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여행을 알뜰하고 편리하게 돕는 ‘충남투어패스’가 출시됐다. 충청남도와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충청남도 10개 시군 80여 곳의 가맹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인 ‘충남투어패스 통합권’을 출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충남투어패스 통합권은 24시간 또는 48시간 동안 충남에 있는 관광지, 체험 시설, 카페 등 80여 가맹점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패스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쿠팡, 티몬, 투어패스몰 등 12개 온라인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충남도는 충남투어패스 통합권 출시를 기념해 4월26일부터 28일까지 네이
쿠팡의 여행전문관 쿠팡트래블이 여행상품 셀러를 모집하는 동시에 '여름 성수기 소상공인 홍보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셀러에게 쿠팡 내외부 채널을 활용한 홍보 기회를 제공한다. 올 초 기준 활성고객 수 1,900만명을 보유한 쿠팡 앱 내 메인 배너와 푸시 메시지, 쿠팡트래블 홈페이지 및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 판매량이 높은 셀러는 쿠팡 뉴스룸 등을 통해 성공사례로도 소개한다. 와우회원 여행할인 기획전, 썸머 바캉스 기획전, 쿠팡트래블 360 해외여행 등 1년에 10
해외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는 2023년, 아세안으로 떠나보면 어떨까. 유명한 곳은 꼭 가봐야 하는 여행자도, 탐험을 좋아하는 호기심 많은 여행자도 모두 만족할 아세안 여행지 50선을 소개한다.국제기구인 한-아세안센터와 아세안 10개국 관광부(NTO), 주한대사관 및 관광청이 힘을 모았다. 국가별로 꾸준히 사랑받아온 ‘메이저 여행지’ 3곳과 새롭게 주목받는 ‘히든 여행지’ 2곳을 꼽았다. 이름만 들어도 이미지가 떠오르는 유명한 곳은 물론 자연경관·역사·친환경·웰니스 등의 매력을 담은 신흥 스폿까지 각국이 주목하는 다양한 여행 트렌드
트립박스는 여행업을 잘 아는 여행인들이 만든 스타트업이다. 여행을 사고파는 데 필요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립박스의 설계대로라면 궁극적으로 다이내믹 패키지까지 구현할 수 있다. ●트립박스의 탄생여행산업의 유통구조는 복잡하다. 항공, 호텔, 투어, 교통 등 전 세계의 다양한 공급자가 있고 이들의 상품을 B2B로 여행사에 판매하는 총판대리점(GSA), 해외 현지 행사를 핸들링하는 랜드사(DMC) 그리고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여행사, OTA와 같은 판매자 등이 있다. 서로 간의 거래 종류도 다양하다. 수많은 공급자의 상품을 하나하나
최근 해외 여행지를 배경으로 한 TV 프로그램이 방송을 통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예능 프로그램부터 연애, 먹방, 캠핑 등 프로그램 콘셉트도 다양하다. 여행업계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제한들이 완화되는 시점과 맞물리며 방송 효과를 기대한다는 분위기다.여름을 기점으로 tvN , , iHQ , SBS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태국, 스위스, 이탈리아, 베트남 등 다양한 해외 여행지들을 소개했다. 9월과 10월부터 새롭게 방영될 프로그램도 다수다. 9월16일부터 쿠팡플레이에서 선보
브랜드투어와 트래볼루션이 업무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내‧외국인 대상을 위한 투어‧액티비티 판매 유통망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브랜드투어는 여행 형태별 브랜딩에 특화된 중소 종합 여행사다. 2013년 설립 이후 현지투어 판매 대행 브랜드인 ‘로칼트립’과 누적 프로젝트 건수 1,000건 이상을 기록한 기업출장‧맞춤여행 브랜드 ‘비즈트립’을 운영 중이다. 트래볼루션은 B2B 및 B2C 채널을 통해 외국인 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티켓, 투어, 액티비티 등 여행 상품을 유통하는 ‘서울패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양사의
마이리얼트립이 사용자 서비스 경험을 향상하는 데 무게를 둔다. 이를 위해 마이리얼트립은 구글 본사와 쿠팡 출신의 조나단정을 CXO(Chief Experience Officer, 최고 제품 경험 책임자)로 영입했다고 밝혔다.CXO는 총체적인 서비스 경험을 ‘고객 중심’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포지션이다. 이미 트립어드바이져, 에어비앤비 등 미국 테크 기업들을 중심으로 해당 직책을 도입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CXO로 선임된 조나단정은 미국 명문 디자인스쿨(Rhode Island School of Design)을 졸업하고 마이크
쿠팡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여행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쿠팡은 여행상품 전문 마켓 '쿠팡 트래블'에서 판매 중인 인기 키즈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쿠키 트래블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카테고리는 키즈펜션, 키즈체험, 테마파크 등으로 구성했다. 자녀를 둔 가정에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외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쿠팡은 강조했다.대표상품으로 경주월드 패밀리권 종일 자유권을 쿠팡에서만 10% 할인된 가격(5만2,0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와우 회원일 경우 코엑스
제주항공이 제주도 바다향을 느낄 수 있는 밀키트를 출시한다.제주항공은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와 협업해 제주 바다 여행 컨셉을 담은 밀키트 2종을 선보인다. ‘제주로 보말 전복칼국수’, ‘제주로 매콤 돼지고기 전복 버터밥’ 두 종류로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제주항공의 밀키트는 마이셰프 온라인몰과 네이버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될 예정이다.한편 제주항공은 지난해 7월 마이셰프와 함께 ‘제주로 흑돼지 부타동’, ‘제주로 흑돼지 미나리볶음’, ‘제주로 딱새우 해물짬뽕’ 제주 여행 컨셉의 밀키트 3종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가 ‘2022 한국 여행 생태계 맵(2022 Korea Travel Landscape Map)’을 선보였다. 한국 여행산업에 진출한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영역별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한국 여행 생태계 지도는 ▲여행플랜 플랫폼 ▲검색 포털 ▲메타서치 ▲국내외 OTA ▲숙박공유기업 ▲커머스 ▲여행사 ▲호텔솔루션기업 ▲투어‧액티비티 ▲국내외 호텔체인브랜드 ▲국내외 항공사 ▲지상이동 ▲여행‧숙박 미디어 등 총 23개의 카테고리, 295개의 브랜드로 세분화했다. 검색포털, 항
그저 들여다보면 된다.멀고도 가까운 힐링이 여기 있으니. ●Indonesia천국의 조각 리쿠팡발리만 알기는 아까우니까.몰랐던 인도네시아의 또 다른 매력. 이곳을 주목하라!인도네시아의 5개 중점 관광개발지역을 주목해 보자. 인도네시아 창조경제관광부(MoTCE)는 코로나 이전부터 비즈니스 행사, 스포츠 관광, 생태 관광, 크루즈 관광과 같은 특수 목적 여행자들을 위한 여행상품 개발에 힘을 쏟고 있으며, 조코 위도도(Joko Widodo)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토바 호수(Lake Toba), 라부안 바조(Labuan Bajo), 보로부두
코로나19로 제한된 일상을 보낸 지 1년 10개월 만에 변곡점이 왔다. 11월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에 돌입하기 때문이다. 사적 모임 인원 증가, 식당·카페 등의 시설 이용도 자유로워진다. 새로운 일상에 따라 11월 이후 나타날 인·아웃바운드와 국내여행의 변화를 살펴봤다. 11월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1단계가 시행되더라도 해외여행 관련 정책은 변화가 거의 없다. 그럼에도 위드 코로나가 전하는 메시지는 해외여행 소비 심리를 깨우고, 여행업계의 활동 반경을 넓혀줄 것으로 보인다. 패키지여행 예약에서도
위드 코로나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여행사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11월 시작되는 싱가포르와의 트래블 버블은 물론 2022년 설 연휴 모객도 일찌감치 시작했다.오랜만에 하나투어가 선두에 섰다. 하나투어는 10월26일부터 ‘2022 설 연휴 해외여행’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모객에 시동을 걸었다. 괌·사이판·유럽·미주 등 현재 여행이 가능한 지역뿐만 아니라 동남아, 타이완, 중국, 홍콩, 일본 등 아시아까지 폭넓게 상품을 준비했다. 출발 90일 전 예약 고객에 10~2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빠른 예약을 독려하고 있다. 하나
에어부산이 10월21일 돼지국밥 밀키트를 출시하고 부산의 맛을 알린다. 돼지국밥·순대국밥 두 종류로, 온·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에어부산 밀키트는 밀키트 제조 전문 업체 '푸드 어셈블'과 돼지국밥 맛집인 '본전돼지국밥'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푸드어셈블 홈페이지 및 네이버·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등)에서도 2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밀키트 출시를 기념해 10월22일 12시30분에 김포에서 김해로 가는 에어부산 BX8813편 탑승객 전원에게
티웨이항공이 기내식 쿠팡 새벽배송을 시작했다. 항공기 탑승 시 이용 가능했던 기내식을 집에서 보다 빠르게 맛볼 수 있게 됐다. 인기 메뉴 5종으로 구성해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는다. 고객 주문이 가장 많았던 ▲잡채 불고기덮밥 ▲베이컨 토마토 스파게티 ▲갈비찜 덮밥 ▲곤드레나물 비빔밥 ▲리얼 함박스테이크밥을 5종 세트 및 단품으로 판매한다. 전자레인지로 간단한 조리가 가능하며, 쿠팡 로켓프레시를 통해 자정까지 구매하면 다음날 새벽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5종 메뉴 외에 고객 니즈에 맞춘 새로운 메뉴 출시도 검토 중이다.
한국여행업협회(KATA)가 여행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8월17일부터 11월30일까지 ‘여행업 종사자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디지털 역량·기술 교육, 직무 역량 강화 교육, 미래 인재 육성 교육, 맞춤형 교육 등 총 22개 강좌가 진행되며, 여행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주요 교육 내용을 소개한다. ●취향을 기준으로 설계하는 여행상품가능성연구소 서종우 대표 시대가 변했다. 더 이상 가만히 앉아 고객을 기다려서는 안 된다. 코로나 이후 모든 산업에서
B2B 숙박 플랫폼 온다(ONDA)가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아시아 기업 중에서는 네 번째로 에어비앤비의 우수 파트너로 선정됐다. ‘에어비앤비 우수 파트너’는 API를 통한 소프트웨어 연결 측면에서 에어비앤비가 요구하는 기술·성능 기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자격을 얻는다. 에어비앤비 우수 파트너로는 전 세계 트래블 테크 기업 31개만 등록돼 있을 정도로 소수에 불과하다. 온다는 지난해 4월 에어비앤비 소프트웨어 파트너로 공식 등록됐고, 이후 1년 4개월 만에 우수 파트너로 인정받았다. 온다와 에어비앤비는 급격하게 변하
제주항공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9월4일부터 2년간 마포구에 위치한 '홀리데이 인 익스프레스 서울홍대' 7층에 보잉737MAX 조종실 시뮬레이터를 운영한다. 제주항공의 비행 체험 공간은 '비행의 행복을 맛보다(비행맛)'를 테마로 실제 항공기를 조종하는 것과 동일한 환경을 구현했다. 계기판을 포함해 항공기 조종석과 넓은 스크린을 설치했으며, 조종도우미가 제주항공의 취항 도시로 떠나는 비행 체험을 돕는다. 제주항공 조종사와 객실승무원 유니폼도 착용할 수 있어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특별한 경험이
e커머스 양대산맥 쿠팡과 네이버가 여행 시장에 눈독을 들이는 가운데, 카카오까지 합세해 전통 여행사를 위협할 전망이다.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판매는 전통적으로 여행사 자체 채널 비중이 컸다. 그럼에도 여행업계는 압도적인 회원수와 높은 사용자 편의성, 멤버십 서비스 등을 앞세운 플랫폼 빅3의 움직임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쿠팡은 유통산업 영향력과 비교해 여행은 아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렇지만 1,485만명(2020년 기준)의 회원을 보유한 만큼 잠재력은 충분하다는 게 업계의 시선이다. 게다가 2019년 8월 오픈마켓 전환
포스트 코로나 주도권 향방은김 : 야놀자, 여기어때, 하나투어가 7월부터 본격적으로 TV 광고를 시작했다. 그렇지만 광고를 시작하자마자 코로나 4차 유행이 시작돼 효과가 반감될 것 같다.지 : 참 시점이 묘하다. 코로나 3차 유행 때도 우리 정부가 국내여행 수요 진작을 위해 할인쿠폰 사업을 시작하니까 코로나가 거세졌다. 이번에도 비슷하다.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고 트래블 버블도 시작될 시점에 변수가 생겼다.이 : 광고는 광고대로 효과가 있을 것 같다. 하나투어는 하반기 새로운 변신을 예고했고, 야놀자는 모텔 관련 이미지 대신 트래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