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이 새로운 캠페인 ‘더 아티스트(The Artist)’ 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완벽한 여행의 시작과 끝은 최적의 호텔에서 이뤄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호텔스닷컴의 ‘더 아티스트’는 헤드폰을 끼고 공책에 그림을 그리는 것에 더 관심이 많은 10대 딸과 공감하고 소통하려는 아빠의 이야기다. 아빠는 호텔스닷컴 앱을 통해 딸과 자신 모두가 좋아할 만한 세계적인 수준의 레스토랑과 스파를 갖춘 스페인의 예술적인 호텔 팔라우 푸짓(Hotel Palau Fugit) 숙박을 예약하고 멋진 아빠로 인정받게 된다.크리에이티브
익스피디아 그룹이 자사의 브랜드인 호텔스닷컴에서 새롭게 선보인 최신 기능을 21일 발표했다.익스피디아 그룹은 최근 3년 간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한 전반적인 기술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왔다. 그 결과 전 세계 모든 브랜드에 걸쳐 1억6,800만명의 로열티 회원에게 300만개 이상의 호텔 및 공유 숙박 업소, 500여개의 항공사를 비롯한 다양한 교통수단을 매끄럽게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고 자평했다. 지난 21일 방한한 익스피디아 그룹 피터 컨(Peter Kern) 부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기자간담회에
스키 시즌이 시작됐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플랫폼 내 검색 데이터 트렌드에 따르면, 겨울 스포츠 애호가들은 이미 이상적인 스키 여행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홋카이도와 나가노 등의 여행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이 실제 고객 평점을 기반으로 엄선한 국내 및 해외 스키 여행지 리스트를 선보였다. 평창, 한국2018년 동계 올림픽과 패럴림픽 개최로 위상을 높인 평창은 그림 같은 풍경과 산악지대 속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에 완벽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늦가을부터 시작되는 추운 날씨 덕분에 이곳의 스키 시즌은
호텔스닷컴이 자사 여행 데이터와 한국인 여행객 1,000명을 포함한 총 2만명의 전 세계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 2024년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통해 여행에 대한 영감을 얻는 ‘스크린 투어리즘’, ‘알코올 프리 여행’, ‘바이브(vibe) 체크인’ 등이 2024년 여행의 풍경이 될 전망이다. 스크린 투어리즘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여행객의 절반 이상이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시청 후 여행지를 조사하거나 예약한 경험이 있다고 밝혔으며, 4명 중 1명은 TV 프로그램과 영
외국계 OTA들이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여행수요를 자극하고, 모바일 앱 신기능 출시로 고객 편의를 강화한다. 부킹닷컴은 싱어송라이터 에릭남을 2023년 ‘익스플로러’ 캠페인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2021년 첫 론칭 이후 3년째를 맞이한 익스플로러 캠페인은 아시아 지역에서 강하게 나타나는 여행수요에 맞춰 여행이 지닌 끝없는 가능성을 소개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는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에릭남과 함께 베트남 호이안과 태국 방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여행기를 영상 시리즈로 공개한다.부킹닷컴 로라 홀드워스(Laura
플랫폼이 환불불가 조건으로 저렴한 숙박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은 위법하지 않다는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 2017년 공정거래위원회의 환불불가 조건 불공정약관 시정명령으로 시작된 오랜 싸움에서 9월21일 대법원이 원심 원고 승소 판결을 확정하며 외국계 OTA의 손을 들어준 것이다.대법원은 크게 두 가지 쟁점에서 판단했다. 먼저 플랫폼 사업자를 숙박계약 당사자로 보기 어렵다고 봤다. 환불불가 조항은 숙박계약에 포함되는 내용이고, 숙박계약의 당사자는 숙박업체와 고객일 뿐 OTA는 불공정약관조항의 사용금지 의무를 부담하는 사업자에 해당
호텔스닷컴이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여행 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2023년 여름 여행 데이터를 공개했다.해당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세가지 여행 유형은 ‘근거리 여행’, ‘도심 탐험 여행’, ‘해변 휴가지’로 나타났다. 호텔스닷컴은 각 유형에 적합한 여행지를 소개하고, 추천 여행 시기를 제시했다.호텔스닷컴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지를 분석했다. 분석 순위 상위권에 자리한 ‘도쿄’, ‘오사카’, ‘제주’를 근거리 여행지로 추천했다. 해당 지역들은 짧은 비행 거리와 다양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해외여행 예약 채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여행사·OTA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의 해외여행 소비행태에 작지 않은 변화가 일었지만, 기존에 선호하던 채널과 방식을 고수하는 경향도 컸다. 패키지보다 자유여행 상품을 선호하는 추세도 뚜렷해졌다. ●여행사·OTA 선호도 42.3%로 가장 높아해외여행 예약 단계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채널 순위와 선호도에는 큰 변화가 없었다. 지난해 조사 때와 마찬가지로 항공사나 호텔에 직접 예약하기 보다는 다른 채널을 통한 예약을 더 선호했다. 여행사나 OTA를 선
국적LCC들이 정기 세일 프로모션을 통해 봄나들이객 모객에 나섰다.티웨이항공이 ‘메가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메가 얼리버드는 일 년에 두 차례만 실시되는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이다. 국내선 3개(김포‧대구‧광주-제주)와 일본, 동남아, 호주 등 국제선 16개 노선이 할인 대상으로 국제선은 2월6일, 국내선은 2월7일부터 판매한다. 더불어 항공권 검색 단계에서 할인 코드 ‘메가얼리버드’를 입력하면 노선별로 즉시 5~10%의 추가 운임 할인이 적용된다. 탑승 기간은 3월26일부터 10월28일까지로 다만,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은 6
국적 LCC들이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모객에 나섰다. 에어서울이 10월21일부터 10월31일까지 겨울 휴가철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포-제주 국내선을 비롯해 일본 도쿄(나리타)·오사카(간사이)·후쿠오카·다카마쓰, 베트남 다낭·나트랑, 필리핀 보라카이 등 국제선이 대상이며, 출발 기간은 2022년 12월1일부터 2023년 1월31일까지다. 일본과 동남아 노선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 10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여행 플랫폼 케이케이데이(KKday)와 제휴해 탑승객을 대상으로
최근 종영된 드라마 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자폐 스펙트럼 장애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커진 상태다. 드라마는 여행업계에서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여기는 ‘포용성(inclusive)’에 대한 개념도 부각시켰다. 여행업계에서 주목하는 포용성은 ‘포용적 관광’으로 성별, 나이, 신체적 조건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모두에게 동등한 여행 기회가 제공되는 것을 의미한다. 호텔스닷컴이 여행객들이 동등하고 환영받는 포용적 관광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 해외여행지를 소개한다. 다
진에어가 ‘2022년 하반기 진마켓(진MARKET)’ 오픈을 알리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진마켓은 백화점 정기세일 개념을 도입해 매년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하는 진에어의 연중 최대 특가 기획전이다. 진마켓 하반기 오픈을 기념해 8월29일부터 31일까지 진마켓 기간에 즉시 사용 가능한 쿠폰팩을 제공한다. 쿠폰팩은 카카오페이, NH농협카드 결제 전용 5,000원, 1만원 할인권과 국제선 전용 초과 수하물, 사전좌석지정서비스 할인 쿠폰으로 구성됐다.2022년 하반기 진마켓은 국제선(9월1~6일)과 국내선(9월5~6일)으로 나눠
●해외여행 흔든 그 때 그 이슈주5일 근무제주5일 근무제 도입이 해외여행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조사했다. 당시 주5일 근무가 시행된다면 해외여행을 다녀올 의향이 있는가 물은 결과 전체 응답자의 53%가 ‘그렇다’고 대답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나타났다. 금요일에 출발해 일요일에 돌아오는 해외여행 등에 대한 선호가 높게 나타났다. 주5일제는 이후 조사에서도 관심사였다. 현재는 주4일제까지 논의되고 있고, 이미 대체휴일제가 도입돼 당시보다 해외여행 여건이 훨씬 긍정적인 상황이다. 사스(SARS)와 해외여행2002년 말 발생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예약 채널은 여행사와 OTA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이후 소비자들은 완전한 자유여행보다 불확실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놓은 패키지 여행에 대한 호감이 커졌다. ●결제가 쉬워야 지갑이 열린다 소비자들은 항공사나 호텔에서 직접 예약하기 보다는 다른 채널을 통해 예약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여행사나 OTA의 선호도가 전체의 43.4%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포털사이트나 온라인 쇼핑몰(26.5%)이 뒤를 이었다. 항공사나 호텔에 직접 예약하는 경우는 22.1%로 집계됐고 홈쇼핑이나 T커머스 채널 선호도는 8%에 불과
호텔스닷컴이 ‘혼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상위 10위권 해외 국가와 나라별 호텔을 추천했다.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혼자 떠나는 여행이 트렌드로 이어져 오고 있다. 2021년 9월 전 세계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익스피디아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Z세대 여행객의 30%가 ‘혼자 여행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호텔스닷컴은 이번 6월 황금연휴가 그동안 억눌렸던 해외여행의 기회가 될 것이며, 혼여행객들의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호텔스닷컴코리아는 올해 6월 투숙 기간 기준으로 미국
호텔스닷컴은 자사 웹사이트 분석 결과, 5월 투숙 기간 기준으로 5성급 국내외 호텔을 검색한 검색량은 전월대비 93% 증가했고, 숙박 인원 ‘성인 2명’으로 설정한 검색량은 전월대비 52% 상승했다고 전했다. 이에 로맨틱한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예비 신혼부부와 커플을 위해 호텔스닷컴 회원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국내 호텔들을 소개했다.호텔스닷컴 멤버가 모바일 앱으로 소피텔앰배서더서울호텔&서비스드레지던스의 매니피크룸과 프레스티지 스위트룸을 예약하면 최대 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서울코엑스강남은 호텔스닷컴 회원을 위
아시아나항공이 국제선 운항 재개에 기지개를 켜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먼저 ‘오즈 드림 쿠폰’ 이벤트를 통해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발권하는 고객들에게 3%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4월18일까지 인천에서 출발하는 국제선(일본 오사카, 후쿠오카, 나고야, 카자흐스탄 알마티, 중국 노선 제외) 왕복 항공권을 구매하는 아시아나클럽 회원 누구든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탑승 기간은 5월1일부터 8월31일까지다(단, 로마 노선은 6월18일, 파리 노선은 6월22일 탑승부터 적용).또 25개월만에 운항을 재개하는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가 ‘2022 한국 여행 생태계 맵(2022 Korea Travel Landscape Map)’을 선보였다. 한국 여행산업에 진출한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영역별로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한국 여행 생태계 지도는 ▲여행플랜 플랫폼 ▲검색 포털 ▲메타서치 ▲국내외 OTA ▲숙박공유기업 ▲커머스 ▲여행사 ▲호텔솔루션기업 ▲투어‧액티비티 ▲국내외 호텔체인브랜드 ▲국내외 항공사 ▲지상이동 ▲여행‧숙박 미디어 등 총 23개의 카테고리, 295개의 브랜드로 세분화했다. 검색포털, 항
올해 겨울 여행은 가장 겨울다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 인기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호텔스닷컴이 2020년 12월1일~2021년 2월28일 사이 투숙객들의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지 상위 10곳 중 절반 이상이 강원도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검색량을 비교했을 때에도 강원도 정선(38%), 원주(29%), 평창(24%) 지역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강원도가 국내에서 가장 춥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고 최다 스키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가장 ‘겨울다운’ 여행지에서 겨울 스포츠를
영화는 낯선 여행지에서의 로맨스를 그린 영화다. 이 영화를 보고 난 후 얼마나 많은 이들이 저마다의 '썸'을 꿈꾸며 배낭 속에 짐을 담았을까. 그런데 그 꿈이 환상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많이들 겪는다는 흥미로운 결과가 나왔다. 호텔스닷컴이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한국인 여행객의 44%가 '휴가 여행지에서 로맨스를 한 번 이상 경험해 본 적이 있다'라고 답했다. 여행지에서의 '썸'에 대해 진심인 사람들이 의외로 많았다. 응답자의 약 40%가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 위해 휴가를 가겠다'라고 답했다. 그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