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Klook)이 매달 깜짝 프로모션 ‘플래시 세일’과 함께 여행 큐레이션 콘텐츠 ‘도시정복’ 시리즈를 선보인다.클룩의 플래시 세일은 매월 둘째 주, 넷째 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열려 일요일까지 3일간 제공되는 파격적인 혜택으로 다양한 해외여행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클룩 앱 첫 결제 고객에게는 더 큰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4월 1차 플래시 세일은 12일부터 14일, 2차는 26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클룩은 올 한 해 플래시 세일을 통해 각종 액티비티와 투어 등의 여행상품은 물론 호텔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
1월11일부터 2월29일까지 50일간 진행된 ‘2024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 2024)’에 역대 최다 1,653개 업체가 참여하며 외래 관광객 유치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쇼핑관광축제 분위기 조성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방문위)는 50일간 진행된 코리아그랜드세일에 1,653개 기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역대 최다 기업 참여로 쇼핑·숙박·식음·체험·교통·편의서비스 등 한국 여행 예약 순간부터 한국을 떠나는 순간까지 모든 접점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과 체험거리를 제공했다.문관부와 방문위는 매년 방한
내외국인 관광객 지방 유치가 주요 안건으로 부상했다. 관광 자원과 식음시설 등을 두루 갖춘 지역이 많지만 교통 접근성이 낮고 그 지역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교통편도 적다는 점이 걸림돌로 지적되고 있다.'2023년 3분기 외래관광객 조사결과'에 따르면, 방한 여행 시 고려하는 교통 인프라로 대중교통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 여행 준비 과정에서 부족했던 정보로도 교통정보가 가장 높게 꼽혔다. 교통시설 강화가 필요함을 알 수 있는 결과다. 이런 문제 의식은 한국관광공사가 1월30일 개최한 ‘2024 인바운드 트렌드‘에서도 제기됐다.이
한국관광공사는 1월29일 서울 드래곤시티에서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2024 인바운드 트렌드 설명회'를 열고 방한관광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방한 과광객의 최신 소비·체험 트렌드 변화를 소개한다.지난해 BC카드 소비액을 통해 살펴본 결과, 방한 외국인의 소비 트렌드는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눈에 띄게 변화했다. 중국인 관광객 위주에서 여러 국적으로 다변화했고, 단체보다 개별 여행객이 늘어났다. 활동 시간대는 저녁과 심야 시간대로 변했고, 면세점 및 대형 백화점에서의 소비는 ‘디토소비(특정 인물이나 채널 등을 추종해
홍콩관광청이 홍콩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Hong Kong Outdoor Festival)’을 3월16~17일, 22~24일에 진행한다.‘홍콩 아웃도어 페스티벌’은 요가, 트레킹, 러닝을 즐길 수 있는 홍콩의 아웃도어 관광지를 알리고, 관광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선셋 시티요가 ▲드래곤스 백 트레킹 ▲도심 나이트러닝 총 3가지 클래스로 구성됐다. 클룩(Klook)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선셋 시티요가는 하버시티 오션터미널 덱에서 전문
클룩(Klook)이 새해를 맞아 올해 여행 계획이 있는 아태지역 13개국의 MZ세대(18-40세) 2,600명을 대상으로 ‘2024 트래블 펄스(Travel Pulse)’ 여행 트렌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MZ 세대 여행객 10명 중 9명은 올해 가족‧연인‧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여행을 떠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의미 있는 여행을 통한 연결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4년 아태지역 MZ 세대 64%는 여행 예산을 늘릴 계획이다. 한국인들은 이보다 높은 66%가 작년보다 예산을 늘릴 계
클룩(Klook)이 외국인 대상 실시간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클룩은 고속버스 예매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서 방한 관광객들이 복잡한 절차 및 제한된 언어와 결제 수단 등의 불편함 없이 손쉽게 전국 고속버스 승차권을 실시간 예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속버스 티켓은 클룩 앱과 홈페이지의 교통 카테고리에서 ‘버스’ 및 ‘한국 고속버스’를 선택하면 전국 고속버스 노선별 운행 시간표와 좌석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서는 매표소에 줄을 설 필요 없이 QR 코드로 바로 탑승하면 된다.클룩은 폭넓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한국 시장에서 ‘모빌리티’ 분야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클룩은 지난 7일 2억1,000만달러(한화 약 2,760억원) 규모의 시리즈E+ 투자 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투자에는 유수의 글로벌 투자사들과 함께 한국의 유명 벤처캐피탈(VC)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올해 팬데믹 이전인 2019년 대비 3배 성장하며 연간 총거래액 30억달러(한화 약 4조원)를 돌파했고, 올해 초에는 창사 이래 첫 흑자 전환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높
홍콩관광청이 11월부터 방문객들에게 홍콩의 야경과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홍콩 나이트 트릿(Hong Kong Night Treats)’ 다이닝 바우처를 증정하고, 나이트 버스 투어를 특가 판매한다.‘홍콩 나이트 트릿’은 오후 6시 이후 홍콩 전역의 레스토랑과 바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홍콩달러 상당의 다이닝 바우처다. 11월1일부터 홍콩국제공항, 서구룡역, 침사추이 스타페리 홍콩관광청 관광안내센터에서 실물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은 KKday, 클룩, 트립닷컴 등 지정 여행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100만명에게 배포
클룩(Klook)이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이용객을 대상으로 해외 인기 여행지 액티비티 할인 프로모션을 11월23일까지 진행한다.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는 앱을 이용해 26개 통화를 환율 100% 우대로 환전하고 해외에서 무료로 인출·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는 기존 선불 충전금 ‘외화 하나머니’로만 사용이 가능했던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에 신용결제 기능을 추가해 두 개의 결제 수단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더했다. 클룩은 트래블로그와 손잡고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클룩에서 트래블로그 신용카드를 이용하
글로벌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이 독일 분데스리가 팀 'FC 바이에른 뮌헨‘의 홈경기 티켓을 한국에서 공식 판매한다.클룩은 바이에른 뮌헨 경기 티켓 론칭으로 유럽 축구 예매 전문 OTA로서의 입지를 다진다. ▲토트넘 홋스퍼 ▲파리 생제르맹 등 코리안 리거들이 활약하는 팀의 공식 티켓을 도입했으며, 현재 국내 OTA 중 유럽 축구 관련 공식 상품을 최다 보유하고 있다. 특히 ‘UEFA 챔피언스 리그’ 2023-2024 시즌 티켓도 OTA 최초로 제공해 유명 팀의 티켓을 한곳에서 예매할 수 있다.한편 아시아나항공과 클룩이 함께하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추석 연휴가 6일로 길어지면서 미주∙유럽 등 장거리 여행수요가 높아졌다. 클룩이 9월25일 발표한 ‘2023년 추석 황금연휴 해외여행 트렌드’에 따르면, 추석 연휴 기간 한국인의 해외여행상품 예약 건수는 전년 대비 568% 증가했다. 미주∙유럽 여행상품 예약은 전년 대비 283% 증가했는데, 이에 대해 클룩은 추가적으로 연차를 쓰면 최장 12일까지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쉽게 갈 수 없었던 장거리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분석했다. 성수기였던 지난 8월과 비교해도 9월 미주∙유럽 여행 상품 예약량은 24
문화체육관광부가 중국 국경절 등 9~10월의 황금연휴를 앞두고, 관광 수용태세를 전방위적으로 점검한다.문관부는 관광업계, 지자체와 함께 K-관광 활성화로 내수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외래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여행을 즐긴 후 재방문할 수 있도록 추석 연휴 전에 관광업계 전반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라고 최근 밝혔다. 7월과 8월 방한 외래객 수가 매월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외래객 방한여행 회복세가 본격화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문관부는 한국호텔업협회,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관광객 숙박시설 이용현황, 객실 점유율
아시아나항공과 여행 액티비티 예약 플랫폼 클룩이 유럽 축구 직관 여행을 응원한다. 아시아나항공 유럽 노선 항공권 구매 시 클룩 유럽 축구 티켓과 여행상품을 할인해준다. 9월11일부터 내년 5월1일까지 아시아나항공 인천발 유럽 노선(런던·프랑크푸르트·파리·바르셀로나·로마·이스탄불) 항공권을 구매하고, 이달 9월18일부터 내년 5월15일 기간 동안 유럽으로 출발하는 고객 대상이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유럽 노선 항공권 결제 후 생성되는 '아시아나항공 전용 클룩 이벤트 페이지' 링크로 접속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영국
클룩이 홍콩 항공권 400장을 쏜다. 클룩은 홍콩항공과 함께 약 1억2,000만원 상당의 홍콩 왕복 항공권 400장을 무료로 제공하는 ‘공짜 홍콩은 못 참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홍콩은 코로나19 이전 연간 한국인 140만명 이상이 방문하던 인기 여행지다. 올해 3월 본격적으로 입출국 규제를 완화하면서 클룩의 2분기(4월~6월) 홍콩 상품 예약은 규제 완화 전인 1분기(1월~3월) 대비 158.95% 증가했다.클룩은 홍콩 리오프닝을 맞아 한국인들이 다시 한 번 합리적인 가격에 홍콩 여행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클룩(Klook)이 가을 여행 시즌을 위해 ‘여행의 설렘만 남겨요’ 광고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클룩이 국내에서 진행하는 첫 브랜드 캠페인으로 다양한 해외여행 프로모션과 함께 신규 고객 유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여행의 설렘만 남겨요’ 슬로건을 주제로, 클룩을 이용하면 여행에서 겪게 되는 여러 불편을 해소하고 처음 설레던 마음 그대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다섯 편의 영상을 통해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5곳(일본·홍콩·파리·스위스·동남아)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변수를 연출
클룩이 여행산업 인재 육성 등을 위해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의 골자는 산학 연계 체계를 확립해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양 기관은 현장 실습과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공모전 등 학습을 실시해 다양한 아이디어 창출을 촉진할 계획이다. 또 여행산업에 대한 정보공유 및 산학협력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적극 협조한다는 방침이다.클룩 이준호 한국 지사장은 “다양한 역량을 발휘해 미래 인재들에게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여행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희대학교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Klook)이 간편결제 수단으로 ‘토스페이’를 추가 도입하고 론칭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클룩은 15개 언어 및 41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에 이어 이번 토스페이 도입을 통해 결제 인프라를 확대하고 한국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클룩에서 여행 상품 결제 시 결제 수단으로 ‘토스페이’를 선택하면 토스(toss) 앱과 연동돼 비밀번호나 생체 인식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클룩은 토스페이 론칭을 기념해 8월28일
자유여행객을 중심으로 방한 외국인 관광객 수가 늘어나면서 인바운드 여행사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수는 2019년 동기 대비 52.5% 회복한 443만796명을 기록했다. 지난 1월 39.3%에 불과했던 2019년 동기 대비 회복률(이하 회복률)은 매월 상승곡선을 그리며 6월 65.1%에 달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 45.9%, 중동 76.5%, 미주 98%, 유럽 79.5%, 대양주 105.2%, 아프리카 87.7%의 회복률을 보였다.상반기 방한 외래객 수 상위 10개국을
정부가 관광 분야 수출 활성화를 위해 방한 외래객의 쇼핑·교통 편의를 개선하고 관광벤처의 성장과 해외진출을 지원한다.관광산업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수출액 207억 달러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5대 수출산업으로 성장했다. 올해 1분기 방한 외국인은 총 171만명으로, 2019년 1분기의 44.6% 수준까지 회복했다. 지난해 3월 6.3%에 불과했던 회복률은 매월 꾸준히 상승해 올해 3월 52.1%를 기록했다. 본격적으로 엔데믹에 접어들고 K-컬처의 인기가 높아지며 방한시장 성장의 중요한 기로에 놓인 시점에서 정부가 6월5일 발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