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 SEOUL 4월3일 열려…익피·비마이게스트 등 패널 21명

온라인 여행 포럼 WIT(Web in Travel)가 오는 4월3일 서울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WIT SEOUL’은 ‘더 나은 여행(Better Travel)’이라는 주제로 국내 여행 산업의 새로운 트렌드를 살핀다. 또 다양한 기술 및 아이디어를 결합해 여행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실용적인 방안을 찾기 위한 강연과 토론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글로벌 온라인여행기업인 익스피디아와 아고다를 비롯해 세계적인 호텔 그룹 아코르와 네팔의 KGH 호텔그룹, 우리나라 대표 여행 스타트업 플레이윙즈와 싱가포르의 비마이게스트까지 다양한 분야의 여행 전문가 및 패널 21명이 무대에 오른다. 포럼은 크게 10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WIT 국내 공식 파트너이자 온라인 종합 여행기업 타이드스퀘어 윤민 대표가 행사의 시작을 맡는다. 이어 증강현실과 블록체인 등의 새로운 기술이 여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다루는 ‘The Next Better Thing’, 포화상태인 온라인 여행 시장의 현재와 미래에 관한 ‘The Next Wave’, 스타트업이 가장 많은 분야인 투어&액티비티에 관해 짚어보는 ‘The Last Mile: Making The In-Destination Experience Better’ 등 다양한 주제에 맞춰 각 분야 전문가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스타트업 경연 무대인 ‘FIVE minutes pitching’도 준비돼 있다. WIT 창립자 여시훈(Yeoh Siew Hoon)은 “한국은 아시아에서도 역동적인 디지털 시장으로 한국 소비자는 지난해 모바일을 통해 높은 구매 지수를 나타냈다”며 “올해도 산업 발전을 위한 만반의 준비가 된 한국은 WIT 2018의 첫 페이지를 장식하기에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모든 참석자에게는 한영 동시통역 리시버가 제공되며 행사 후에는 가벼운 와인과 함께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고 업계 관계자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자리가 준비된다. 참가비는 24만원이며 3월20일 이전 등록자는 얼리버드 요금으로 19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학생과 스타트업 종사자는 7만원이다. 장소는 서울 드래곤시티 호텔 용산이며 WIT SEOUL 2018에 대한 참가 등록 및 자세한 사항은 온오프믹스(onoffmix.com/event/128070)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eiseverywhere.com/ehome/witseoul2018 

손고은 기자 koeun@traveltimes.co.kr
 
저작권자 © 여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