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李庚文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24일 상오 11시 공사 16층 회의실에서 이사회를 열고 내년도 예산을 다루었으나 환율폭등에 따라 예산확정을 유보시켰다.

*인사
 金永根 아시아나항공 이사대우

 에어 뉴질랜드 서울은 지난 22일자로 에어 뉴질랜드의 한국 지사장으로 이영 영업부장을 발령했다. 이영 신임 지사장은 에어 뉴질랜드의 영업부장으로 재직하면서 에어 뉴질랜드의 영업, 마케팅 방면에서 뛰어난 수완을 보여왔다.

*업계소식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 회장 鄭雲湜)는 지난 2일 정기총회에서 위임한 KATA 제3기 임원진을 발표했다. 임원들의 임기는 내년 1월1일부터 2000년 12월31일까지다.
 ▲회장:鄭雲湜(서울항공여행사 회장)
 ▲부회장:李相弼(세방여행 부회장), 薛永基(대한여행사 사장), 鄭宇植(한국관광여행사 사장)*
 ▲이사:金基台(고려여행사 사장)*, 禹鍾雄(국일여행사 사장), 張樂宗(금강개발산업 전무)*, 金鐘鎬(뉴부산해외여행사 사장), 洪東松(뉴월드관광 사장), 金龍載(대명관광 회장), 金允喆(대한관광항공사 사장)*, 安敏鎬(동산관광 사장)*, 裵東撤(동서여행사 상무)*, 金 ㆌ?라니대세관광 사장)*, 趙廷塤(롯데관광 전무)*, 鄭榮哲(미주여행사 사장), 李鎬凡(범주여행사 사장), 許萬碩(세민여행사 사장), 李鏞薰(세양여행사 사장), 金昱均(아주관광여행사 전무)*, 李福姬(HIS코리아 사장)*, 徐文敎(올림피아여행사 사장)*, 沈良輔(자유여행사 사장)*, 康大塤(제주동서관광 사장), 朴成圭(코오롱고속관광 상무)*, 朴相煥(하나투어 사장)*, 洪源義(한나라관광 사장)*, 金鍾元(한진관광 전무), 李吉道(호남해외관광 회장)*
▲ 감사:姜鳳熙(네오관광 사장)*, 金永善(한주여행사 사장)*
*는 신임 

 한국관광협회는 27일 오전 10시 협회 회의실에서 제19대 李庚文 회장(57)의 취임식을 갖는다. 이날 행사에는 신임회장을 비롯해 업종별 관광협회장, 한국관광협회 업종별위원장, 협회임직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임 李 회장은 충남 연기 출신으로 서울대 문리대 외교학과와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동아일보 기자, 문화공보부 해외공보관·보도담당관, 대통령비서실 문화·체육비서관, 문화공보부 문화정책연구실장, 국립중앙도서관장, 문화체육부 기획관리실장, 문화체육부차관 등을 역임한 바 있으며 96년 12월 한국관광공사 사장에 취임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사장 李庚文는)는 불우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위문금을 지원했다.
 공사는 23일 위문금을 노원구 상계4동 관내 생활보호 대상자중 65세이상의 독거노인 64명에게 일인당 3만원 총 1백92만원을 전달했다.

 경주관광개발공사가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개설된 홈페이지는 경주 및 보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에게 관광단지의 다양한 시설현황, 각종 이벤트행사, 관광코스, 교통정보와 경주지역의 문화재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홈페이지에 신규사업인 감포관광단지 개발사업내용도 소개, 민간업체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영문과 일문으로도 볼 수 있으며 방문자의 의견코너를 마련, 제시된 의견을 수렴해 관광단지 조성에 참고할 계획이다. http//www.kta.co.kr

 관광공사가 제공하고 있는 관광정보 데이터 베이스(KOTOUR)의 여행안내 정보에 사진 및 지도정보가 추가 수록돼 26일부터 천리안 및 01410 이용자에게 제공된다.
 통신 S/W인 이야기 7.3이나 7.5버전 이용자는 누구든 정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정보내용은 사진 2천2백80매, 지도1백76매(5백87개 여행관광지)가 수록되었으며 내년 1월 중에 하이텔, 나우누리, 유니텔에도 화상정보 제공을 개시한다.
 공사의 관광정보DB의 사진 및 지도정보 제공으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을 보인다.
 
 호주 퀸즈랜드주 관광공사가 22일 광화문 교보빌딩에서 프레지던트 호텔로 사무실을 이전했다. 주소는 서울 중구 을지로1가 188-3번 프레지던트 호텔 301B호, 전화는 02-756-9011, 팩스 02-756-9013.

 새해부터는 에어 뉴질랜드가 운항되지 않는다.
 지난 24일 에어 뉴질랜드는 이달 31일까지의 운항을 마지막으로 한국 운항을 잠정 중단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짐 맥크리어 사장은 『이번 운항 중단은 잠정적인 것이며 영구적인 중단은 아니다』고 강조하며 『한국의 해외여행객 감소와 급속한 원화 가치하락, 한국시장에 대한 불투명한 전망 등으로 인해 운항정지라는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덧붙였다.

 (주)경기항공여행사는 지난 21일 충북 음성 꽃동네를 방문하여 심신장애자와 천사의 집에서 봉사활동을 가져 훈훈한 소식을 알려주고 있다.
경기대학교법인 산하 (주)경기항공여행사는 최근 10주년 창립총회를 갖고 기념행사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활동은 IMF 한파로 인해 후원금이 큰 폭으로 줄어들고 있는 꽃동네에 전직원 15명이 모은 위문금을 전하고 하루일정의 교육과 봉사를 체험했다.
이날 활동을 함께한 이재곤 전무이사는 『여행업계가 전반적으로 어려운 시점에서 갖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운 시련을 이겨내는 체험을 했고, 직원 모두 꽃동네 회원이 되기로 해 보람있는 행사였다』고 전했다.

 이스라엘 여행정보 책자가 발간됐다. 총 51페이지 분량의 전면 칼라로 제작된 이 책자는 여행자가 손에 휴대하기 간편하게 제작됐다. 이스라엘에 대한 일반적인 개요와 여행준비, 출·입국심사, 교통, 환율에서부터 개별여행과 단체여행을 구별한 여행정보, 관광지코스까지 포함돼 있다. 이스라엘 여행정보 책자는 이스라엘 정부 관광국(☎02-738-0882)에서 배포한다.
"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