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관광협회, 회원 지원 강의

서울특별시관광협회가 지난달 19일 ‘2017년 회원사 경영지원 인사·노무 교육’을 진행했다. 중구 장교동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강의실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회원 교육 서비스 및 관광분야 전 업종 회원사의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1교시와 2교시로 구분돼 진행됐으며 1교시에는 새정부 이후 주목받고 있는 모성보호제 및 일가정양립지원제도에 대해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기업지원과 전소영 팀장이 강의했다. 2교시에는 관광업 등 서비스업에 대한 근로기준법 교육이었다. 인사 실무자들이 실제 근로기준법을 해석하거나 적용하기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고, 분쟁을 겪는 경우가 생겨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기 위함이다. 서울지방고용노동청 권리구제지원팀 유주리 노무사가 강의했다. 

인사노무 교육에 참석한 관광호텔업 관계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근로계약 및 연차휴가 등에 대한 인사노무 분쟁에 대해서 근로기준법의 자료에 근거한 사례를 통해 강의가 진행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고용노동부의 기업지원제도에 대해서 대부분 모르는 내용이었는데 이번 교육으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고 참석 소감을 전했다. 서울특별시관광협회 관계자는 “그동안 회원사 소통을 통해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회원사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지속 파악한 결과, 경영 운영에 필요한 교육이 가장 필요한 것으로 파악돼 이번 인사노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 며 “앞으로 서울특별시관광협회는 단발성 교육이 아닌 지속적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회원사의 경영 지원과 권익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차민경 기자 cham@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