맞이해 호텔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가을의 감성을 가득 담은 호텔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북한산의 가을 낭만을 담은, 파라스파라파라스파라는 오는 11월30일까지 북한산의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북한산 낭만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두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다. 캐빈주니어부터 팀버 객실은 로맨틱 타입으로 파라스파라에서 자체 제작한 배스 로브 2개와 에코백, 우디플레이트 조식 2인, 파라스파라 시그니처 케이크 등을 제공한다. 팀버스위트부터 파인스위트 객실은 스위트 로맨틱 타입으로
국내 3대 불꽃축제로 불리는 서울세계불꽃축제가 10월8일 3년 만에 돌아온다. 이에 서울드래곤시티와 글래드 호텔이 페캉스(페스티벌+호캉스) 상품을 선보인다.용산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는 불꽃축제 맞춤형 상품을 기획했다. 여의도 일대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객실 패키지와 식음료 프로모션이다. ‘불꽃전망대 패키지’에는 한강뷰 객실 1박과 식음료 혜택이 포함됐다. 식음료 혜택은 샴페인 1병 및 초콜릿 세팅과 ‘푸드 익스체인지’ 디너 뷔페 2인으로 구성해 기호에 따라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된다.식음료 프로모션도 다채롭다. 스카이킹덤 31층
야놀자가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슈퍼 야놀자위크’를 진행한다.야놀자는 3월30일부터 4월6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슈퍼 야놀자위크를 진행한다. 4월3일까지 실시되는 100만원 장바구니 이벤트는 100만원 상당의 숙소‧레저‧교통 등 여행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중 매일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최대 100만원의 야놀자 포인트를 지원하며, 1,000명에게는 디즈니+ 구독권을 지급한다.4월1일 오후 7시에는 야놀자라이브를 통해서 베트남과 필리핀의 특급호텔‧리조트 패키지 상품을 처음 선보인다.
봄을 맞아 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호텔업계도 호캉스 투숙객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피크닉 박스, 야외 스파 이용권 등 따뜻한 봄날 호텔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즐기기 좋은 봄캉스 패키지 상품들을 소개한다.■ 호캉스 저렴하게 즐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3월21일부터 26일까지 진행한다. 4월 첫 이벤트로 봄맞이 호캉스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객실 최대 20%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투숙 1박과 더불어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에서의 조식 2인과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환경문제가 증가면서 호텔업계들도 ESG 경영에 참여해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플래닛 21' 캠페인을 진행하며, 코오롱 계열의 리조트와 호텔은 '러브 어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그랜드하얏트서울도 'Bring Your Own Cup'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환경보호와 기부를 동시에, 서울드래곤시티서울드래곤시티가 지속가능한 개발 캠페인 플래닛 21을 실천하며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있다. 객실에 무상으로 비치했던 치약·칫솔 세트를 2021년 5월부터 원하는 투숙객에게 유상으로 제공 중이다. 치약·칫솔
상대방에게 수줍게 건네준 꽃다발의 향기가 거리를 가득 메울 날이 다가온다. 달콤한 초콜릿도 좋고, 초콜릿보다 더 달콤한 호캉스도 좋을 것이다. 저마다의 연인을 생각하며 정성스레 검색 하고 있을 청춘 및 '마음만은 청춘'인 사람들에게 밸런타인데이에 머물기 좋은 호텔 8곳을 소개한다. ■ 객실에서 럭셔리 먹방, 파라다이스시티파라다이스시티는 그랜드 프리미어 디럭스 객실에서 넓고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는 '마이 프라이빗 밸런타인' 패키지를 14일까지 판매한다. 셰프의 스페셜 메뉴를 투고박스(TO-GO BOX)에 담아 제공하며, 최상급 스파
호캉스가 일상이 된 요즘, 호텔들은 F&B로 차별화 전략에 나섰다. 호텔 레스토랑에서 픽업 후 객실에서 음식을 즐기거나 직접 골라 먹을 수 있도록 전용 크레딧을 제공하는 등 미식을 더한 호캉스 패키지가 쏟아져 나오는 이유다. 야놀자와 데일리호텔이 호텔에서 안전하게 미식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호텔 패키지를 소개한다. 호텔 레스토랑이 객실 안으로…찰떡 궁합 '피맥' 호캉스야놀자와 데일리호텔에서만 단독으로 선보이는 서울드래곤시티의 ‘잇츠 피맥 타임(It’s Pimac time)’ 패키지가 있다. 이름 그대로 객실
호텔 업계가 추석 연휴 준비에 나섰다. 추석 선물용 F&B 상품부터 스파 바우처, 객실 패키지를 선보였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는 침구세트, 구스다운 이불 세트, 배스 로브&타월 세트 등 라이프 스타일 콜렉션과 육질이 두껍고 맛과 향이 뛰어난 건표고버섯, 블랙 트러플 오일&브루스케타 등을 준비했다. 최소 3일 전 예약해야 하며 9월22일까지 판매한다. 가격은 5만원부터 65만원까지 다양하다. 또 각종 전과 조기구이, 소갈비찜, 궁중잡채 등 명절 대표 음식 10여 가지 중 5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추석 고메박스는
호텔 서울드래곤시티가 4월15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특가 패키지 상품을 단독 판매한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호텔 서울드래곤시티의 아코르 호텔 그룹 4개 브랜드 중 프리미엄 브랜드인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의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호텔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날 라이브 방송을 통해 해피 아워와 풍성한 조식 뷔페, 다양한 부대시설 이용 혜택까지 포함한 패키지를 정상가 대비 최대 57%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패키지는 스위트 객실과 함께 ▲조식 뷔페 2인 ▲티 브레이
호텔업계가 설 연휴를 앞두고 명절 선물 세트 준비에 분주하다.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호텔 경험을 콘셉트로 식음료, 어메니티, 스파 등 다양한 모습으로 준비했다. 우선 서울드래곤시티는 설 연휴 선물 세트로 ‘스마트 실속 세트’ 13종과 ‘프리미엄 세트’ 11종으로 총 24종 상품을 마련했다. 스마트 실속 세트는 ▲파운드 케이크 세트 3종 ▲한과 세트 2종 ▲꿀 세트 1종 ▲SDC 타월 세트 2종 ▲일리 커피 세트 2종 ▲스미스 티 세트 2종 ▲실속 와인 2종 세트 1종 등이며, 프리미엄 세트는 ▲한우 세트 3종 ▲찜갈비 세트 1종
4~5월을 뜨겁게 달궜던 국내 호텔들의 홈쇼핑 러시는 6월에도 여전했다. 최근에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모색하려는 움직임도 포착됐다.홈쇼핑의 국내 호텔 판매 지역은 서울, 경주에 이어 부산으로까지 확대됐다. 6월21일 포포인츠by쉐라톤서울남산-신세계쇼핑, 서울드래곤시티(그랜드머큐어·노보텔스위트·노보텔)-현대홈쇼핑, 6월24일 부산 코오롱씨클라우드호텔-현대홈쇼핑 등이 방송을 진행했다. 이전 방송들과 마찬가지로 큰 호응을 얻었는데, 포포인츠의 경우 준비한 수량을 모두 소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호텔업계는 국내 호텔의 이 같은 행보가 하반기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이 국내여행 활성화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관광공사가 지난 19일 발표한 2018년 사업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업 참여기간(적립금 사용기간 2018년 6월~2019년 2월) 동안 국내여행 일수(8.5일)와 횟수(4.1회)가 모두 전년동기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또 정부지원금(10만원)의 9.3배(92만5,524원)를 총 여행경비로 사용해 국내여행 소비촉진에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참여근로자의 54%는 이 사업 덕분에 당초 계획에 없었던 국내여행을 다녀왔으며, 40%는 해외여행에서 국내여행으로 계
온라인 여행 기술&마케팅 공유 콘퍼런스인 ‘WiT SEOUL 2019’가 4월26일 서울드래곤시티 호텔에서 열린다. WIT(Web in Travel)와 타이드스퀘어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 주제는 ‘Through the Looking Glass’로 거울 너머 숨겨진 가능성 발견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각종 강연과 토론을 통해 여행산업 이슈와 새로운 서비스, 도전과 기회를 얘기한다. 아고다 티모시 휴즈(Timothy Hughes) 부사장이 메인 세션을 진행한다. 메인 세션은 기술기업의 여행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과 변화를 논하는 ‘Glo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