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 2013년부터 3회 연속 획득
-온라인투어, 5월 선포식 후 성과 인정

롯데관광과 온라인투어가 12월15일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로 기업 활동이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수여한다. 

롯데관광은 2013년 첫 인증을 받은 이후 이번이 3번째다. 롯데관광은 2013년 신규 인증을 획득하고 2015년과  2017년 연속 3회 인증을 획득했다. 온라인투어는 지난 5월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CCM 선포식을 열고 대표이사 직속으로 고객만족실을 배치했다. 정기적인 사내 CCM 교육과 서비스 품질 점검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CCM 인증을 획득한 롯데관광과 온라인 투어는 2019년 12월까지 소비자관계법령 시정조치 제재수준이 낮아지고 우수기업 포상과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전용언 기자 eon@travel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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