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에이비앤비-트래비 실시
-5팀 선발해 충남 2박3일 여행기회 

한국관광공사는 숙박공유플랫폼 에어비앤비, 여행전문잡지 트래비와 공동으로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기반의 최신 여행트렌드를 반영한 ‘여행은 살아보는 거야’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21일부터 9월6일까지 관광공사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www.facebook.com/9suk9sukl ive 또는 ‘대한민국구석구석’으로 검색)를 통해 충남 지역을 2박3일 동안 여행할 가장 참신한 계획표를 제출한 5개 팀에게 에어비앤비 무료 숙박과 여행경비를 제공한다. 이벤트 테마와 지역 선정 등에서 여행 관련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적극 활용했다고 관광공사는 설명했다. 

선발된 5개 팀은 ‘일상 같은 여행’을 마친 후 여행 기간 중 촬영한 자연스러운 사진과 짧은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이 여행의 기록들은 관광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셜미디어 채널과 여행전문잡지 ‘트래비’를 통해 ‘일상 같은 여행’ 시리즈로 게재될 예정이다. 

관광공사 송현철 국내관광진흥팀장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셜미디어 채널에 게재된 콘텐츠를 보고 실제 국내여행을 떠난 이용자가 75%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이번 SNS 이벤트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새로운 관광지를 발굴하는 한편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국내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