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테마여행 활성화 …2월5일 접수 마감…서울·부산·광주·대전에서 사업설명회 개최

국내 테마여행 개발을 위한 관광콘텐츠 사업자 공모가 시작됐다. 문화관광체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콘텐츠 사업자 공모’ 접수가 2월5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 사업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일환으로 2017년 시작해 올해로 2회를 맞는다. 공모부문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장기 실행계획에 포함된 지정과제와 응모자가 자유롭게 제시하는 자유과제로 구분된다. 지정과제의 경우 대구·영주·안동·문경의 고택 선비문화체험, 광주·목포·담양·나주의 남도식탐 투어 등 총 52개 과제 중에서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선정된 업체는 평가결과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사업 운영을 위한 국고보조금을 받는다.  응모를 희망하는 기업 또는 단체는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e-나라도움사이트에서 신청서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으로만 접수가능하며 접수기간은 2월5일 오전 11시까지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예비응모자들의 사업이해 증진을 위해 1월8일 서울(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과 부산(KTX부산역), 1월9일 광주(광주역)와 대전(KTX대전역)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전용언 기자 eo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