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6일~10월3일, 뮌헨에서 맥주 축제
-DB로 프랑크푸르트~뮌헨 약 3시간 소요 

맥주 덕후라면 모를 리 없는 맥주 축제가 있다. 옥토버페스트다. 맥주의 나라 독일 뮌헨에서 펼쳐지는 옥토버페스트는 매년 9월 말에서 10월 초까지 약 2주 동안 개최된다. 매년 전 세계에서 500~600만명의 방문객이 옥토버페스트를 찾고 있다. 독일 어느 도시를 가도 작은 수제 맥주 양조장을 만날 수 있는데, 맥주 축제가 열리는 이 기간 동안에는 전통 방식을 유지하면서도 저마다의 레시피로 생산한 맥주 6,000여종 이상이 한곳에 모인다. 또 축제에 참여하는 맥주 회사들은 시중에 유통되는 맥주보다 알코올 함량을 높인 특별한 축제용 맥주를 준비한다. 그러니 옥토버페스트는 시작부터 알싸하다. 

옥토버페스트는 독일 바이에른주 뮌헨에서 개최된다. 독일철도의 고속열차 ICE의 프랑크푸르트-뮌헨 노선을 활용해 이동 가능하다. 프랑크푸르트에서 뮌헨까지는 약 3시간10분 소요된다. 축제는 최대 1만명 수용 가능하며 올해는 9월16일부터 10월3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B2B 대상 유럽 철도 예약 및 판매를 맡고 있는 RTS는 지난 5월8일 홈페이지(www.rts.co.kr /http://net.rts.co.kr)를 새롭게 단장했다. 새롭게 단장된 RTS 철도 사이트를 통해서, 더 편리하게 독일 철도 구간, ICE 초고속 열차 예약 및 독일 패스 발권이 가능하다.

더불어 전세계 호텔 예약 업무를 진행하는 RTS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RTS NET 사이트를 통해 1박 이상 호텔을 예약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레드포인트를 기존보다 4배 더 적립해준다. 또 같은 기간 내 예약 숙박 수에 따라 레드 포인트 또는 200만원 상당의 호텔 숙박권을 리워드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적립되는 숙박일 수가 많을수록 그에 따른 리워드도 커진다. 독일 철도 및 호텔 예약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탑 서비스가 가능하며 옥토버페스트 기간은 미리 예약을 진행할 경우, 독일철도 구간의 얼리버드 요금과 더욱 경쟁력 있는 호텔 요금을 제공하고 있다.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