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여행사, 탑 MICE 에이전트 시상… 3위까지는 두둑한 현금 지원 포상

홍콩관광청이 MICE 증진에 기여한 에이전트에 감사를 표했다. 홍콩관광청은 지난 23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2017 탑 MICE 에이전트 어워즈’를 개최하고 여행사 시상과 함께 올해 진행될 어워즈의 심사기준과 부상 내역을 안내했다. 2016년 첫 선을 보인 홍콩 탑 MICE 에이전트 어워즈는 홍콩으로 MICE 행사를 유치한 여행사를 선발해 여행사에 동기를 부여하고 관광청과 여행사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어워즈는 2017년 1월5일~12월31일사이에 홍콩으로 MICE 행사를 유치한 여행사를 대상으로 심사했다. 행사 인원수에 기준을 두고 총 10개 여행사를 선정해 탑 에이전트 상패를 수여했으며 10개 여행사는 오는 3월 홍콩 현지에서 열리는 공식 시상식 및 팸투어 참가 기회를 얻었다. 또한 최상위 3개 여행사에는 통큰 포상도 진행됐다. 대상에 오른 레드캡투어에게는 30만 홍콩달러를, 1위·2위를 차지한 CJ월디스와 한스트래블에게는 각각 20만 홍콩달러와 10만 홍콩달러 상당의 현금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혜택은 향후 홍콩 인스펙션 및 스터디투어시 발생하는 현지 비용에 대한 지원 형태로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2018년 진행될 탑 MICE 에이전트 어워즈 심사기준 및 부상은 프로그램의 일관성을 위해 동일하게 진행된다. 올해 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개최된 MICE 행사를 기준으로 10개 여행사를 선발한다. 10개 여행사에게는 어워즈 시상식 및 팸투어 참가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탑3 여행사에게는 올해와 마찬가지로 현금 지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홍콩관광청 이주승 부장은 “홍콩관광청은 MICE 여행 방문객을 증대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역시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본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여행사가 MICE 행사를 유치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용언 기자 eo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